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지루한 28~36레벨 이렇게 극복! 리니지 레드나이츠 '실전 핵꿀팁' 모음

게임뉴스 | 장요한 기자 | 댓글: 11개 |


▲ 지루한 오렌을 넘어, 하이네를 원활하게 클리어하기 위한 과정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지 벌써 열흘 넘는 시간이 흘렀기에 크고 작은 정보가 다양하게 공개됐다. 하지만 신경써야할 숙제가 많아 알면서도 깜빡하는 경우도 잦다. 특히, 틈틈히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은 더욱 그렇다. 친구에게 단검 보내기, 혈맹원 좋아요 누르기 등을 깜빡하곤 한다. 그리고 다음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또 28레벨부터 36레벨 사이에서 방황하는 유저들의 수도 적지 않다. 오렌에서 아덴으로 넘어가기 위해 기사단 레벨을 올리는 과정이 꽤 길기 때문. 윈다우드까진 빠른 진행이 가능했기에 유저들이 느끼는 지루함은 상대적으로 더 클 수밖에 없다.

그래서 준비한 실전 핵꿀팁 모음. 앞서 말한 일일 숙제를 놓치지 않고, 현자 타임 구간이라 불리는 28~36레벨을 넘어 무사히 아덴에 상륙하고, 하이네를 정복하기 위한 사전 정보를 한데 모았다.




■ TIP 1. 일일 보너스 단검은 약 510개 - 잊지 말고 꼭 획득할 것!

단검은 5분에 1개씩 충전된다. 자연 회복 시간이 꽤 긴 편. 일반 스테이지를 1번 클리어하려면 30분이나 기다려야 할 정도로 자연 회복에만 의지하는 건 비효율적이다. 그래서 매일 무료로 단검을 얻는 방법을 단 하나라도 놓쳐서는 안 된다.

* 일일 보너스 단검 획득 경로

1. 혈맹원 좋아요 누르기 : 단검 +60
2. 친구에게 단검 보내기 : 단검 +50
3. 친구에게 단검 받기 : 단검 +100
4. 오만의 탑 3번 참여 일일 퀘스트 보상 : 단검 +60
5. 8~11시 접속 일일 퀘스트 보상 : 단검 +60
6. 12~15시 접속 일일 퀘스트 보상 : 단검 +60
7. 18~21시 접속 일일 퀘스트 보상 : 단검 +60
8. 21~23시 접속 일일 퀘스트 보상 : 단검 +60

※ 총 무료 획득 가능한 단검 최대치 : 510

일일 최대로 얻을 수 있는 무료 단검은 510개. 24시간을 기준으로 일일 자연 회복되는 단검이 288개이므로, 하루 최대 798개의 단검을 소비할 수 있다.

물론, 친구 50명 모두에게 단검을 받기는 어렵다. 다만, 이벤트나 출석체크 등으로 얻는 단검이 약 300개 이상이므로 최소 일일 1,000개의 단검을 소비한다고 생각하고, 클리어해야할 스테이지를 미리 정리해두는 게 좋다.



▲ 접속하지 않은 친구는 빠르게 삭제하고 새로운 친구를 찾는 게 좋다





■ TIP 2. 단검 소비 1순위 - '오렌, 윈다우드 숙련 스테이지'를 최우선으로

수정 등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고는 하나, 그렇다고 무한대로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닌 단검. 또 플레이하는 시간도 다르기에 단검 소비 대상, 패턴이 모두 제각각이다. 대체로 30레벨 중반까지는 연성 재료를 모으는 데 단검을 소비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숙련 스테이지'에 가장 많은 단검을 소비하는 게 좋다. 미래를 위해서다.





숙련 스테이지에서는 소환수 연성 등급을 영웅 +3 → 전설로 업그레이드할 때 필요한 '신비한 비약' 시리즈를 얻을 수 있다. 영웅 1마리당 전설 연성에 필요한 개수는 종류별(4종류)로 41개. 총 164개의 비약이 필요하다.

일반 재료와 다르게 소환수 전설 연성 재료는 숙련 스테이지에서만 얻을 수 있어 일일 횟수 제한이 걸림돌이 된다. 당장 영웅 +3연성 재료가 급하다 하더라도 숙련 스테이지를 우선 클리어하여 최대한 신비한 비약 시리즈를 모아두는 게 좋다. 그래야 영웅 +3연성 이후, 전설 등급으로의 연성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주력 파티 소환수의 연성이 전체적으로 정체되고 만다.



▲ 영웅 +3 연성 재료가 문제가 아니다, 전설 연성 재료를 구하기가 더 어렵다





■ TIP 3. 지루한 28~36레벨 구간 - 주력 파티 소환수 '전설' 연성에 주력

27레벨에 입성 가능한 '오렌' 지역에서는 무려 35레벨까지 머물러야 한다. 아덴 진입 레벨이 36레벨이기 때문. 금일(20일) 업데이트로 하이네 지역의 입장 레벨 제한이 해제되어 사실상 36레벨부터가 본격적인 모험의 시작이라 볼 수 있다.

유저들이 가장 많이 포기한다고 알려진 28~36레벨 구간은 실제로도 매우 지루한 반복 일정의 연속이다. 소탕권이 없으면 레벨이 더 뒤처지는 것도 현실. 그래서 이 구간에는 더 강해지기 위한 '소환수 전설 연성 작업'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가장 우선시해야 할 콘텐츠는 '숙련 스테이지' 클리어다. TIP 2에서 말한 것처럼 숙련 스테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신비한 비약'을 최대한 많이 모아두는 게 좋다. 당장 소환수 영웅 +3 연성 재료가 눈앞에 아른거려도 신비한 비약 파밍의 우선순위를 가장 높게 잡아야 한다.



▲ 영웅 +3 연성 재료는 단검만 많다면야.. 반면, 신비한 비약은 제약이 많다


36레벨에 입장하는 아덴 지역은 영웅과 소환수 레벨이 36, 소환수 연성은 영웅 +3까지 됐다면 체감 난이도가 확 줄어든다. 하지만 44레벨 몬스터가 등장하는 하이네는 얘기가 다르다. 애초에 입장 제한 레벨이 44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아덴 지역 재료 파밍은 물론, 이를 통한 전설 연성과 함께 44레벨 정도를 요구하게 설계됐기 때문이다.

그래서 무한정으로 획득할 수 없는 신비한 비약 파밍에 심혈을 기울이는 것이다. 신비한 비약이 드랍되는 윈다우드부터 오렌까지 꾸준히 숙련 스테이지를 클리어한다고 가정하면, 아덴에 진입하기 전에 최소 2~3마리의 소환수는 전설로 연성할 수 있고, 더 나아가 하이네를 원활하게 클리어하여 전설 +2 연성 재료를 쉽게 파밍할 수 있다.

오렌 일반 스테이지에서 매우 낮은 확률로 얻어야 했던 영웅 +3 연성 재료는, 아덴 일반 스테이지에서 꽤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그러므로 보조 소환수를 육성한다 하더라도, 오렌에서 무리할 필요가 전혀 없다. 아덴에 입장하기 전에는 주력으로 쓰는 소환수의 '전설 연성 재료'를 모은다고 생각하여 매일 같이 숙련 스테이지를 최우선으로 파밍해야 한다.



▲ 아덴에서 영웅 +3 연성 재료 구하기가 훨씬 수월해지니, 오렌에 매달릴 필요가 없다





■ TIP 4. 더 빠른 자동 사냥? - '자동'없이 x2로만 진행하면 더 빠르다

소환수가 영웅 +2 이상으로 연성 되어 있고, 레벨이 34레벨 이상이라면 '자동' 사냥 기능을 해제하여 스테이지를 도는 게 더 빠르다.

'자동' 기능은 스킬의 사용 여부를 설정하는 기능이다. 38레벨 애슐리와 소환수 연성 영웅 +3 파티를 기준으로 오렌 5-5를 자동으로 클리어하는 데 드는 시간이 약 38초 소요된다. 자동을 해제하면 27초 정도. 시간이 더 단축된다. (약탈과 데스클로스, 아인하사드/그랑카인 버프 선택을 제외한 시간)




이유는 매우 간단하다. 스테이지의 난이도보다 자신의 파티 덱 수준이 훨씬 높기 때문. 자동 기능 이용 시 평타로 쉽게 처치해야 할 몬스터를 이펙트가 화려한 스킬로 처치하기에 시간이 더 드는 것이다. 하여 난이도가 낮은 사냥터는 '자동'을 활성화하지 않고 클리어하는 게 더 빠르다.

특히, 영웅 +3 연성 재료를 모으기 위해 오렌 지역을 반복해서 도는 경우라면 더 많은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평타 공격이 강한 라라와 물리 딜러 위주의 파티는 더 빠른 클리어가 가능하다.

다만, 평타 딜이 낮으면 지역 고유 효과인 '얼어붙음'이 발동되어 클리어 시간이 증가하게 되는 것은 물론, 덱 수준에 따라 평타 공격만으로는 데스클로스(현상범 쿠작)를 놓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 데스클로스를 시간 내 잡지 못한다면 자동을 활성화하는 게 좋다





■ TIP 5. 아덴 별 3개가 어렵다? - 물리 탱커 소환수의 연성, 운명의 부름 확인

36레벨에 입장할 수 있는 아덴. 오렌에서 꽤 긴 수련 과정을 거쳤음에도 별 3개 클리어가 녹록지 않다. 하지만 소환수 연성만 잘 준비됐다면 나름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진정한 멘붕은 하이네에서 겪게 되므로, 아덴 정도는 쉽게 클리어해야 하지 않겠는가.

아덴에서 별 3개 클리어가 힘든 구간은 숙련 난이도의 6-2, 6-3, 6-4, 6-5다. 6-1을 제외한 모든 스테이지의 난이도가 높다. 하여 오렌과 아덴 일반 스테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를 바탕으로 소환수의 레벨은 최소 36, 연성은 영웅 +3까지 되어야 할만하다.

다행인 점은 각 아덴의 각 스테이지 보스 모두 '물리형'이라는 것. 마방 탱커는 없어도 된다. 6-5 보스인 듀크데필이 마법 소환수 2마리와 등장하기는 하나, 물방 탱커 소환수인 커츠나 흑기사, 돌 골렘 1탱으로도 충분하다. 앞서 말한 것처럼 소환수 레벨이 36, 연성이 +3까지 준비됐다면 말이다.



▲ 운명의 부름은 해당 소환수의 포지션에 따라 효과가 모두 다르다

이와 함께 소환수 능력치를 크게 상승시키는 '운명의 부름' 효과도 필수다. 특히, 물방 탱커는 '물방'과 '생명력' 증가 효과는 모두 얻어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아덴의 각 숙련 난이도 모두 보스 몬스터의 스킬을 버티느냐, 못 버티느냐에 따라 별 개수가 결정된다. 보통 운명의 부름이 갖춰지지 않은 물방 탱커는 보스가 죽기 직전쯤에 사용하는 스킬 1방에 넉다운 되는 경우가 잦으므로, 운명의 부름은 꼭 갖춰야 한다.

물방 탱커는 소환수 관리 메뉴에서 생명력 6만, 물리 방어력 9천 이상이면 6-5까지 별 3개 클리어가 가능하다. 6-5 보스 듀크데필의 범위 공격으로 중앙과 후방이 무너진다면, 2힐 조합으로 진행하면 된다.



▲ 운명의 시련은 비교적 쉽게 달성할 수 있다





■ TIP 6. 소환수 선택과 덱 조합의 기본 - 운명의 친구

많은 유저들이 커츠가 좋다고 한다. 맞는 말이다. 최고의 물리 탱커라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매우 좋다. 근데 써보니 생각보다 안좋다는 의견도 많다. 더 빨리 녹는다고. 왜일까. '운명의 부름'을 완료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운명의 부름을 간단하게 말하면 '패시브 효과'다. 소환수 메뉴에서 소환수 이미지 우측에 위치한 태크트리 같은 것이 바로 운명의 부름 메뉴다. 운명의 친구/경쟁자/시련/각성 메뉴 중, 현재 운명의 친구와 시련 효과만 받을 수 있다.

운명의 친구는 해당 메뉴에 나열된 소환수를 보유하고 있을 시에 활성화되며, 활성화 시 소환수의 주력 능력치 10%~15% 정도를 상승시킬 수 있다. 이효과는 기본 능력치를 기준으로 계산되기에 소환수 레벨과 연성 단계가 높아질수록 더 큰 효율을 발휘한다.




운명의 부름은 탐험 콘텐츠라 비교적 쉽게 달성할 수 있지만, 운명의 친구는 리스트에 나열된 소환수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므로 사실상 활성화하기가 어렵다. 일부 소환수를 빼면 대부분 소환석에서 얻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소환수 육성과 조합을 선택하기에 앞서, 운명의 친구가 가장 많이 활성화된 소환수를 우선 육성하여 즉시 전력으로 사용하는 게 좋다. 소환수 레벨이 높아지고 또 연성 등급이 오를수록, 운명의 친구 효과를 더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테면 운명의 친구 완료가 하나도 안 된 커츠보다, 모두 완료된 흑기사가 성장할수록 능력치가 더 높고, 탱커 본연의 임무를 더 원활하게 수행한다.



▲ 운명의 친구는 해당 소환수가 있어야 되므로, 존재 자체만으로 플러스되는 요인



▲ 머나 먼 미래의 일, 운명의 경쟁자까지 완료해야만 '각성'이 가능하다





■ TIP 7. 잡화점과 혈맹 상점, 결투 상점 - 소환석과 빛나는 비약을

메인 화면 NPC 판도라를 클릭하면 잡화상, 혈맹 상점, 결투 상점으로 이동된다. 품목별로 1번씩만 구매 가능하며, 물품은 00시에 갱신된다. 수정 50개로 유료 갱신이 가능하다. 하지만 많은 유저들은 잡화상을 이용할 일이 없다고 여긴다. 그러나 빚을 지고서라도 사야 할 품목이 있는데 바로 '신비한 비약'과 빛나는 비약' 시리즈다.

신비한/빛나는 비약 시리즈는 소환수 영웅의 등급을 연성할 때 필요한 재료로 숙련 스테이지에서만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드랍 확률이 평범한 데다가 숙련 스테이지는 종류별 일일 3회만 입장할 수 있어 한 번에 모으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잡화상에서 판매되는 신비한/빛나는 비약을 하루에 1번, 꼭 구매해야하는 것이다. 각각 2개에 4만, 7만 아데나를 꽤 비싸게 생각하는 유저들도 많지만, 그 가치를 놓고 보면 결코 비싸지 않다. 태끌모아 태산이라고 하루에 2개씩 구매하다 보면, 한 달이면 무려 60개를 구매할 수 있지 않은가. 그러므로 잡화상에서의 비약 구매를 꼭 잊지 말아야 한다.





혈맹 상점과 결투 상점은 소환석에서 얻을 수 없는 소환수의 영혼석을 판매한다. 혈맹 상점은 아이스맨과 네크로맨서, 판 영혼석을 300 혈맹 포인트에, 결투 상점에서는 카르고와 페어리 프린세스, 데몬 영혼석을 200 결투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아이스맨과 네크로맨서, 판, 카르고, 페어리 프린세스, 데몬 영혼석을 구매하는 이유는 단 하나. 운명의 친구 효과를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운명의 친구는 TIP 5, 6에서 강조한 것처럼, 기본 능력치를 베이스로 추가 패시브(방어력, 공격력, 생명력 등) 효과를 얻을 수 있기에 그 중요성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다.

하이네 지역부터는 한 끗 차이로 소환수가 죽거나, 혹은 전멸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여 조금이라도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수단이 매우 중요해진다. 그러므로 자신이 가진 소환수, 혹은 주력으로 사용하는 소환수의 운명의 부름을 확인한 뒤, 활성화에 필요한 소환수 영혼석을 꾸준히 구매하여 소환해두는 게 좋다.

당장 전설 장비 1~2개 구입한다고 영웅이 확 강해지지는 않는다. 그러나 확실한 패시브 효과가 주어지는 운명의 친구는 해당 소환수의 능력을 크게 증가시켜 전체적인 파티 전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 전설 아이템보다 주력 소환수의 운명의 친구를 완료하는 게 우선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