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티어 서포터 등장! 신년 유이 미리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9개 |
크리스마스 치카, 크리스마스 아야네 뽑기를 참았다면 이제 모아둔 쥬얼을 소모할 시간이 찾아왔다. 바로 신년 유이(이하 뉴이)가 1월 30일(목)에 뽑기를 통해 얻을 기회가 왔기 때문. 예전부터 주변 사람들이 뉴이를 뽑아야 한다고 노래를 부르고, 뉴이를 위해 1월 30일(목)까지 접속하지 않는 유저들도 생겨났다. 그 이유가 뭘까?

바로 한정 캐릭터이면서 엄청난 서포팅 성능 덕분이다. 클랜전은 물론 루나의탑에도 유용하게 쓰이고, 아레나에서도 준수하게 활약하고 있다. 특히 해외 서버에서는 전용 장비를 장착하면 아레나에서도 필수 기용 캐릭터가 되니 뽑기 기회가 있을때 획득해두자.

뉴이를 요약하자면 아군 전체에 물리 및 마법 배리어는 물론, 지속적으로 HP가 회복하는 UB, 물리 및 마법 공격력을 감소하는 디버프와 마법 공격 캐릭터에게 마법 공격력을 올려주는 버프 스킬을 가진 서포터다.


신년 유이의 장점과 단점은?

■ 장점
- 상대의 물리 및 마법 공격을 막아주는 배리어 UB
- 물리 및 마법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디버프
- 마법 공격 캐릭터에게 마법 공격력을 증가

■ 단점
- 한정 캐릭터
- UB 사용 후 마법 공격력 감소로 화력 기대 X






신년 유이 스킬 파헤치기
최고의 마법 서포터, 파티원 전체 지속 회복


§ 선라이즈 프로텍션 (유니온버스트)
- 아군 전체에게 5220 대미지만큼의 물리/마법 무효 배리어를 전개 (18초) 및 매초 HP 775 회복한다 (10초) / 자신의 마법 공격력을 기본 수치의 90% 감소 (18초)

물리 대미지와 마법 대미지를 무효화하는 배리어가 적용되며, 매초 체력이 회복되는 유니온버스트다. 아레나에서 지속적으로 뉴이가 유니온버스트를 사용하면 전투 유지력이 높아져 직접 사용해도 유용하고, 상대덱에 포함되면 매우 까다로운 방어덱이 된다.

물론 유니온버스트를 사용하고 마법 공격력이 기본 수치의 90%나 감소하지만, 서포터 중 방어능력 만큼은 확실하게 성능이 보장된다. 클랜전이나 던전에선 보스의 스킬 타이밍에 맞춰 유니온버스트를 아꼈다가 사용하면 죽을 캐릭터도 배리어와 회복을 통해 버텨낼 수 있다.




▲ 물리 및 마법 배리어가 적용되어 대미지를 막아준다.



▲ 그리고 아군 전체에게 지속 회복으로 유지력을 높여준다.


§ 위크니스 페탈 (1스킬)
- 앞에서 두 번째 적의 물리 공격력 638 감소 및 마법 공격력 638 감소 (12초)

아레나에선 1번째 탱커 뒤에 서있는 2번째 딜러를 무력화 시킬 수 있고, 클랜전이나 던전 보스에겐 공격력을 감소시킨다. 최근 마코토나 카오리 등 딜러가 탱킹하는 덱이 많이 보이는데, 뉴이를 통해 딜러 탱킹이 더 쉬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 블루밍 치어스 (2스킬)
- 마법 공격을 하는 아군 전원의 마법 공격력 1276 증가 (12초)

끊임없이 마법 공격력 증가 버프를 사용한다. 전투 중에는 불루밍 치어스, 일반 공격, 위크니스 페탈, 일반 공격, 블루밍 치어스 순서로 이어져 사실상 마법 공격력 버프가 무한정 유지되는 것이다.


§ 브라이트니스 뉴 이어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자신의 마법 공격력 1740 증가


§ 신년 유이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블루밍 치어스 → 위크니스 페탈 → 일반 공격

- 전투 중
 블루밍 치어스 → 일반 공격 → 위크니스 페탈 → 일반 공격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클랜전 / 아레나, 던전, 루나의 탑까지 전부 사용한다

클랜전만 사용한다면 3성, 아레나만 기용한다면 5성을 추천한다. 뉴이는 힐러에 속하므로 뽑자마자 11랭 5템을 장착하면 된다. 랭크에 필요한 아이템은 유이와 동일하므로 유이 랭크업 장비 페이지를 그대로 참고하면 된다.

다가오는 2월 클랜전에서 뉴이는 주로 마딜덱에 쓰인다. 물리덱에도 가끔씩 사용하기는 하지만, 2월 클랜전까지는 마딜덱에서 기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마법 공격력 증가 버프가 상시로 유지되어 미사토를 밀어내고 뉴이를 많이 쓰이는 분위기다.




▲ 던전에서도 잘 쓰인다.



신년 유이 랭크업 장비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