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TAKE MY 쥬얼! 시즈루 발렌타인 미리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12개 |
쌓아둔 쥬얼을 소모할 시간이 다가왔다. 시즈루(발렌타인), 줄여서 발즈루를 얻어야 하기 때문. 중열 캐릭터 발즈루는 클랜전에서 1순위로 기용되며, 아군의 물리 공격력, 물리 치명타는 물론 HP, TP 회복과 적의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켜 필수로 뽑아야 할 캐릭터다.

아직 모아둔 쥬얼이 너무 부족해 무이미와 발즈루 중 하나만 선택한다면 당연히 무이미가 우선이다. 그렇지만 발즈루는 앞으로도 계속 쓰이는 캐릭터고,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클랜전, 루나의 탑, 던전 콘텐츠에서 발즈루가 없으면 불편한 상황이 종종 나올 수 있다.

발즈루의 아쉬운 점은 아레나에서 기용되기 힘든 것과 강력한 딜링 스킬이 없는 서포터 캐릭터라는 것이다. 그렇기에 아레나를 주력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발즈루는 포기해도 좋다. 발즈루는 11랭크까지는 레이와 동일한 랭크템이며 캐릭터 획득시 3성 12랭크로 고정해두면 된다.


시즈루(발렌타인)의 장점과 단점은?

■ 장점
- 클랜전, 루나의탑, 퀘스트 밀기에 용이
- 상대 방어력 감소 스킬 소유
- 아군 HP 및 TP 회복 스킬과 물리 공격력과 물리 치명타 증가 버프 스킬 보유

■ 단점
- 강력한 딜러가 아니며, 범위 공격이 없음
- 아레나에선 활약도가 떨어짐






시즈루(발렌타인)의 스킬 파헤치기
중열에서 물리 공격력 증가 버프와 HP & TP를 회복해주는 만능 서포터

§ 스위트 생츄어리 (유니온버스트)
- 자신의 주변 범위 내 물리 공격력 1428 증가시키는 필드 전개 (16초) / 물리 크리티컬을 100 증가시키는 필드 전개 (16초) / TP 상승을 5 증가시키는 필드 전개 (16초)

발즈루가 가장 사랑받는 이유는 바로 이 유니온버스트다. 유니온버스트를 사용하면 주변 범위 내 물리 딜러들의 공격력은 물론 물리 크리티컬까지 상승시켜 순간적인 딜링을 끌어올릴 수 있다. 그래서 유니온버스트 타이밍 알맞게 사용할 수 있는 클랜전에서 매우 유용하다.




▲ 스위트 생츄어리로 물리 크리티컬 증가 버프를! 클랜전 및 던전 등 물리 딜러 덱에 활용된다.


§ 큐어니스 사인 (1스킬)
- 자신의 주변 범위 내 아군 중 HP가 가장 낮은 아군의 HP 2597 회복 (중) 및 TP 87 (소) 회복 / 【필드 전개 중】아군 전체의 HP 2597 회복 (중) 및 TP 87 (소) 회복


§ 세그먼트 하트 샷 (2스킬)
- 전방의 적 하나에게 5195의 물리 데미지/ 필드 전개 중 적 하나에 10391의 물리 데미지 / 적 하나의 물리 방어력 18 감소 (12초) / 필드 전개 중 적 하나의 물리 방어력 30 감소 (12초)


§ 누나 퓨어 하트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1785 (중) 증가


§ 시즈루(발렌타인)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세그먼트 하트 샷 → 일반 공격 → 큐어니스 사인

- 전투 중
 일반 공격 → 세그먼트 하트 샷 → 큐어니스 사인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세그먼트 하트 샷 → 일반 공격 → 큐어니스 사인 → 일반 공격 → 세그먼트 하트 샷 → 큐어니스 사인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클랜전 물리 딜러 조합에 사용한다

발즈루는 던전이나 클랜전에서 매우 유용하게 쓰이는 중열 캐릭터다. 공격력 증가 및 크리티컬 증가 버프, 전방 단일 적에게 방어력 감소, 아군 HP 및 TP를 회복시켜주는 능력으로 능력이 출중한 서포터다. 한정 캐릭터라는 것이 아쉬울 정도로 이번 발렌타인 픽업때 놓치지 말고 뽑아야 하는 캐릭터다.

발즈루의 능력은 유니온버스트 '스위트 생츄어리' 이후에 발휘된다. 스위트 생츄어리를 사용하면 아군 주변에 필드가 생성되는데, 이후 발즈루가 1스킬이나 2스킬을 사용하면 효과가 증가하는 것. 1스킬이 단일 아군에게 HP와 TP를 회복했다면, 필드가 유지되는 동안에는 아군 전체가 HP 및 TP 회복을 받게 된다.

2스킬 효과도 증가한다. 평상시에는 물리 방어력 감소가 18만 감소했다면, 스위트 생츄어리를 사용하고 유지되는 동안에 무려 물리 방어력이 30이나 깎이기 때문. 그래서 발즈루의 행통 패턴을 파악한 다음 2스킬과 1스킬을 연달아 사용하기 패턴 직전에 유니온버스트를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발즈루를 얻었다면 12랭크로 올려 3성으로 고정하면 된다. 12랭크 아이템 중 5번째 아이템 메이든 클로스는 회피 능력치 때문에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의견이 있으니 12랭 3템 > 12랭 4템 > 메이든 클로스 건너뛰기 > 무기 장착 후 12랭 5템 트리를 타자.




▲ 유니온버스트 이후엔 모두에게 HP와 TP를! 해외 서버는 현재까지도 쓰이는 분위기.



▲ 아레나엔 적합하진 않다.



시즈루(발렌타인) 랭크업 장비 페이지 (레이 참고) [바로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