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레나 판도 대격변 예정? 3월 전용 장비 우선순위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2개 |
전용 장비는 캐릭터 메모리 피스와 루나의 탑이나 유적 조사에서 얻는 프린세스 하트로 제작하는 특별한 장비다. 제작한 장비는 특정 캐릭터만 착용할 수 있으며, 장착 시 착용한 캐릭터의 스킬과 능력치를 강화한다.

3월 전용 장비는 기존 일정으로 미뤄봤을 때 20지역 확장과 함께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달 추가 전용 장비는 6개로 예상되는 상황. 이번 달에는 아레나에서 사용할 캐릭터들의 전용 장비 성능이 우수해, 전용 장비 추가 이후 아레나 판도가 많이 바뀔 것으로 보인다.



▲ 전용 장비 착용 시 추가 효과는 붉은색 텍스트로 표시


1순위 : 리마 / 마코토 / 린

- 리마

전용 장비 획득은 물론 최대 레벨 강화까지 고려할 만한 캐릭터. 전용 장비 능력치가 탱커에게 필요한 물리/마법 방어력을 대폭 올려준다. 또한 전투 시작 시 사용하는 복실복실 헤드벗이 강화되어 자신의 물리 방어력 버프량이 오르고, 아군 전체 물리 배리어가 추가된다. 덕분에 전용 장비 착용 후에는 아레나에서 수페코, 니논, 할노부, 리논 등 광역 UB를 중심으로 한 물리 파티를 상대할 때 무조건 파티에 편성하게 된다.

전용 장비 육성 및 재능 개화에 필요한 메모리 피스는 하드 스테이지에서 획득할 수 있어 파밍 난이도는 낮은 편이다. 게다가 해외 서버에서는 6성 재능 개화가 추가된 캐릭터이므로, 육성해두면 절대 후회하지 않는다. 리마가 4성 이하라면 재능 개화를 먼저 진행하고, 4성 이후에는 전용 장비를 획득하고 5성 재능 개화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 마코토

전용 장비 획득 시 물리 공격력과 물리 크리티컬이 상승한다. 또한 1스킬 하드 슬래시가 강화되어 피해량이 오르고, 자신의 물리 공격력 상승 버프가 추가된다. 범용성이 매우 높은 캐릭터이므로 전용 장비 획득 정도는 해줄 만하다. 단, 전용 장비 성능이 의외로 평범한 편이어서 전용 장비는 5성 재능 개화 이후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클랜전을 중시하는 유저라면 대미지 증가를 위해 전용 장비 레벨을 끝까지 올리기도 한다.

문제는 클랜 코인으로 메모리 피스를 구매해야 한다는 것. 만약 해외 서버 일정을 그대로 따라간다면 다음 스토리 이벤트에서 마코토 메모리 피스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마코토를 5성까지 육성한 상태라면 스토리 이벤트를 기다려 전용 장비를 획득해도 좋다.

- 린

전용 장비 착용 후 평가가 급변하는 캐릭터. 전용 장비가 본체라 불릴 정도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강화 스킬은 1스킬 행운은 누워서 기다려 모드로, 기존 마법 방어력 증가 버프에 더해 물리 공격력 (대), 물리 크리티컬 (중) 버프를 주변 아군에게 부여한다. 스킬 하나로 물리 파티의 생존력은 물론 화력까지 동시에 올려 아레나에서 서포터로 활약할 예정이다.

가장 큰 장점은 메모리 피스를 던전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어 재능 개화와 전용 장비 획득, 강화가 쉽다는 것이다. 아레나를 중시하는 유저라면 5성 재능 개화 후 과감하게 전용 장비를 최대 레벨까지 강화해볼 만하다.



▲ 3월 전용 장비 1순위 캐릭터, 선호하는 콘텐츠에 따라 전용 장비 강화 순서가 달라진다


2순위 : 카오리 / 하츠네

- 카오리

전용 장비 착용 시 1스킬 정중앙 찌르기의 대미지가 (중)에서 (특대)로 2단계 상승한다. 능력치도 물리 공격력과 물리 크리티컬이 집중적으로 올라 눈에 띄는 대미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크리스티나, 전용 장비 에리코 등 카오리를 대체할 물리 딜러가 많아 전용 장비 획득 순위는 취향에 따라 갈리는 편이다. 마코토와 마찬가지로 캐릭터 성능과 비교해 전용 장비 성능이 평범한 것이 아쉬운 점.

메모리 피스는 프린세스 아레나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어,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한다면 재능 개화와 전용 장비 획득을 모두 할 수 있다. 클랜전에서는 특정 네임드를 상대할 때 탱커로 편성하기도 하므로 먼저 5성까지 재능 개화를 진행하고, 이후 전용 장비를 획득하는 것이 좋다.

- 하츠네

하츠네의 전용 장비는 상대 파티의 물리 딜러 저격수 역할을 수행하는 데 크게 기여한다.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캐릭터를 공격하는 사이코☆블래스트의 대미지가 상승하고, 마법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추가되기 때문. 디버프 수치가 낮은 것이 아쉽지만, 아레나에서는 작은 디버프 수치로 큰 변수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메모리 피스는 프린세스 아레나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어 시간을 들이면 재능 개화와 전용 장비 획득은 무난하게 할 수 있다. 그러나 하츠네의 스킬 구성상 배틀 아레나 및 프린세스 아레나 외에는 파티에 편성할 일이 드물다. 따라서 아레나를 중시하는 유저 외에는 전용 장비 획득을 고민해봐야 할 것이다.



▲ 카오리/하츠네 전용 장비 강화는 신중하게 고민해보자


3순위 : 마히루

- 마히루

최전방 적을 넉백시키는 1스킬이 강화되어 대미지와 넉백 거리가 늘어나고 혼란 효과가 추가된다. 이는 아레나에서 유용한 효과지만, 마히루를 대체할 상위호환 캐릭터가 너무 많은 것이 문제. 성능보다 애정을 중시하는 것이 아니라면 프린세스 하트를 다른 캐릭터에게 투자하는 것이 좋다.



▲ 마히루에게 하트를 투자하기엔 아쉬운 점이 너무 많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