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3랭크로 가는 길 열린다! 22지역 신규 장비 정보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6개 |
다음 주 추가가 예상되는 22지역에서는 12랭크 마지막 장비 조각을 드롭한다. 이번 장비는 각 캐릭터가 사용하는 무기로, 조각 35개 또는 조각 25개와 하위 장비 두 개가 필요하다. 게임을 오래 즐겨온 유저라면 금테 이하 장비는 어지간해서 부족할 일이 없을 것이다.

이전 장비들이 그랬듯, 추가된 장비가 한 랭크에서만 쓰이는 것은 아니다. 캐릭터 대부분이 13랭크로 넘어가도 12랭크 장비를 착용하는 경우가 흔하며, 일부 캐릭터는 14랭크에서도 같은 장비를 착용하기도 한다. 추후 특정 랭크에 주차한 캐릭터의 랭크 업까지 생각하면, 어떤 장비를 얼마나 모아야 할지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 22지역 신규 장비 - 12랭크 6템 정보







 ■ 과오의 대검

- 주요 캐릭터: 쥰, 노조미, 지타
- 등장 위치: 22-5, 22-12

과오의 대검은 가장 많은 캐릭터가 착용하는 무기로, 팔라딘 그리브와 페더 블레이드를 조합 아이템으로 요구한다. 메인 탱커인 쥰, 노조미와 대미지가 우수한 크리스티나, 이번 달 전용 장비가 추가될 지타에 먼저 장비를 착용하고, 파밍 상황과 즐기는 콘텐츠에 따라 장비 착용 순서를 정하면 된다.

추천 파밍 스테이지는 22-12. 메이든 클로스와 성수의 기원은 물론, 히든 드롭으로 성신도의 팬던트까지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22-5에서는 가이아 액스가 나오므로 두 가지 신규 장비를 동시에 파밍할 수 있다.




 ■ 요도혈아

- 주요 캐릭터: 마코토, 토모, 시노부
- 등장 위치: 22-7, 22-10

요도혈아는 장비 조각 외에도 자룡부와 광휘의 검이 조합 아이템으로 필요하다. 착용 캐릭터는 적지만, 마코토나 토모 등 범용성이 높은 캐릭터가 사용하므로 50조각 정도는 빠르게 파밍하는 것이 좋다.

장비를 드롭하는 곳은 22-7과 22-10 두 곳이다. 22-7은 또 다른 신규 장비 홍천궁을 함께 획득할 수 있고, 22-10은 부족한 12랭 5템 파밍에 비중을 둘 때 추천하는 파밍 장소다.




 ■ 티르 너 노그 대거

- 주요 캐릭터: 쿠우카, 타마키, 타마키(여름), 무이미
- 등장 위치: 22-4, 22-9

물리 크리티컬이 상승하는 단검. 조합 아이템이 없어 조각 35개당 한 자루를 만들 수 있다. 가장 먼저 챙겨줘야 할 캐릭터는 현재 최고 딜러 중 하나인 무이미다.

추천 파밍지는 22-8. 히든 드롭으로 단검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유니콘 나이프를 얻을 수 있다. 성스러운 벚꽃의 갑주, 대현자의 보주, 카오스 블레이드 등이 필요하다면 22-9에서 파밍을 진행하자.




 ■ 코퀴토스 네일

- 주요 캐릭터: 카오리, 츠무기
- 등장 위치: 22-6

착용 캐릭터가 적은 권갑. 조합 아이템으로 드래곤즈 클로와 아이스 클레이모어가 필요하다. 검 캐릭터를 한창 육성 중이라면 당분간 아이스 클레이모어 조각 부족에 시달릴 것이니, 카오리를 위해 25조각 파밍을 목표로 하면 된다.

장비 조각을 드롭하는 22-6에서는 케라우노스 완드가 함께 드롭된다. 또한 권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하위 무기 창뢰권을 히든 드롭으로 얻을 수 있어 파밍 효율은 괜찮은 편이다.



 ■ 홍천궁

- 주요 캐릭터: 시오리, 아리사
- 등장 위치: 22-7, 22-13

별도의 조합 아이템 없이 35조각을 모아야 하는 장비. 장착 시 물리 크리티컬과 명중이 상승한다. 그러므로 어지간해서 빗나갈 일이 없는 클랜전보다는 미스 한 번에 승부가 바뀌는 아레나에서 상당히 중요하다. 파밍 1차 목표는 범용성이 높은 시오리와 아리사를 고려해 70조각을 모으는 것.

추천 파밍 장소는 22-13. 격노한 용의 팬던트, 대현자의 보주, 카오스 블레이드 등 주요 아이템을 다수 획득할 수 있다. 22-7에서는 요도혈아를 동시에 파밍할 수 있다.




 ■ 호천의 성스러운 창

- 주요 캐릭터: 미야코, 콧코로, 콧코로(여름)
- 등장 위치: 22-8

신규 조각만 모으면 만들 수 있는 창. 주요 캐릭터인 미야코, 콧코로, 콧코로(여름)에게 사용할 조각 105개를 최우선으로 모아야 한다. 유일한 파밍 지역인 22-8에서는 아틀란티스 로드, 메이든 클로스를 함께 드롭한다.




 ■ 가이아 액스

- 주요 캐릭터: 에리코, 아야네(크리스마스)
- 등장 위치: 22-5

도, 권갑, 활과 함께 착용 캐릭터 수가 적은 쪽으로 경쟁하는 도끼. 헬파이어 액스와 월계수의 슬픔이 조합에 들어간다. 게임을 오래 플레이해온 유저라면 두 아이템 모두 재고가 넘치고 있을 것이다. 50조각을 모아 에리코 - 아야네(크리스마스)에게 장비 착용이 끝난다면 이후에는 다른 장비를 파밍해도 좋다.




 ■ 케라우노스 완드

- 주요 캐릭터: 안나, 쿄우카, 캬루(여름), 앤
- 등장 위치: 22-6, 22-14

주로 마법 딜러가 착용하는 무기. TP 상승 옵션이 붙어 있으므로 파밍 1순위 장비 중 하나다. 마법 딜러는 대부분 존버 없이 랭크를 올리기 때문에 육성할 캐릭터 수에 맞춰 조각을 파밍해두면 좋다.

추천 파밍 지역은 22-14. 마법 캐릭터에게 필요한 엠프레스 로브와 많은 캐릭터가 착용하는 하늘을 뚫는 성검을 동시에 파밍할 수 있다. 코퀴토스 네일 파밍을 먼저 끝내고 싶다면 22-6을 클리어하면 된다.




 ■ 아틀란티스 로드

- 주요 캐릭터: 미사토, 아카리
- 등장 위치: 22-8, 22-11

힐러나 마법 서포터가 착용하는 무기. 그러나 힐러는 대부분 TP 및 회복량 상승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일부러 낮은 랭크에서 주차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장비 조각은 모아두되, 랭크 업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추천 파밍 지역은 22-11. 마법 캐릭터에게 필요한 백기의 성스러운 관, 엠프레스 로브를 동시에 파밍할 수 있다. 호천의 성스러운 창 파밍이 끝나지 않았다면 22-8을 클리어하자.


■ 22지역 신규 장비 획득 가능 스테이지 드롭 테이블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