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뽑기가 전부는 아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초반에 획득할 수 있는 소환수

게임뉴스 | 황성현 기자 | 댓글: 1개 |



소환석 뽑기를 제외하고 리니지 레드나이츠 게임 초반에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는 경로는 세 가지이다. ① 출석 이벤트 보상 ② 숙련 난이도 클리어를 통한 영혼석 획득 ③ 스토리 모드를 클리어, 3성 클리어 시 획득하는 보물 상자를 여는 것이다.

초반에 획득한 다이아로 10연속 소환석 뽑기를 하고 태생 3성 급의 소환수를 획득한다면 스토리를 진행하는데 큰 무리가 없다. 그러나 높은 등급의 소환수를 획득할 확률이 낮기 때문에 스토리 클리어나 이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소환수를 육성하고 다이아는 단검을 구매해 기사단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 1. 출석 이벤트 보상

▶ 신규 기사단 출석 이벤트 - 장로, 올가, 바포메트
 
- 장로는 마법 딜러형 소환수로 강력한 광역 공격을 사용한다. 초반 스토리 모드에서 적 물리 탱커들을 쉽게 제압할 수 있다. 영웅 등급 연성 시 자신의 마법 공격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높은 대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 단점은 초반에 획득할 수 있는 소환수임에도 운명의 친구들, 경쟁자가 뽑기로만 획득할 수 있어 추가 능력치를 얻는 것이 힘들다는 점이다.

- 올가는 총 7명의 마법 힐러형 소환수 중 한 명으로 태생 3성에 소환석 뽑기로만 획득할 수 있는 희귀한 소환수이다. 올가를 전투에 배치하면 높은 퍼센테이지의 3인 회복 스킬로 아군 전투대의 생존력이 크게 향상된다. 출석체크 보상으로 축복받은 영혼석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힐러들과 비교했을 때 높은 능력치를 갖는다.

- 바포메트는 전방에 배치할 수 있는 마법 딜러로 적 3명에게 석화 상태 이상과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마법 딜러이지만 전방에 배치된다. 때문에 탱커와 함께 적의 공격에 노출되어 쉽게 사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7일차 출석 체크 시 바포메트 4성을 획득할 수 있는 영혼석 50개가 지급된다.



▲ 메인 화면의 좌측 상단을 통해 이벤트, 출석부를 확인할 수 있다




▲ 신규 기사단 이벤트로 장로, 올가, 바포메트를 획득 가능


▶ 출석부 - 코카트리스

- 코카트리스는 전방에서 마법 딜러의 공격에 오랫동안 버틸 수 있는 마법 탱커형 소환수이다. 일반 스킬을 사용하면 적 1명을 석화 상태로 만들 수 있다. 공격형 스킬이 많기 때문에 다른 탱커와 함께 전투대에 배치하지 않으면 쉽게 사망할 수 있으니 유의하자.



▲ 출석부를 통해 코카트리스 영혼석과 축복 받은 영혼석, 랜덤 소환수 획득권을 받을 수 있다


■ 2. 숙련 난이도 클리어

▶ 숙련 난이도 1 - 스파토이, 장로, 흑기사

- 스파토이는 마법 탱커형 소환수로 아군 5명의 마법 피해량을 줄이는 스킬을 사용한다. 스토리 던전 3스테이지부터는 강력한 마법 딜러가 적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마법 탱커를 육성하는 것이 좋다. 스파토이는 아데나를 소비하는 일반 소환석 뽑기와 숙련 1-2 스테이지에서 비교적 쉽게 획득할 수 있어 육성하는데 용이하다.

- 장로의 영혼석을 숙련 난이도 1-3에서도 획득할 수 있어 성급 진화시키기 유용하다.

- 흑기사는 방패로 최대 3명의 적을 내리쳐 뒤로 밀쳐내고 스킬을 취소시킨다. 고급 등급으로 연성시킨 후 배울 수 있는 리덕션 아머는 자신의 받는 피해를 줄이고 영웅 등급에 배우는 철벽으로 자신의 물리 방어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전방에서 적의 물리 공격을 막아내는 물리 탱커 포지션에 적합한 소환수이다.



▲ 숙련 난이도 1스테이지에서 획득 가능한 영혼석


▶ 숙련 난이도 2 - 아린, 늑대인간, 흑장로

- 아린은 아군 5명의 체력을 지속 회복시킬 수 있는 힐러이다. 지속 회복과 더불어 아군의 물리,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범용성이 좋다. 다만 상대적으로 낮은 능력치와 회복량 때문에 올가나 인어와 같이 아군의 체력을 즉시 회복시킬 수 있는 소환수와 함께 전투에 배치하는 것이 좋다. 이후 숙련 난이도 4-3에서도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어 육성하기 쉬운 소환수이다.

- 늑대인간은 일반 스킬을 사용하면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적의 뒤로 잠입해 기습공격을 한다. 공격 후 계속 적의 뒤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자칫하면 빨리 사망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영웅 등급 연성 후에는 자신에게 보호막을 걸 수 있어 적의 공격을 분산시킬 수도 있다. 숙련 난이도 스테이지 3성 클리어 보상으로 영혼석과 축복받은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어 초반에 육성하기 좋은 소환수이다.

- 흑장로는 3인의 적을 공격하고 약화 효과에 걸린 상대에게 추가 대미지를 주는 소환수이다. 적의 회복력을 감소시키는 고급 등급 스킬도 가지고 있다. 영웅 등급이 되면 아군 전체의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공격적인 전투대의 콘셉트에 어울리는 소환수이다.



▲ 숙련 난이도 2스테이지에서 획득 가능한 영혼석



■ 3. 스토리 모드 보물 상자

▶ 초보 난이도 1, 숙련 난이도 2 - 늑대인간

늑대인간의 영혼석은 초보 난이도 1스테이지와 숙련 2스테이지의 3성 클리어 보물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숙련 난이도 2-3에서도 획득할 수 있으니 꾸준히 육성할 수 있는 소환수이다.



▲ 초보 난이도 1스테이지, 숙련 난이도 2스테이지 3성 클리어 보상으로 영혼석 획득 가능


▶ 초보 난이도 3, 숙련 난이도 4 - 라바 골렘

라바 골렘은 아군의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영웅 등급 스킬을 가지고 있다. 전투대를 편성하며 물리 딜러의 효율을 높이고 싶다면 라바 골렘을 탱커로 지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일반 스킬은 적 3명을 공격하고 지능형 캐릭터에게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초보 난이도 3, 숙련 난이도 4 스테이지를 3성으로 클리어 시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어 중반에 육성하기 좋은 소환수이다.



▲ 초보 난이도 3스테이지, 숙련 난이도 4스테이지 3성 클리어 보상으로 영혼석 획득 가능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