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2랭크 4템 추가 임박! 랭크를 올려야할 캐릭터는?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2개 |
19 지역에 이어 20 지역이 추가될 예정이다. 20 지역이 추가되면 인어공주의 눈물, 성수의 기원, 격노한 용의 팬던트 3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12랭크를 올린 캐릭터는 그대로 신규 장비를 장착하면 된다. 이전에 11랭크에 주차했거나 10랭크, 9랭크 등 하위 랭크에 대기시켰던 캐릭터들을 올려야 할지 고민이 많을 것이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크리스니타, 시노부, 지타는 11랭크 주차이며. 뉴이, 미사토, 성치카, 치카, 스즈메, 수즈메, 할사키 역시 11랭크를 유지하자. 콧코로와 수코로는 회피 스탯이 상승하여 10랭크에 머무르는 유저가 많은데,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면 12랭크로 올리면 된다.

발즈루는 9랭크 또는 12랭크로, 해외에서는 주로 12랭크로 이용되어 왔으나 전용장비 추가 후 9랭크에서 신발을 제외한 세팅이 재조명받고 있다. 클랜전의 꽃인 마코토는 9랭크 주차다. 9랭크엔 회피 스탯이 0이라 TP 수급이 편하지만, 마코토가 클랜전에서 죽는 상황이 발생하면 11랭크까지만 올려두자.


※ 아래 추천 랭크는 변경되는 능력치 기반이며, 해외 위키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클랜전과 아레나 등 캐릭터 용도, 능력치 변화에 따라 판단하는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12랭크 3템으로 유지했던 캐릭터는 곧바로 다음템을 장착해도 된다. 지난번에 12랭크로 올려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되던 아키노, 뉴레이, 시즈루, 린 같은 캐릭터도 이제 12랭크 4템에선 올리는게 좋다. 발렌타인 에리코(이하 발리코)는 12랭크 4템까지 올려두자.

이외에도 마호, 유키, 아카리, 유이는 11랭크에 머무르지 않고 12랭크로 올려도 좋다. 미소기와 미후유 역시 12랭크 4템이 추가 될 때쯤 랭크업을 해두면 된다.








크리스티나, 시노부, 지타는 아직까지 TP를 손해보는 구간이라 11랭크에 계속 주차해둔다. 그외에 힐러인 뉴이, 미사토, 성치카, 치카, 스즈메, 할사키도 11랭크에 머물러두자.








콧코로와 수코로는 12랭크까지 올리거나 10랭크에 주차하면 된다. 회피 능력치가 비약적으로 상승하는 것을 막고자 10랭크를 유지하고 신발을 장착하지 않는 10랭크 주차 방식과, 조금이라도 미세한 딜링 상승과 안전한 체력 관리를 위해 12랭크로 올리는 방식이 있다. 원래 회피 능력치가 높은 캐릭터들이니 선택은 자유, 12랭크로 올려 안정성과 딜링을 더 확보해도 된다.








발렌타인시즈루, 발즈루는 12랭크 4템까지 맞추고 다음 5템 갑옷은 맞추지 않고 유지하는 것이 보통이었다. 하지만 해외 서버에서 발즈루 전용 장비가 추가된 이후 이야기가 달라졌다. 9랭크 유지에 신발 장착만 하지 않는 것으로 회피 능력치를 올리지 않는 방법이 떠오르고 있는 중.

하지만 지금까지 발즈루는 9랭크보다 12랭크로 많이 활용되었고, 해외 서버 클랜전 택틱은 12랭크 기준이라 9랭크로 연습하면 참고하기 어려울 수 있다. 그래서 장비 수급이 덜되었다면 9랭크 유지, 해외 클랜전 택틱을 참고하겠다면 12랭크 4템까지 올리고 다음 5템 갑옷은 장착하지 않아도 된다.







마코토는 여전히 9랭크 주차, 아니면 11랭크 주차다. 9랭크를 유지하는 건 클랜전 시 빠른 TP 수급이지만, 보스에게 버티질 못하고 죽으면 11랭크로 올리면 된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