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제는 희귀 장비를 고려할 때! 희귀 제작의 우선순위는?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스펙업이 쉽지 않은 R2M에서 가장 주목받는 장비 파밍 방법으로 제작이 있다. 특히 희귀 장비 세팅을 하나둘씩 진행하는 유저들이 늘어가면서 희귀 장비 제작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 희귀 장비 제작에는 핵심 재료로 비급서, 이크론의 수호석, 로키의 행운석이 필요하다.

특히 비급서는 좋은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대신 획득 난이도가 높으므로 장비 제작 시 신중하게 사용할 필요가 있다. 게다가 제작에는 많은 골드가 소비되고, 핵심 재료 대부분 던전에서 꾸준한 수집이 필요하므로 제작 시 효율과 우선순위를 고려해야 한다.




▲ 이제 스펙업을 위해 희귀 장비가 필요하다.




■ 희귀 장비 제작과 추천 장비

※ 희귀 장비 제작을 위한 재료 수집
- 희귀 장비 제작의 핵심 재료 : 전용 비급서, 로키의 행운석, 이크론의 수호석.
- 핵심 재료는 대부분 던전에서 수집이 가능하다.
- 비급서는 조각 20개를 모아서 제작하는 게 일반적이며, 비급서 제작 시 실패 확률이 존재.
- 비급서 조각은 매일 명예 상인에게 무작위 상자 구매를 통해 추가 확보 가능.
- 55레벨 달성 시 무기, 방어구, 장신구 모두 제작 가능한 희귀 제작 주문서 보상 획득.



장비는 몬스터 드롭 외에도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데, 현재는 대부분의 유저가 희귀 등급 장비도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희귀 장비 제작이 주목받고 있다. 장비 제작을 위해서는 각종 재료가 필요하며, 그중 핵심은 등급에 맞는 제작 비급서다.

제작 비급서는 무기, 방어구, 장신구 제작에 맞는 각각의 전용 비급서와 더불어 모든 장비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비급서까지 4종류가 있다. 이런 비급서는 던전, 보스 등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좀 더 쉽게 수집되는 조각을 모아서 완전한 비급서로 제작하여 획득하는 경우가 많다.

희귀 비급서 조각은 던전에서 파밍 하는 편이다. 화염의 동굴에서 무기, 왕의 무덤에서 방어구 조각을 수집할 수 있으며, 딱정벌레 구덩이는 장신구, 에르테스에서는 모든 타입 제작에 사용되는 제작서 조각이 발견된다. 추가로 발레포르 던전은 무작위 종류의 조각이 출현하는 '희귀 장비 제작 비급서 상자' 획득이 가능하다.




▲ 핵심 재료는 주로 던전에서 확보할 수 있다.



이렇듯 비급서 조각은 사냥을 통해서 수집할 수 있지만, 그밖에 마을의 명예 상인에게 매일 한 번씩 '장인의 희귀 제작 비급서 조각 상자'를 명예 코인 800개로 구매해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해당 상자는 개봉 시 희귀 등급의 무기, 방어구, 장신구 제작서 조각이 무작위로 1개 획득된다.

사냥만으로는 조각 수집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희귀 장비 파밍을 위해서라면 명예 상인에게 매일 1회씩 꾸준한 상자 구매는 필수! 이를 통해 조각 수집에 들어가는 시간을 조금이나마 단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유독 획득 난이도가 높은 장신구 제작 비급서 조각도 모을 수 있다.

하지만 조각을 수집한다고 끝이 아니다. 같은 종류의 비급서 조각을 20개 모으면 이를 마력의 티끌 10개, 5만 골드를 함께 소비해 완전한 비급서 제작을 하는데, 실패 확률이 존재하기 때문! 힘들게 조각을 수집해도 제작에서 실패하면 다시 조각 수집에 나서야 한다.




▲ 매일 명예 상인에게 상자를 구매해야 한다.



희귀 장비 제작에서 먼저 알아둘 것은 모든 희귀 장비가 전용 비급서를 필요로 하지는 않는다는 점이다. 무기, 방어구, 장신구의 희귀 제작을 살펴보면 비급서가 요구되는 장비와 비급서대신 이크론의 수호석 또는 로키의 행운석이 필요한 장비가 존재한다.

재료는 이크론의 수호석, 로키의 행운석, 비급서 순서로 파밍 난이도가 높은데, 제작 장비의 성능은 비급서 제작 장비가 가장 뛰어난 편이다. 따라서 희귀 장비 세팅에 나설 때는 비급서를 얻을 때까지 관련 장비 제작은 미뤄두고, 이크론의 수호석과 로키의 행운석 장비를 먼저 제작해야 한다.

물론 그렇다고 수호석과 행운석으로 희귀 장비를 쉽게 세팅할 수 있는 건 아니다. 희귀 장비 하나 제작에 이크론의 수호석은 10~12개, 로키의 행운석은 10개씩이 요구되고, 해당 재료들 역시 필드 던전을 사냥하면서 모아야 하므로 희귀 장비 세팅을 끝낼 만큼 모으려면 오랜 시간이 들어간다.

따라서 희귀 장비는 우선순위를 정하고 하나씩 제작에 나설 필요가 있다. 비급서가 없을 경우 장신구는 유용한 옵션을 지닌 경우가 드물고, 무기는 타입에 따라 비급서가 꼭 필요한 장비가 많아서 수호석과 행운석으로는 주로 방어구를 제작하게 된다.




▲ 비급서는 조각 20개가 필요하며 실패 확률이 존재.



◎ 희귀 장비 제작, 우선순위 추천은?

※ 희귀 제작 시 알아둘 점
- 비급서 제작은 장신구를 먼저 만드는 게 무난하다.
- 무기와 방어구는 고급 장비를 강화하여 사용해도 좋다.
- 무기와 방어구는 희귀 장비도 일정 강화 이상 돼야 효율을 발휘한다.
- 희귀 제작에는 50만 골드가 소비되므로 한 부위씩 천천히 세팅할 필요가 있다.



▶ 무기
- 이크론의 수호석으로 제작 가능한 희귀 무기 타입
단검, 한손검, 한손 지팡이, 활

- 로키의 행운석으로 제작 가능한 희귀 무기 타입
한손검, 창, 총

무기는 희귀 제작보다는 비급서 제작을 제외하면 만들 수 있는 종류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7강화 이상의 고급 무기를 우선 사용하는 게 좋다. 특히 자신의 변신에 전용 무기 추가 효과에 맞춰 무기를 이용하는 게 효율이 뛰어나므로 급하게 희귀 무기를 제작할 필요는 없다.

만약 무기를 제작한다면 주목해야 할 옵션은 '크리처 슬레인'으로 일반 몬스터에게 추가 공격 효과를 볼 수 있어서 평소 사냥 시 효율이 좋은 편. 추가로 힘, 민첩, 지능 등 클래스에 맞는 스탯을 보유하는 무기가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다.

또한, 비급서로 무기를 제작하면 공격력이 높은 무기가 추천 우선순위로 많이 거론된다. 나이트의 경우 공격력 높은 창 중 치명타와 힘, 크리처 슬레인까지 지닌 '아이언 폴액스', 아처는 총에서 공격력과 민첩을 챙길 수 있는 '카콕크 라이플', 위자드는 양손 지팡이인 '피레이야의 지팡이'가 대표적인 제작 무기다.




▲ 비급서를 이용한다면 공격력 높은 무기를!



▶ 방어구
- 이크론의 수호석으로 제작 가능한 희귀 방어구 타입
투구, 갑옷, 장갑, 신발, 망토, 방패, 가더

- 로키의 행운석으로 제작 가능한 희귀 방어구 타입
투구, 갑옷, 장갑, 신발

방어구는 모든 타입을 이크론의 수호석, 로키의 행운석으로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비급서를 가지고 급하게 만들 필요가 없다. 게다가 고급 방어구를 5강화 이상 사용한다면 희귀 방어구 역시 5강화 이상 돼야 제대로 효율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제작 우선순위가 높지 않다.

희귀 방어구에서 주목할 만한 옵션 역시 무기와 크게 다르지 않은데, 우선 방어력이 높은 게 1순위! 그리고 일반 몬스터들에게 효과가 좋은 '크리처 프로텍트'와 힘, 민첩, 지능 등의 스탯을 지니고 있는 경우가 효과적이다.

특히 한손 무기를 사용하는 나이트라면 비급서를 가지고 '대형 방패'를 우선 제작하는 것도 좋다. 해당 방패는 방어력이 높고, 힘과 피해 감소 옵션을 지니고 있어서 방어구로써 성능이 굉장히 뛰어난 편이기 때문. 반대로 양손 무기를 사용하면 각 클래스에 맞는 스탯 증가 가더를 제작하는 게 효율적이고, 망토인 '생명의 날개' 역시 방어력이 높아 사용하기 좋은 편이다.

또한, 비급서 제작을 제외한 부위별로 추천할만한 희귀 제작 방어구는 투구에서 피해 감소와 크리처 프로텍트를 지닌 '정련된 이크론 투구', 물리 방어력이 압도적으로 높은 갑옷 '로키의 중갑'이다. 그리고 장갑은 클래스에 맞는 명중력을 지닌 어떤 종류든 비슷하다. 추가로 신발은 물리 방어력이 높은 '로키의 부츠', 망토는 HP와 MP 성능을 늘리는 '정련된 이크론 망토' 정도가 있다.




▲ 수호석으로 만드는 투구도 효율이 좋은 편.



▶ 장신구
- 이크론의 수호석으로 제작 가능한 희귀 장신구 타입
반지, 목걸이, 벨트

장신구는 비급서가 있다면 가장 먼저 제작을 고려해야 할 희귀 장비다. 어떤 부위든 무난한 효과를 발휘하며, 무기나 방어구와는 다르게 낮은 강화 수준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만약 비급서를 사용한다면 힘, 민첩, 지능 스탯을 확보할 수 있는 목걸이를 제작하는 게 좋은데, 강화를 하지 않아도 충분한 성능을 발휘하는 장점을 보인다. 그다음으로는 공격력 또는 방어력이 상승하는 반지를 취향에 따라 제작해도 좋다. 벨트는 비급서 없이 제작하여 무게를 확보할 수 있으므로 비급서로 급하게 만들 필요는 없다.

비급서 없이 희귀 장신구를 만든다면 크리처 프로텍트와 최대 소지 무게 500까지 지닌 '정련된 이크론 벨트'를 추천! 목걸이는 마법 방어력의 '정련된 이크론 목걸이', 물리 방어력의 '향상된 이크론 목걸이'중 필요한 옵션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게 좋고, 반지는 MP 회복량과 크리처 프로텍트의 '정련된 이크론 복원 반지'가 유용하다.




▲ 희귀 목걸이는 스탯 상승으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