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쉐도우체이서-호문클루스 개선! 라그나로크, 여름 업데이트 발표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3개 |




라그나로크 온라인 개발자 노트를 통해 2017 여름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일부 항목이 발표되었다. 쉐도우체이서의 전반적인 상향 조정 및 알케미스트 계열의 스킬 '호문클루스' 개선이 주된 내용이다.

이번에 진행될 예정인 '쉐도우체이서' 개선은, 흔히 '마검 쉐체'라고 불리는 오토 스펠류 스킬에 대한 상향이라 볼 수 있다.

먼저, 오토 스펠로 저장된 스킬을 보호하는 '프리저브'의 편의성이 높아진다. 기존에는 '프리저브'로 저장해도 특정 맵으로 이동하거나 재접속할 때 해제되는 현상이 있었는데, 이 부분이 완화된 것. 또한, '리프로듀스'로 인해 추가로 소모되는 SP 소모값이 기존 100%에서 30%로 크게 줄어든다. 여기에 '오토 섀도우 스펠'의 공식도 변화되어, 활을 사용할 경우나 공격이 빗나가도 옵션이 발동된다.



▲ 마검 쉐체 스킬의 편의성 및 성능이 상향 조정된다


쉐도우체이서와 더불어 호문클루스 역시 상향 조정이 있을 예정이다.

우선, 많은 유저들이 가장 문제라고 지적해왔던 호문클루스의 경험치 획득 방식이 변화한다. 이제, 호문클루스는 해당 캐릭터와 경험치 획득을 공유하고, 전투 교범 등의 경험치 증가 옵션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최대 레벨이 175로 확장되고, 이와 동시에 호문클루스의 S스킬 역시 강화된다. 여기에 호문클루스 디이터의 스킬 '파이오 클래스틱'의 무기 파괴 패널티가 삭제되는 등, 전반적인 스킬의 능력이 역시 상향 조정된다.

쉐도우체이서-호문클루스의 상향 조정외에, 패치 후 많은 유저들이 불편을 호소했던 '던전 쿨타임' 문제도 '던전 파괴' 시스템을 도입해 해결될 예정이다. 또한, 희귀한 등급의 MVP 보스 펫의 등장도 예고했다.



▲ 호문클루스는 이제 주인과 경험치를 공유한다!




▲ 호문클루스S의 스킬의 상향 조정도 예고되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