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전용 장비, 미리미리 준비하자! 1분기 전용 장비 캐릭터 분석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16개 |
캐릭터 능력치와 스킬을 강화하는 전용 장비는 매달 몇 개 캐릭터 씩 추가되는 방식이다. 획득과 강화에 메모리 피스가 필요하기에 중요한 전용 장비는 미리 캐릭터 피스를 모아두어야 여신의 보석을 사용할 일 없이 장비 강화를 완료할 수 있다. 하지만 캐릭터 피스 100개는 만만하지 않다.

대부분의 유저는 모든 캐릭터 피스를 여유있게 구할 수 없기에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지금 당장 구매하지 못하는 피스라 해도 코인을 모아두는 준비가 필요하다. 어떤 캐릭터의 장비를 우선 채워줘야 하는지. 그래서 어떤 캐릭터의 피스를 모아두어야 하는지. 2020년 1분기 등장 예정인 전용 장비 캐릭터와 능력치, 우선 순위를 정리했다.

※ 붉은색은 강력 추천, 주황색은 반반, 파란색은 비추천입니다.
※ 추천 여부는 캐릭터 성능과 클랜전과 아레나 사용 빈도, 해외 서버 반응 등을 종합 평가해 기준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던전 코인 : 유카리
- 아레나 코인 : 타마키
- 하드 파밍 : 아리사, 니논, 아키노, 미후유


1월은 비교적 여유있는 편이다. 던전 코인으로 유카리를, 하드 스테이지에서 아리사를 파밍하면 일단 완료다. 아레나 상위권을 노리는 유저라면 타마키도 추천한다. 유카리는 원래 사용 빈도가 높은데다가 회복 효과가 추가로 부여되 힐러의 역할을 더 잘 수행한다. 아리사는 전용 장비 스킬 강화 효과가 눈에 띄게 훌륭하진 않다. 하지만 1스킬 공격력이 올라가는데 더해 장비 자체 능력치도 있어 활용도가 높아진다. 많이 쓰는 캐릭터니 아까울 것 없다.

니논은 1스킬로 적을 처치할 경우 UB를 바로 쓸 수 있어 보기에는 좋다. 다만 생각보다 그런 일이 많이 없다는게 문제. 아레나 외에 다른 콘텐츠에서는 사실상 큰 의미가 없다.

아키노는 1스킬에 도발 효과가 붙으면서 반격 활용이 쉬워져 활용처가 많아지지 않을까 행복회로 불태우지만 어림도 없다. 아키노는 딜러에 가까운 딜탱이기에 도발이 오히려 독이 되기도 하고, 기대했던 반격딜은 미미하다. 미후유는 유틸성이 좋아지긴 했지만 회복 필드 하나만 보고 쓰기에는 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다.





- 던전 코인 : 아카리, 미츠키
- 아레나 코인 : 리노
- 프레나 코인 : 안나
- 클랜 코인 : 요리
- 하드 파밍 : 에리코, 쥰, 시즈루, 시노부


2월 전용 장비가 등장하는 캐릭터는 총 9명으로 가장 많다. 게다가 전용 장비가 필수인 캐릭터도 다수 있어 준비가 필요하다. 반드시 필요한 캐릭터는 에리코와 안나다. 특히 클랜전을 생각한다면 에리코는 필수. 전용 장비를 장착하면 클랜전 1군 딜러로 격상한다. 하드 파밍을 꾸준히 해 피스 100개를 모아두자.

안나와 아카리는 각각 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가 추가된다. 안나의 의미가 큰 것은 행동패턴 때문이다. 2스킬이 자폭을 쓰지 않는 만큼 1스킬을 자주 쓰기 때문이다. 클랜전 마법덱에 사용할 수 있게 되니 안나 역시 추천 캐릭터다. 아카리는 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에 더해 원래부터 많이 사용하는 캐릭터니 채워주는 쪽을 추천한다.

시노부도 물리 방어력 감소 역할로 클랜전에 종종 사용하는 캐릭터다. 여기에 전방 캐릭터 버프도 있어 여유가 된다면 전용 장비 착용을 추천한다. 물론 프린세스 하트 조각이 부족하다면 반드시 에리코 우선이다.

미츠키와 리노는 클랜전보다는 아레나에서 좋은 효과다. 특히 리노는 행동속도 증가로 UB가 한 타이밍 빠르게 돈다. 리노 UB를 맞아본 적 있다면 얼마나 무서운 효과인지 느낄 수 있다. 미츠키는 반대로 저주 대상의 행동속도를 떨어뜨린다. 있어서 나쁠 건 없지만 없다고 크게 문제될만한 장비도 아니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결정하자.

쥰은 다른 의미에서 착용 추천이다. 사용 빈도가 굉장히 높은 캐릭터기 때문이다. 전용 장비 효과는 스킬 강화 뿐 아니라 적지 않은 수준의 능력치 상승도 있다. 이런저런 설명 필요 없이 쥰 정도면 그냥 끼워줘도 된다. 시민권이란 그런거다.

요리는 다소 애매한 편. 1스킬 마법 공격력 상승량이 크게 증가하고 TP까지 채워주지만 그렇다고 해서 막 쓰기 좋은 캐릭터가 되는 것은 아니다. 무엇보다 자해 딜러는 이리야 하나로 족하다. 피스도 마코토와 겹치는 클랜 코인으로 구매해야 한다. 여신의 보석을 쓸게 아니라면 잠시 접어두자.





- 던전 코인 : 린
- 프레나 코인 : 카오리, 하츠네
- 클랜 코인 : 마코토
- 하드 파밍 : 마히루, 리마


마코토가 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인권에 의문 따위 필요 없다. 게임을 계속 할 생각이라면 그냥 끼워주자. 카오리도 있다. 클랜전을 계속 할 생각이라면 마찬가지로 의문따위 품지 말자. 마코토 카오리 없이 클랜전, 루나의 탑 하진 않을테니.

리마는 전용 장비를 착용하면 아레나에서 강력해진다. 아군 전체에 물리 무효 배리어 전개도 있고, 안그래도 높은 물리 방어력이 더 높아진다. 아레나에서 리마를 만나봤다면 느껴봤을 것이다. 이 친구, 웃기게 생겨서 단단하다. 전용 장비까지 끼면 상대를 더 열받게 만들 수 있다.

하츠네는 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가 있지만 스킬 구성이 클랜전에는 어울리지 않는다. 아레나에서는 충분히 활용도가 높으니 아레나에 무게를 둔다면 채워줘도 무방하다. 린은 이런저런 버프 효과가 추가되 그전보다 쓰기가 좋아지긴 하나, 굳이 무리해서 쓸 필요까지는 없다. 클랜전 카드가 하나 늘어나는 정도.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