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UB에 방어력 감소가! 히요리(새해) 미리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3개 |
마지막 새해 캐릭터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히요리(새해), 줄여서 뉴요리라고 불리며 포지션은 전열이다. 뉴요리는 지속적으로 물리 공격력 증가 버프를 사용해 자신과 아군의 공격력을 올려주며, 전방의 적 하나에게 물리 공격을 가하여 딜링 능력도 준수하다.

또한 적의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TP 상승을 감소시키는 UB 능력 덕분에 클랜전에서 유용하게 쓰인다. 단점은 범위 공격기가 없다보니 아레나에선 자주 쓰이지 않고, 전용 장비가 추가되는 에리코에 비해 기용할 일이 많지 않다. 그래서 이번 픽업때 필수로 먹어야 하는 캐릭터는 아니니 쥬얼이 부족하다면 아껴도 된다.


히요리(새해)의 장점과 단점은?

■ 장점
- 상대 물리 방어력을 감소 시킨다
- 아군 물리 공격력을 상승 시킨다

■ 단점
- 범위 공격이 없음
- 아레나에선 활약도가 떨어짐






히요리 새해 스킬 파헤치기
전열에서 물리 공격력 증가 버프를 부여하는 딜러

§ 히요리 해피 스탬프 (유니온버스트)
- 전방의 적 하나에게 물리 (특대) 31,908 대미지 / 대상의 물리 방어력 24 감소 (18초), 적 하나의 TP 상승 20 감소 (18초) (소)

히요리 해피 스탬프 UB에 물리 방어력 감소가 붙어있다. 그렇기에 마코토의 UB를 사용하고 뉴요리 UB를 사용하거나, 그 반대로 활용해도 좋다. 대미지도 생각보다 강력하므로 클랜전에서 타이밍 맞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 UB는 하늘에서 쭉 내려오며 냥냥펀치(?)를 날리는 모션.



§ 젤리 차지 (1스킬)
- 자신의 물리 공격력 (중) 1044 증가 (12초), 대상 아군의 물리 공격력 696 증가 (12초)

물리 공격력 상승 버프다. 12초나 지속되고 버프를 사용하는 행동패턴도 빠른데, 버프가 2번 중첩되는 짧은 시간을 이용해 순간적으로 UB를 사용하는 팁도 있다.



▲ 자신과 주변 아군 물리 공격력 증가!



§ 굿럭 펀치 (2스킬)
- 전방의 적 하나에게 물리 (중) 11,729 대미지






§ 해피 스트렝스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1740 증가



§ 히요리(새해)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젤리 차지 → 굿럭 펀치

- 전투 중
 일반 공격 → 굿럭 펀치 → 젤리 차지 → 일반 공격 → 굿럭 펀치 → 일반 공격 → 젤리 차지 → 일반 공격 → 굿럭 펀치 → 일반 공격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클랜전 2군이나 3군 물리 딜러로 쓰이는 추세

뉴요리는 주로 클랜전에서 많이 사용된다. 공격력 증가 버프와 전방 단일 공격, 방어력 감소 UB는 아레나에서 변수를 내기 어렵기 때문. 그래서 클랜전에서 사용하는데 1군이 아닌 2군 or 3군에서 쓰인다. 전용 장비를 갖춘 에리코가 1군 딜러로 기용되므로 뉴요리는 자연스레 우선순위에서 밀리게 된다.

뉴요리의 공격력 증가 버프는 지속시간이 조금 길다. 그래서 전투가 시작된 이후 1번째 버프가 끝나기 전 2번째 버프를 사용하는데 이 짧은 시간에 맞춰 UB를 사용하면 강력한 대미지를 낼 수 있다. 여신의 보석을 투자해서 몇성까지 올려야 할지 고민일 텐데, 메인 딜러로 활용하려면 5성까지 올리는 것을 권장한다.




▲ 아레나 활약도는 기대 이하, 던전이나 클랜전에 주로 쓰인다.



히요리(새해) 랭크업 장비 페이지 (카오리 참고) [바로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