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장비 강화는 고랭크때 시작하자, 유용한 장비 강화 팁 모음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프린세스커넥트 Re:Dive(이하 프리코네R)의 장비 강화는 메인 퀘스트 3-5 클리어시 개방된다. 장비 강화를 최대치까지 올리면 2배의 능력치를 얻을 수 있어 아레나 및 퀘스트 진행에 큰 도움이 된다.

프린세스 아레나를 즐기는 유저라면 캐릭터가 7랭크가 됐을때 장비강화를 진행해 순위를 버티는 전략으로 쓰이기도 한다. 장비 강화에는 정련석이나 장비 아이템이 필요하지만, 마나와 재료가 부족하다면 쥬얼을 소모하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강화 포인트를 초과해서 장비를 강화했다면 손해다. 랭크 업을 하면 장비 강화에 사용된 포인트를 정련석으로 반환해주는데, 초과된 강화 포인트는 계산에 들어가지 않으니 최대한 수치를 맞춰 강화해야 한다.




▲ 장비 강화는 언제, 그리고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장비를 강화하면 장비 스탯이 대폭 증가하지만, 랭크 업을 하면 전부 사라지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낮은 랭크에서 강화 시 소모되는 마나가 많으므로 비추천, 고랭크가 될때 장비를 강화하는 추세다.

메인 퀘스트를 밀다보면 막히는 구간때문에 아이템 강화를 하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이런 부분은 캐릭터 레벨이랑 스킬 레벨이 오르면 대부분 해결되므로 장비 강화는 고랭크에서 하라고 추천하는 것이다.




▲ 스탯이 2배로 증가하는 강화.



쥬얼로 장비를 강화하고 캐릭터를 랭크업하면 쥬얼이 아닌 정련석으로 돌려준다. 쥬얼로 장비를 강화 시 마나 소모도 없고 강화에 필요한 정련석이나 장비 아이템을 소모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쥬얼 비용이 만만치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물론 정련석을 모으기 위해, 쥬얼이 많아서 정말로 사용할 곳이 없거나 초반부터 장비 강화를 해나가며 진행하려는 유저라면 말리진 않는다. 다만 효율을 따져본다면 너무 안좋기 때문에, 고랭크때 정련석이 없거나 마나가 부족할때 쥬얼을 소모하여 강화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




▲ 쥬얼을 사용하면 마나와 정련석이 없어도되며, 랭크업때 정련석으로 돌려받는다.



포인트를 초과하여 강화하면 초과한 포인트 만큼 정련석을 받지 못한다. 최대 강화가 20포인트가 필요한 장비를 60포인트짜리 정련석으로 강화해도 랭크 업 이후 정련석은 20포인트만큼만 돌려준다. 따라서 장비 아이템 강화시에는 포인트 낭비가 없도록 주의해야한다. 정련석 1개만 사용해도 최대 레벨이 될 아이템에 고급 정련석 1개를 사용하거나, 포인트가 넘칠 정도로 필요이상의 장비 아이템을 소모하지 않는게 좋다.

정련석은 강화할 때 개당 10포인트를 제공하며, 고급 정련석은 개당 60포인트를 올려준다. 일반 무기는 개당 1포인트, 방어구류는 2포인트를 올려준다. 장비 설계도나 고급 장비일수록 강화 포인트가 증가하지만, 장비는 랭크업 재료에 쓰일일이 많아 정련석으로 강화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정련석과 고급 정련석은 마이페이지 - 상점 - 일반 탭에서 마나를 소모해 구매할 수 있다.




▲ 정확한 포인트에 맞게 강화하자. 60포인트 고급 정련석을 사용해도 일반 정련석으로 반납된다.



▲ 고급 장비나 장비 설계도는 포인트가 높지만, 쓰일 곳이 많아 정련석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 정련석은 마이페이지-상점-일반 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