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상황에 따라 더 좋을 수도 있다? 개편된 낙원단 장비 체험기!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5개 |




지난 4월 7일,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업데이트를 통해 낙원단 개편을 진행했다. 일부 레벨 구간에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으며, 낙원단에서 제공하는 장비의 개선이 있었다.

개선된 낙원단 장비는 비교적 간단한 퀘스트를 진행하고 지급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부족하지 않은 성능의 장비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중급 장비의 경우 별도의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장비를 지급 받을 수 있으며, 무기부터 방어구, 쉐도우까지 지급된다.

고급 장비부터는 간단한 퀘스트 진행이 필요하다. 필요한 재료는 '오래된 곡괭이' 15개, '탄력있는 줄' 15개, '코볼트의 털' 3개다. '오래된 곡괭이'는 '핏맨'을 통해 얻을 수 있고, '탄력있는 줄'은 우탄 슈터에게서, '코볼트의 털'은 코볼트에게서 드랍된다.

처음 퀘스트 완료 시, 고급 방어구와 무기를 선택해 받을 수 있고, 이후엔 낙원단 주화 10개로 원하는 장비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고급 장비는 베이스 레벨에 따른 추가 효과를 제공하며, 사용 기한은 제한이 없다.




▲ 퀘스트 완료 이후, 낙원단 주화를 통해 추가로 장비를 얻을 수도 있다


의상을 제외한 모든 부위에 기본적인 장비를 지급해주는 셈인데, 쉐도우는 72시간의 사용 기한이 있다. 기한이 지났을 경우, '에밀'을 통해 다시 지급 받을 수 있다. 한층 더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고급 쉐도우 장비의 경우 '낙원단 주화' 20개가 추가로 필요하다.

고급 쉐도우의 경우, 기본 쉐도우와 달리 웨폰 쉐도우 부위에 직업 스킬 특화 옵션을 지니고 있다. 웨폰 쉐도우는 공통적으로 ATK/MATK+ 10과 근접/원거리 물리 대미지, 모든 속성 마법 대미지 15% 증가 효과 및 모든 종족 방어력 무시 50%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일부 웨폰 쉐도우의 경우, 스킬 후딜레이 15% 감소 옵션 등이 추가로 붙어 있기도 하다.




▲ 고급 쉐도우는 낙원단 주화가 필요한 만큼, 더 좋은 옵션을 제공한다


대체적으로 낙원단 쉐도우 장비의 옵션 구성은 부스터 프로모션 쉐도우에서 방어력 무시 효과가 수치상으로 약간 부족한 정도로 보인다. 다만, 일부 쉐도우 장비의 경우 부스터 프로모션 장비보다 더 좋은 성능을 낼 수도 있다.

예를들어 수라 직업군의 경우, 대부분이 '호포'를 주력으로 이용하는 '호포 수라'를 육성 중일 것이다. 수라의 낙원단 고급 쉐도우와 부스터 쉐도우의 옵션은 거의 동일한데, 낙원단 고급 쉐도우에는 '근접 물리 대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로 붙어 있다.

따라서 '호포 수라'의 경우, 근접 물리 대미지 증가 효과를 받는 만큼, 해당 옵션 만큼의 대미지 차이를 낼 수 있다.

이처럼 특정 상황에선 낙원단 쉐도우의 성능이 더 좋을 수도 있다. 하지만, 낙원단 쉐도우는 장비를 받기 위해 추가적으로 낙원단 주화가 필요하고, 기간제로 제공되는 만큼, 큰 메리트가 있다고 보기엔 어렵기도 하다. 물론, 주요 육성 루트가 낙원단 의뢰일 경우, 이러한 이점을 제대로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일 것으로 보인다.




▲ 좌측이 부스터 쉐도우, 우측이 낙원단 쉐도우로 테스트한 대미지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