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펫 모험을 보내면 소 카드가?! 라그나로크M 펫 가이드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10개 |
라그나로크M에서 펫이 차지하는 역할은 상당합니다. 외로움을 달래줄(?) 뿐만 아니라, 전투에도 상당한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펫은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6가지의 스텟을 가지고 있고, HP와 ATK, MATK 등의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펫의 능력치는 레벨이 오를수록 증가해, 전투에 큰 도움을 주곤 합니다.




▲ 귀여운 펫은 '쓰다듬기'를 해주면 호감도가 증가합니다!




▲ 호감도가 증가하면 펫을 안고 걸어다닐 수 있습니다!


또한, 펫은 1개의 액티브 스킬과 3개의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액티브 스킬은 직접적으로 몬스터에 타격을 가하는 스킬인데요. 펫이 몬스터의 체력을 깎거나 어그로를 받아주는 등의 역할을 하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다음으로 패시브 스킬은 '모험'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것과 펫과 주인의 능력치를 향상해주는 스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면으로 도움을 주는 펫은 테이밍을 통해 얻을 수 있는데요. 펫알은 거래가 되지 않기에, 필요한 펫을 구하기 위해선 테이밍 재료를 얻어 펫을 획득해야 합니다. 또한, 펫은 전투뿐 아니라 모험을 통해서 아이템이나 경험치를 획득할 수도 있는데요. 마이노우로스 카드 등 값비싼 아이템을 모험에서 획득하기도 하니, 펫 모험 역시 라그나로크M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획득할 수 있는 펫은 바로 라그나로크M의 간판 몬스터인 '포링'인데요. 패시브 스킬로 HIT와 MaxHP 증가 옵션, 공격을 통해 전투 지원을 해줄 수 있는 만큼, 초반에 퀘스트를 통해 꼭 얻어야 합니다. 해당 퀘스트는 프론테라 남문에 위치한 펫 협회 회장인 '아그니스'를 통해 진행할 수 있는데요. 비교적 간단한 퀘스트 진행으로 손쉽게 펫을 얻을 수 있으니 꼭 들러야 합니다.

펫을 얻은 이후, 선물하기와 쓰다듬기 같은 애정표현으로 '호감도' 레벨을 3레벨까지 올리면, '펫 모험'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 펫 호감도 3레벨을 달성하면, '펫 모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피로도를 소모하는 모험을 보내면 펫이 아이템과 경험치를 가져다줍니다!



■ 라그나로크M에서 만나볼 수 있는 펫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