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희귀 등급 스킬, 전리품 강화가 중요해진다! 2월 마지막 패치의 핵심

게임뉴스 | 유재우 기자 |
2021년 2월 5일, R2M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제 각 클래스는 희귀 등급 스킬을 최대 5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다. 희귀 등급 스킬을 강화하려면 '마나에 물든 파피루스'라는 제작 아이템이 필요하며, 스킬 탭에서 강화를 원하는 스킬을 선택하고 해당 아이템과 골드를 지불하면 된다.

희귀 스킬 강화는 실패 확률이 존재하며, 강화 시 지속시간, 쿨타임, 능력치 등에 영향을 준다. 예를 들어 위저드의 파티힐 1단계는 쿨타임 15초, 자신의 HP +300 즉시 회복, 주변 파티원의 HP +100 즉시 회복이라는 스탯을 가지고 있지만, 5단계가 되면 쿨타임 14초, 자신의 HP +400 즉시 회복, 주변 파티원의 HP +150 즉시 회복 스탯을 가진다.




▲ 마나에 물든 파피루스를 통해 희귀 스킬을 강화할 수 있다.

전리품 강화 효과도 추가됐다. 전리품이란 기본 장비 외에 가면, 팔찌, 나팔, 금관 등으로 이루어진 추가 장비다. 전리품 강화 효과는 특이하게도 모든 전리품의 강화 수치의 합에 따라 결정된다. 예를 들어, +5 파괴의 가면, +5 수호의 팔찌, +5 생명의 금관, +4 숙련의 나팔 보유 시, 강화 수치 합산 19~24 효과가 적용되어 1단계 효과를 받게 된다.

유저들이 바라던 메테오스 탑 3층도 구현됐다. 이에 따라 메테오스의 탑 3층 의뢰소 퀘스트 6종과 어둠의 영혼석, 가이아스의 벨트, 장인의 전설 제작 비급서 등 각종 드롭 아이템이 추가됐다. 한편 메테오스의 탑 3층은 70레벨 이상 캐릭터가 입장할 수 있지만, 의뢰소 스크롤의 경우 75레벨 이상만 사용이 가능하다.




▲ 전리품의 강화 수치 합에 따라 효과가 결정된다.



▲ 수치 합에 따른 단계별 효과

퀘스트 창에 하드코어 카테고리도 추가됐다. 해당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 '하드코어 퀘스트 스크롤 - 영웅의 힘'은 메테오스탑 1~3층, 필드 보스, 필드 던전 보스, 길드 레이드 보스를 사냥하여 획득할 수 있다.

하드코어 퀘스트는 1개의 캐릭터에서만 시작할 수 있고, 퀘스트 진행이 캐릭터 간에 공유된다. 난이도가 굉장히 높은 퀘스트인만큼 퀘스트 보상으로 3종의 제작 가능한 변신 카드도 준비되어 있다. 따라서 해당 퀘스트를 수행할 때는 메인 캐릭터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 외에도 길드 레이드에 신규 보스 아타락시아가 추가됐다. 해당 레이드에 참가한 길드는 보상으로 길드 경험치 1,500을 얻을 수 있고, 참가한 개인은 길드 코인 5,000개, 길드 기여도 7,000개를 얻을 수 있다.

3월 25일까지 눈꽃축제 이벤트, 축복받은 강화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창의 조건에 맞춰 몬스터를 섬멸하거나 일일 미션 수행, 합성, 강화 등을 하면 특별한 모둠 꼬치 구이, 행운의 메테리얼 상자, 축복받은 선물 상자 등 다양한 상품을 얻을 수 있다.




▲ 3월 25일까지 2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