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눈 앞으로 다가온 한정 시즌! 수영복 캐릭터의 성능은?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19개 |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이하 프리코네R)에도 수영복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해외 서버 기준 프리코네R에는 총 8종의 수영복 캐릭터가 등장했다. 이중 2종은 올 여름 시즌에 추가된 것으로, 한국 서버 기준 이번 여름에는 6종이 추가된다. 정확한 시작일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한국 서버 업데이트 주기로 보아 7월 말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수영복 캐릭터는 정해진 이벤트 기간 내에만 얻을 수 있는 한정 캐릭터다. 이번 시즌을 넘기면 내년까지 기다려야 한다. 과연 어떤 캐릭터를 얻고 어떤 캐릭터를 걸러야 할까. 수영복 시즌까지의 신규 캐릭터를 솔직하게 평가해봤다.


■ 수영복 페코린느
- 예상 출시일 : 7월 말
- 태생 등급 : ★3
- 위치 : 전열 (지타>수영복 페코린느>에리코)
- 특징
전방 범위에 강력한 피해를 주는 UB
공격력이 크게 상승하지만 마법 방어력 감소
전방의 적 하나를 살짝 밀어내는 유틸성

최초의 한정 캐릭터, 수영복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캐릭터다. 기존 페코린느가 탱커라면 수영복 페코린느는 전열 딜러다. UB 사정거리가 생각보다 길어 이리야까지 닿지만 1스킬로 물리 공격력을 올릴 때 마법 방어력이 하락하기 때문에 마법 캐릭터 상대로는 그다지 좋지 않다. 특히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을 노리는 하츠네가 상대일 경우 급사하는 일이 종종 발생한다.

UB와 2스킬 범위가 생각보다 넓고 공격력이 꽤 높아, 물리 공격 타입이지만 물리 방어덱을 상대로도 기용할 수 있다. 스토리에서의 활약도 가능하다. 클랜배틀에서도 사용이 불가능한건 아니지만 어디까지나 2군 이하 딜러일 뿐 1군 멤버는 아니다.






■ 수영복 콧코로
- 예상 출시일 : 7월 말
- 태생 등급 : ★1
- 위치 : 중열 (린>수영복 콧코로>콧코로)
- 특징
아군 하나의 체력 대량 회복 UB
적 하나 물리 방어력 감소, 아군 전체 물리 공격력 증가

이벤트로 피스를 획득할 수 있는 한정 캐릭터다. 물리 방어력 감소 효과를 가지고 있어 클랜전 파티에서 종종 사용한다. 회복량도 많고 물리 공격력도 올려준다. 피스 획득처가 이벤트 뿐이기에 3성 이후에는 여신의 보석 외에 재능 개화 수단이 없다. 해외 서버의 경우 1년 후 수영복 시즌에 다시 피스 획득이 가능해져 5성까지 육성하는 유저가 많아지기도 했다.

UB의 회복량이 높아 클랜전에서 카오리를 최전방으로 놓아도 2회차를 버틸 정도라는 이야기도 있다. 스킬 구성이 알차기 때문에 획득 후 육성하면 후회하지는 않을 캐릭터.






■ 수영복 스즈메
- 예상 출시일 : 8월 중순
- 태생 등급 : ★3
- 위치 : 후열 (아오이>수영복 스즈메>미사키)
- 특징
마법 방어력 증가, 아군 전체 체력 회복 등 지원에 용이
뚜렷한 장점 X. 대체제가 많다.

스즈메는 역시 스즈메였던 것인가. 태생 3성으로도 캐릭터의 포스는 지울 수 없었다. 아군 전체의 물리 / 마법 방어력 증가 및 지속 체력 회복 효과 UB에 골렘 소환, 마법 방어력 증가 스킬을 가지고 있어 지원 캐릭터로 사용할 수 있다. 물론 그럴바에 딜도 잘 나오는 유이를 사용하는 쪽을 추천한다. 수영복 기간 유일하게 생각없이 걸러도 되는 캐릭터.






■ 수영복 캬루
- 예상 출시일 : 8월 말
- 태생 등급 : ★3
- 위치 : 후열 (아오이>수영복 캬루>미사키)
- 특징
강력한 피해량의 단일 대상 마법 공격 UB
마법 방어력 감소 디버프

수영복 시즌의 꽃이자 1순위 캐릭터다. 마방 감소 스킬에 단일 대상 특대 피해 UB를 가지고 있어 마법덱 운영의 키 캐릭터기도 하다. 현재 존재하는 마방 감소 캐릭터인 캬루, 아카리는 캐릭터 파워 자체가 부족해 사용이 애매한 편이다. 하지만 수영복 캬루는 공격력이 쿄우카에 버금갈 정도로 출중하다. 마법계의 마코토라 이해하면 적절하다.

스토리와 클랜전에서 맹활약하며 아레나에서도 1인분 이상 해낸다. 방어력 감소 스킬을 활용해 쿄우카처럼 공격력이 높은 캐릭터와 조합하면 더 큰 효율을 볼 수 있다. 다른 수영복 캐릭터 전부를 포기하더라도 얻을 가치가 있다.






■ 수영복 미후유
- 예상 출시일 : 8월 말
- 태생 등급 : ★1
- 위치 : 중열 (콧코로>수영복 미후유>안나)
- 특징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단일 공격 UB
물리 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

수영복 콧코로와 마찬가지로 이벤트를 통해 피스를 획득할 수 있는 캐릭터다. 아군 캐릭터의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UB가 있긴 하지만 활용도는 높지 않다. 또한, 치명타 확률이 증가 버프도 체감하기 어려운 수준. 어떻게 봐도 좋다고는 말할 수 없다. 피스는 무리해서 이벤트 획득량 이상 구입할 필요 없다.






■ 수영복 타마키
- 예상 출시일 : 9월 중순
- 태생 등급 : ★3
- 위치 : 전열 (에리코>수영복 타마키>타마키)
- 특징
전방 범위 내 무작위 대상에 피해를 주는 UB
적 TP 감소 및 자신의 TP 증가

수영복 시즌의 마지막 캐릭터인 수영복 타마키다. UB를 사용하면 전방 범위 내에 있는 적을 무작위로 네 번 공격한다. 적의 숫자와 무관하게 공격 횟수는 동일하기에 적의 숫자가 적으면 화력이 집중된다. 이를 활용해 클랜전 등에서 활용하기도.

UB의 공격력은 꽤 높은 편이다. 하지만 무작위 적 공격이라 해도 범위가 생각보다 좁아 중열 캐릭터까지는 닿지 않는다. 아레나에서는 후열을 직접 공격할 수 있는 타마키에 비해 활용도가 부족한 편이다. 클랜전에서 UB의 화력이 극대화되기 때문에 효율이 좋다. 여유가 된다면 획득하면 좋은 캐릭터다.

타마키와 함께 사용해 TP를 흡수, 적 보스가 UB를 사용하지 못하게 막는 일명 '쌍마키' 전략으로 곧 출시될 던전 익스트림 난이도나 클랜전 등에서 활용한다. 특히 싸이클롭스처럼 UB가 거슬리는 보스를 상대로 활약하기도 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