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2랭크 5템, 발렌타인 시즈루만 아이템 착용을 미루자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4개 |
21지역이 추가되면 12랭크 5템을 파밍할 수 있게 된다. 5템은 '인퍼널 그리브', '백기의 성스러운 관', '메이든 클로스' 등 캐릭터의 생존력을 올려주는 능력치가 붙어있다. 그래서 12랭크 4템을 착용했던 캐릭터는 그대로 5템까지 올리면 좋은데, 예외적으로 발렌타인 시즈루는 5템 착용을 잠시 미뤄두자.

11랭크에 주차해둔 크리스티나, 지타, 시노부 등 일부 캐릭터들은 이번 12랭크 5템에도 그대로 두자. 신규 통상 캐릭터 카스미는 11랭크 진열대로 입성하면 되며, 마코토는 여전히 9랭크나 11랭크에 머무르자. 13랭크가 열리면 그때 존버를 풀고 랭크업을 누르면 된다.


※ 아래 추천 랭크는 변경되는 능력치 기반이며, 해외 위키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클랜전과 아레나 등 캐릭터 용도, 능력치 변화에 따라 판단하는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12랭크 4템으로 세팅된 기존 캐릭터들은 그대로 5템까지 장착하면 된다. 추후 노말 2배 이벤트가 시작되면, 발빠르게 5템을 파밍하는 것을 추천한다.

콧코로와 수영복 콧코로는 10랭크로 주차해서 회피 능력치를 올리지 않는 방식도 있지만, 회피 능력치가 기본적으로 높은 캐릭터들이라 마음 편하게 12랭크로 올려두자. 그리고 4월 클랜전에선 조합에 따라 콧코로나 수영복 콧코로가 전진 탱킹을 해야할 상황이 있으니 든든하게 만들어두자.







다들 알다시피 발렌타인 시즈루 9랭크 & 엔젤 부츠 미착용은 최근 해외 서버의 분위기를 따라간 것이다. 해외 서버 현역 유저들은 12랭크로 꾸준히 사용하고 있었으나, 게임을 쉬다가 돌아온 복귀 유저들은 발렌타인 시즈루를 9랭크로 주차해두고 전용 장비를 1레벨만 유지하자는 연구가 나온 것.

그래서 한국 서버 유저들도 미리 9랭크 & 엔젤 부츠 미착용을 따라가는 분위기가 있었지만, 대부분 클랜전시 보스에서 발렌타인 시즈루가 죽거나 원하는 택틱이 제대로 나오질 않았다. 아무래도 해외 서버에선 9랭크보다 12랭크가 생존률이 높다는 것을 알고 12랭크를 기준으로 활용했었고, 9랭크로도 쓸 수 있지만 모든 보스에서 쓰이지 못해 덱 활용에 한계가 있었다. 아이템이 없어 9랭크를 유지하고 싶다면 지금도 9랭크에 주차해도 된다.

12랭크 발렌타인 시즈루 유저들은, 12랭크 5템은 '메이든 클로스'에 주목하자. 회피가 올라가는 아이템인데, 회피 수치가 낮은 캐릭터다보니 회피 능력치를 최대한 낮춰 TP 수급을 용이하게 만드려는 목적이다. 실수로 아이템을 장착했다면 강화는 하지말고 두자.







11랭크에 주차된 캐릭터들은 그대로 놔두자. 아직까지 큰 변화는 없다. 새로 등장한 캐릭터 카스미도 11랭크에 주차하되며, 추후 13랭크 아이템이 많이 풀릴때 랭크업을 하자.








▲ 13랭크에 필요한 마코토 아이템.


마코토는 이번 12랭 다섯 번째 아이템이 업데이트 된 이후에도 9랭크나 11랭크 풀템으로 머무르자. 이후 12랭크 6템이 풀리게 되면, 긴 존버를 마치고 곧바로 13랭크로 올리면 된다.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미리 13랭크에 필요한 아이템을 파밍해두는 것이 좋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