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스킵 티켓의 스킵? 새로 추가된 편의성 기능 살펴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4개 |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가 신규 캐릭터 카스미 출시, 스토리 이벤트 오픈과 익스 2 던전추가, 스킵 티켓 일괄 스킵, 칭호 시스템 추가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캐릭터 카스미 및 이벤트 던전 추가보다 해외 서버에 적용된 편의성 기능 일부를 한꺼번에 적용한 점이 눈에 띈다. 편의성 기능이 한 두개도 아니고 생각보다 많이 가져왔다. 미리 알아두면 게임 플레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므로,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겠다.


■ 스킵 티켓 일괄 스킵

스킵 티켓의 스킵이라고 보면 된다. 이전에는 999 스태미나를 채우고, 노멀 지역을 한 번에 스킵 티켓을 돌리면 세월아 네월아 하며 스킵 티켓이 끝나길 기다리는 일이 많았다.

그러나 스킵 티켓 일괄 스킵 시스템이 추가되어 스킵을 더 빠르게 완료할 수 있다. 스킵 티켓 사용 중 아래 스킵 완료 버튼을 누르면 획득 아이템이 모두 표시된다.






■ 마이 셀렉트 기능 추가

캐릭터를 마이 셀렉트해두면 더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캐릭터 창에서 원하는 캐릭터를 누른 다음 좌측 상단 별 아이콘을 누르면 마이 셀렉트가 가능하다. 이제 캐릭터 목록으로 넘어간 후, 정렬 기준을 '마이 셀렉트'로 하면 내가 등록한 캐릭터부터 제일 위로 노출된다.




▲ 캐릭터 강화창에 보이는 마이 셀렉트 아이콘.



▲ 이후 정렬을 마이 셀렉트로 해두면.



▲ 등록한 캐릭터가 맨 위로 노출.



■ 일괄 랭크 업

신규 캐릭터가 출시되면 1랭크부터 12랭크까지 올리는 것도 일이였다. 하지만 이제는 한 번에 원하는 랭크까지 올릴 수 있다. 보유한 마나와 EXP 물약, 장비에 따라 랭크 업 가능한 RANK가 표시된다.




▲ 부캐릭터 키우기에 용이하며, 실수로 랭크 눌러서 업되는 사고가 방지된다.



■ 효과 가구 동시 레벨업 & 자동 생산

길드 하우스에 있는 가구 레벨업을 하나하나 올리기 버거웠고 귀찮았다. 그리고 하나 레벨업 해도 어느 가구를 레벨업 해야할지 몰라 하나하나 눌러 찾아야했던 불편함도 있었다.

이제는 사라졌다. 레벨업이 가능한 효과 가구가 있으면 길드 하우스에 안내 창이 팝업된다.




▲ 레벨업 가능한 가구가 있다면 팝업이 추가된다.



■ 4배속 추가

클랜 모의전, 배틀 아레나, 프린세스 아레나에 4배속 기능이 추가된다. 기존에는 2배속이 최대였지만 이제 4배속까지 가능하여 더욱 빠르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단, 이벤트 맵은 4배속이 안된다.




▲ 아레나, 프레나 4배속으로 빠르게!


■ 클랜전 마이 로그

클랜전 전투를 마이 로그에 저장하고 여러번 다시 볼 수 있다. 퀘스트- 클랜전 좌측 하단에 마이 로그가 추가되어 모의전과 실전 전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클랜전에서 마이 로그를 누르면 내가 치룬 전투를 확인할 수 있다.



■ 서포트 상세 정보 보기

서포트에 올라간 캐릭터들의 상세 정보가 궁금할텐데, 이제 캐릭터 아이콘을 길게 눌러 상세 정보를 볼 수 있다. 전투력이 높아서 싱글벙글 골랐다가, 아뿔싸 12랭 마코토 서포트 함정 카드에 걸리는 상황은 이제 나오질 않을 것이다.



■ 클리어 파티 편성 즉시 사용

클리어 파티 편성 그대로 내 파티의 편성을 변경하고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이제 루나의 탑이나 하드 퀘스트, 클랜전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공략 가능하다.




▲ 덱 복사하고 다시 적용하고 할 필요 없다. 바로 사용 클릭하여 빠르게 클리어하자.


■ 나를 더욱 강조한다, 칭호

미션 목록에서 일일, 노멀 다음으로 '칭호' 탭이 추가됐다. 플레이어 특정 레벨 달성, 캐릭터 획득으로 칭호를 얻을 수 있으며 메뉴에서 칭호 탭에서 직접 확인 가능하다. 설정한 칭호는 아레나, 클랜 채팅 등 내 프로필이 있는 곳에 표시되니 좋아하는 캐릭터에 칭호를 붙여보자.




▲ 메뉴에 칭호가 추가됐다.



▲ 원하는 칭호를 선택하면 끝.



▲ 칭호를 설정하면 채팅에도 강조된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