[정보] 돌아온 마법 저격수! 6성 타마키 개화 정보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5월 말 6성 업데이트 예정 캐릭터는 타마키다. 6성 타마키는 출시 후 아레나 흐름을 주도하는 캐릭터로, 스킬 구조가 마법 딜러를 중심으로 한 방어덱 뚫기에 특화돼 있다. 그리고 보스가 마법 공격을 할 경우 클랜전에서 준수한 화력을 내는 등 어느 정도 범용성도 생긴다.

이는 6성 개화 이후 UB가 상대 마법 캐릭터를 공격할 때 대미지가 2배 이상 증가하기 때문이다. 상대가 배치한 방어덱을 확인하고 공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아레나 특성상, 도발 탱커가 없을 경우 공격자는 상대의 마법 딜러를 6성 타마키로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UB가 마법 캐릭터를 타격하면 수치가 높은 물리 방어력 디버프를 부여한다. 타마키는 자체 TP 회복 스킬로 UB 순환 속도가 어느 정도 보장되므로, 아레나가 장기전으로 흘러가거나 장시간 전투가 강제되는 마법 보스전에서도 활약할 수 있다.

해금 퀘스트는 린(데레마스)-노조미-타마키-네네카-하츠네, 미야코-쥰-히요리-타마키-크리스티나 등의 파티로 클리어하면 된다. 마법 파티로 도전할 경우 반드시 도발 탱커를 편성해야 하고, 아직 6성 하츠네가 없다면 물리 파티로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한다.



▲ 6성 타마키 일러스트


6성 타마키, 무엇이 강화되나?

마법 공격을 하는 캐릭터 한정으로 UB 대미지가 2배 이상 증가하고, 물리 방어력 디버프가 추가된다. 디버프 수치는 마코토의 UB보다 높고, 지속 시간이 18초로 상당히 긴 편이다. 어지간한 마법 캐릭터는 UB 발동 시 높은 확률로 사망해 디버프 효과까지 보기는 어렵다.

추가 에피소드 능력치는 물리 공격력 +440, 물리 크리티컬 +140이다. 공격 관련 능력치는 다른 콘텐츠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스토리는 열리는 대로 전부 보면 된다. 전용장비는 최대 레벨까지 올리는 것을 추천하고, 랭크는 16까지 올리자.



▲ 고양이와 함께 총공격


6성 타마키의 활용도

타마키의 주무대는 아레나다. UB를 포함한 모든 스킬이 마법 공격력이 가장 높은 캐릭터를 대상으로 해 상대의 주력 마법 딜러를 확실하게 처리할 수 있고, 첫 UB를 발동하기 전에는 스턴, 마법공격력 감소, TP 흡수 등으로 상대 마법 딜러를 무력화한다.

UB는 마법 캐릭터 한정으로 대미지가 대폭 증가해 UB 발동 = 주력 마법 딜러 사망이 사실상 확정이다. 이 정도면 과거 마법 저격수로 활약하던 시절의 위상을 다시 찾고도 남을 정도다. 단, 타마키는 하츠네와 달리 단일 대상 처리에 특화돼 있어 도발 탱커를 만나면 힘이 많이 빠진다. 특히, 린(데레마스)는 6성 타마키의 천적이므로, 상대의 방어덱에 도발 탱커가 있는지 항상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자.

클랜전에서는 마법 공격을 하는 보스를 상대할 때 편성된다. UB에 붙은 조건부 방어력 감소 디버프의 수치가 높고, TP 회복기를 보유하고 있어 UB 순환이 꽤 빠르기 때문. 이외에도 루나의 탑에서 마법 캐릭터가 등장하는 층을 등반할 때 편성하기 좋다.



▲ 마법 딜러는 UB를 사용하는 순간 사라진다


준비물 - 캐릭터 5성, 전용장비 명함, 퓨어 메모리 피스 50개

6성 개화 재료는 기존과 같다. 이에 대비해 캐릭터를 미리 5성까지 육성하고 전용장비 착용, 캐릭터 메모리 피스 50개, 프린세스 오브 100개를 준비해두면 좋다. 메모리 피스는 배틀 아레나 코인으로 구매해야 한다.

마지막 관문인 퓨어 메모리 피스는 베리 하드 22-1에서 드롭한다. 입장 횟수는 기본적으로 하루 3회, 쥬얼 충전 시 최대 6회까지 제한되므로 매일 꾸준히 쥬얼 충전까지 하며 메모리 피스 파밍을 해야 빠르게 6성 재능 개화를 마칠 수 있다. 여신의 보석이 많은 유저라면 퓨어 메모리 피스를 상점에서 구매해 단기간에 6성 타마키를 획득해도 좋다.



▲ 물리 딜러이므로 16랭크까지 육성한다

6성 해금 퀘스트 공략 클리어 조합

가급적 물리 파티로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 번 무너지는 순간 타마키가 UB를 연속 사용해 클리어가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파티를 편성할 때는 탱커를 2명 정도 배치해 안전하게 플레이하자. 물리 파티는 미야코-쥰-히요리-타마키-크리스티나, 마법 파티는 린(데레마스)-노조미-타마키-네네카-하츠네 조합으로 클리어할 수 있다.

물리 파티에서 탱커는 리마, 히요리는 무이미나 토모 등 다른 광역 딜러로 대체하면 된다. 마법 파티는 마땅한 대체재를 찾기 어렵다. 그나마 전용 장비를 착용한 앤이 하츠네 대신 투입되기도 한다.



▲ 6성 재능개화 퀘스트 조합 예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