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강력한 마법 공격의 스페셜리스트! 라그나로크M 법사 계열 육성 가이드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1개 |
노비스로 시작해 10레벨을 달성했다면, 총 6가지의 1차 직업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전직할 수 있다. 그중 마법사는 마법을 이용한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 직업이다. 또한, 위자드로 2차 전직을 하게 되면 강력한 범위 공격으로 다수의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도 있다.




▲ 강력한 마법 공격의 스페셜리스트인 법사 직업군


매지션이란 어떤 직업인가
강력한 마법 공격으로 적을 제압하는 마법 공격의 스페셜 리스트!

법사 계열은 INT 주 스텟으로 DEX를 보조 스텟으로 하는 마법 공격의 스페셜리스트이다. INT는 마법 공격력을 올려주어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하는 스텟이고, DEX는 스킬 시전에 필요한 캐스팅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스텟이다. 마법사는 체력이나 회피력에 도움을 주는 스텟을 투자하지 않기에, 몸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러한 단점은 자신의 몸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스킬을 이용해 보완할 수 있다.

1차 전직인 매지션의 육성 단계에선 캐스팅 시간이 짧은 '소울 스트라이크'를 이용한 육성을 주로 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덱스에 스텟을 투자하지 않아도 충분하다. 2차 전직 후엔 스킬 초기화가 진행되기에, 위저드가 되어도 꼭 필요한 스킬에 분배하는 것이 필요하다.




▲ 매지션 단계에서 '화이어 월'은 몸을 보호할 유일한 수단이다




▲ '소울 스트라이크'는 매지션 육성 단계의 핵심 공격 스킬이다




▲ 육성 단계에서의 핵심 스킬은 '소울 스트라이크'와 'SP 회복력 향상'이다


위저드와 하이 위저드
넓은 범위의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는 위저드!

1차 전직인 매지션과 마찬가지로 위저드의 핵심 스텟은 INT와 DEX로 동일하다. 하지만, INT에만 투자하던 매지션 시절과 달리, 어느 정도 DEX에 스텟을 투자해 캐스팅 시간 단축에 신경을 써야 한다. 대부분의 범위 마법 공격은 긴 캐스팅 시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캐스팅 시간 감소를 위해 DEX에 스텟을 투자하고 캐스팅 시간 감소에 관련한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하면, 조금 더 신속하고 빠른 사냥이 가능해진다.




▲ 위저드는 다수의 강력한 범위 마법 공격을 배울 수 있다


위저드 전직 이후엔 스킬 초기화를 통해, 육성을 담당했던 '소울 스트라이크'를 제외하고, 원하는 스킬에 투자해야 한다. 각 볼트류 스킬은 캐스팅 시간이 길지만, 속성에 맞게 사용한다면 원킬 사냥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볼트류 스킬을 제외하고 프로스트 다이브를 배우면, 위저드 전직 시 '프로스트 다이브 - 유피텔 썬더'의 연계를 통한 안전한 사냥이 가능하다. 이러한 사냥 방식은 안전한 사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냥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 위저드는 '에너지 코트'를 이용해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다




▲ 강력한 풍속성 범위 마법 공격인 '로드 오브 버밀리온'!


위저드로 전직하면 본격적으로 범위형 마법 스킬을 배울 수 있게 된다. 먼저, 가장 기본적인 범위 마법 공격은 '헤븐즈 드라이브'가 있다. 지속성 스킬인 헤븐즈 드라이브는 스킬 레벨이 1레벨이어도 극강의 효율을 자랑하는 효자 스킬이기 때문에, 반드시 스킬 포인트를 먼저 투자해야 한다. 스킬 레벨이 증가할수록 캐스팅 시간이 크게 증가하기에, 1포인트만 투자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각 속성에 맞는 범위 마법을 배운 뒤, 속성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사냥터에서 사냥을 해야 한다. 지속성인 '헤븐즈 드라이브'를 제외하면, 화속성은 '화이어 볼', 수속성은 '스톰 가스트', 풍속성은 '로드 오브 버밀리온'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마법사 시절의 빠르고 강력한 단일기를 책임 지던 '소울 스트라이크'는 더 강력한 '매직 크래셔'로 대체할 수 있다. 이렇게 위저드는 다양한 마법 스킬을 사용하는 만큼, SP가 쉽게 부족해지기 때문에 '소울 드레인'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해, SP 회복력을 올려야 한다.




▲ 다양한 디버프 스킬과 '마법력 증폭'으로 더욱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하이위저드는 '마법력 증폭'을 이용해 자신의 마법 스킬을 한층 더 강화시킬 수 있으며, '콰그마이어' 등의 다양한 디버프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단일 공격인 '네이팜 발칸'으로 에기라를 쉽게 사냥할 수 있어, 페이욘 던전 1층에서 육성하기에 안성맞춤인 직업이다.




▲ '콰그마이어'를 이용해 다가오는 몬스터에게 디버프를 걸 수 있다




▲ '마법력 증폭'을 이용하면 더욱 강력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 하이위저드의 꽃 메테오 스톰은 강력한 대미지를 자랑한다


또한, 룬을 이용해 '메테오 스톰'이라는 강력한 화속성 범위 마법 공격을 배울 수 있는데, 메테오 스톰은 '변동 캐스팅'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캐스팅 감소 아이템 세팅과 스텟 분배를 통해 캐스팅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러한 메테오 스톰은 하이 위저드의 꽃이라 불리는 스킬인데, 강력한 범위 마법 공격을 난사할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의 최종 목표로 볼 수 있다.

화려한 공격 마법과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마법으로 무장한 법사는 공격 시, 지속적으로 많은 양의 SP를 소모하기에 자동 사냥을 돌리기 위해선 음식이 필수적이다. 또한,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유틸 마법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자동 사냥 시 효율이 낮은 편이다. 자리를 잡거나, 몹 몰이를 통해 스킬 한 번으로 많은 몬스터를 정리하는 식의 운용을 할 때, 더 높은 효율을 내는 직업이다.

최종 단계에서는 '메테오 스톰'이라는 강력한 범위 마법을 난사하며 사냥할 수 있는 만큼, 로망이 있는 캐릭터인 법사 직업군은 손이 많이 가지만, 그만큼 만족도가 높은 직업으로 볼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