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1>2가 되는 마법,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버프 캐릭터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이하 프리코네R) 캐릭터들의 능력치는 최종 강화 기준으로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 물론 캐릭터의 특성에 따라 방어력과 공격력, 체력 중 어느 한 쪽이 특출나게 높은 경우는 있지만, 능력치의 평균을 계산하면 유의미한 차이가 없다 봐도 무방하다. 때문에 선호 캐릭터는 기본 능력치보다는 스킬 구성에서 갈리는 경우가 많다.

그중에서도 자신을 비롯해 아군에게 각종 버프를 제공하는 캐릭터의 인기가 좋다. 공격력과 방어력 뿐 아니라 TP나 이동속도 등 전투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버프를 활용하면 더 효율적인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버프 지속 시간은 스킬마다 다르다. 또한, 웨이브가 끝나면 모든 버프는 초기화된다. 공격력 버프가 누적되는 카오리도 웨이브가 끝나면 버프 수치가 초기화되고 다음 웨이브 시작에 스킬을 다시 사용하는 식이다.


■ 버프의 종류는 어떤게 있을까?

공격력 : 캐릭터의 공격력을 높인다. 공격력이 올라가면 기본 공격 뿐 아니라 각종 스킬의 공격력도 함께 올라간다. 물리와 마법 두 가지로 나뉜다. 타입이 다르면 공격력 버프의 의미가 없으니 팀 구성에 유의해야 한다.

방어력 : 적의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를 줄인다. 물리/마법으로 나뉘며 적의 타입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해야 한다.

속도 : 캐릭터의 행동 속도를 높인다. 속도가 증가하면 공격이나 스킬 사용 간격이 짧아지고 TP도 더 빠르게 채워 유니온 버스트를 자주, 빨리 쓸 수 있다.

TP : 유니온 버스트를 사용하기 위한 게이지. 공격이나 피격 등 전투를 통해 채워진다. 게이지가 가득차면 강력한 기술을 사용, 전황을 바꿀 수 있다. 속도 증가로 게이지를 빠르게 채울 수 있고 캐릭터의 TP를 직접 회복하는 종류의 버프도 있다.


■ 공격력 버프 캐릭터






■ 방어력 버프 캐릭터






■ 속도 버프 캐릭터





■ TP 버프 캐릭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