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하루 더 줄어든 클랜전 기간, 5월 콘텐츠 일정 예상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요 콘텐츠 일정 예상

§ 루나의 탑 : 5월 13일(목) ~ 5월 18일(화)
§ 클랜전 : 5월 26일(수) ~ 5월 30일(일)
§ 신규지역, 레벨확장, 전용 장비 추가 : 5월 17일(월)
§ ★3 타마키 6성 재능개화 : 5월 31일(월)

두 달 연속 이어졌던 3배 캠페인이 끝나고, 이제 다시 2배 캠페인이 진행된다. 이번 달에는 신규 지역이 추가되므로 다시 새로운 장비 파밍에 스태미나를 사용해야 한다. 또한 이번 달에는 마나리아 캐릭터의 전용 장비가 추가되는데, 클랜전 기여도가 대폭 오르는 앤의 전용 장비부터 획득하고 글레어와 루는 프린세스 하트 여유가 있을 때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유일한 하드 드롭 2배 캠페인 기간은 유적/신전 2배 기간과 정확히 겹치기 때문에 메모리 피스와 프린세스 하트 또는 오브 중 어떤 것을 먼저 파밍해야 할지 확실히 정해야 한다.

이번 달 루나의 탑은 크게 특별한 점이 없고, 클랜전은 기간이 5일로 하루 더 줄어든다. 단, 해외 서버 일정대로라면 예상과 달리 클랜전 기간이 24(월) ~ 28(금)로 주중에 몰려 한 달의 마무리가 고통스러울 가능성이 있다.

이번 달 말 추가되는 6성 캐릭터는 타마키다. 타마키는 6성 개화 후 UB 대미지가 크게 오르고, 공격한 마법 캐릭터의 물리 방어력을 낮춘다. 방어력 디버프의 가치가 높기 때문에 아레나는 물론 클랜전에서도 쓰이는 범용성 높은 캐릭터가 된다.



▲ 자체 화력 증가와 디버프 추가로 다시 활약하게 될 6성 타마키


■ 신규 캐릭터 추가

§ ★3 후열 유니 픽업 : 4월 29일(목) ~ 5월 11일(화)
§ 프라이즈 뽑기(앤, 글레어) : 5월 11일(화) ~ 5월 17일(월)
§ ★3 전열 치에루 픽업 : 5월 17일(월) ~ 5월 25일(화)
§ 프라이즈 뽑기(쿄우카(할로윈)) : 5월 25일(화) ~ 5월 31일(월)
§ ★3 중열 린(레인저) 픽업 : 5월 31일(월) ~
※ 무료 10회 뽑기 캠페인 : 5월 31일(월) ~ 6월 6일(일)

현재 진행 중인 유니 픽업이 끝나면 이번 달 전용 장비가 추가되는 앤과 글레어의 프라이즈 뽑기가 시작된다. 앤과 글레어 모두 전용 장비 착용 후 클랜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는데, 둘 중 하나를 노려야 한다면 조건부 파티 TP 회복을 보유해 활용도가 높은 앤을 얻는 것이 좋다.

5월 첫 프라이즈 뽑기가 끝나는 날에는 치에루 픽업이 이어진다. 치에루는 전투 시작 후 물리 공격력, 물리 크리티컬, 행동속도 상승 버프를 사용하고, 이후에는 가장 앞에 있는 적의 물리 공격력을 대폭 낮추는 디버프를 반복 사용한다. 그러나 2스킬과 UB로 얻는 버프는 공격을 통해 특수 버프 중첩을 쌓아야 제대로 된 효과를 받는다. 문제는 UB 외에 다단히트 스킬이 없어 중첩을 쌓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최대 중첩 상태에서 버프를 받아도 우수한 물리 딜러만큼 화력이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 문제다. 캐릭터 성능을 우선시하는 유저라면 이번에는 쥬얼을 아껴야 한다.

치에루 픽업이 끝날 무렵에는 쿄우카(할로윈) 프라이즈 뽑기가 찾아온다. 쿄우카(할로윈)은 마법 파티의 화력 상승에 크게 기여하는 서포터이며, 캬루(새해) 파티에 편성되기도 한다. 캬루(새해) 파티를 편성하지 못하더라도 자체 능력이 우수해 충분히 뽑을 가치가 있는 서포터다.

5월의 마지막 픽업 대상인 린(레인저)다. 힐러였던 원본과 달리 모든 스킬이 범위 공격으로 구성된 광역 디버퍼로, 전투 시작 후 한 번만 사용하는 1스킬은 마코토의 UB에 버금가는 물리 방어력 디버프가 포함된 광역 공격이다. 성능이 어마어마하게 좋은 대신 사용 후 린(레인저)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되는 행동속도 감소 디버프에 걸린다. UB와 2스킬도 모두 물리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보유하고 있지만, 그 수치가 너무 낮은 것이 흠이다. 따라서 꾸준히 수치가 높은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필요한 클랜전보다는 초중반에 승패가 결정되는 아레나에서 빛을 발한다.

또한 린(레인저) 픽업이 시작되는 날에는 무료 10회 뽑기 캠페인이 함께 시작될 가능성이 높다. 오전 시간에 접속할 수 있는 유저는 첫날 제공되는 무료 10회 뽑기로 할로윈(쿄우카) 획득을 노릴 수 있으니 이를 반드시 기억하자.



▲ 장시간 예열이 필요하지만, 화력이 아쉬운 전열 딜러 치에루



▲ 처음 사용하는 광역 방어력 디버프의 가치가 높은 린(레인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