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스텟 or 스킬 초기화가 필요하다면?! 피라미드 퀘스트 완료하고 아이템 받자!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9개 |
라그나로크M엔 각 직업이 한 가지의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스텟, 스킬의 분배와 장비 아이템의 세팅으로 같은 직업이라도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구사할 수 있는데요. 한 직업에도 여러 가지 플레이 스타일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스텟과 스킬 초기화를 이용해 플레이 스타일에 변화를 주곤 합니다.

여기에 이용되는 '윤회의 돌'과 '섬광 막대'는 각각 스텟과 스킬 초기화에 이용되는 소모품인데요. 프론테라 6시 방향에 위치한 '이벤트 상인'에게 50만 제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장 가방'을 통해, 30레벨 달성 시엔 윤회의 돌을, 40레벨 달성시엔 섬광 막대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후에는 퀘스트를 통해 이러한 초기화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 초기화에 필요한 '윤회의 돌'과 '섬광 막대'는 정말 비싸다!


먼저, 55레벨 이상이라면, 모로코에 있는 '피라미드' 입구에 위치한 NPC인 '하스'를 통해 퀘스트를 진행하고 초기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항목 중 '2층의 변이'라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윤회의 돌과 섬광 막대를 얻을 수 있는데요. 퀘스트의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 않은 편입니다.

처음으로 퀘스트를 수락하게 되면, 피라미드 2층에 있는 '아쳐 스켈레톤'을 처치해달라는 부탁을 하는데요. 첫 번째 퀘스트는 아쳐 스켈레톤 총 50마리를 모두 처치하면 완료할 수 있는 간단한 퀘스트입니다.




▲ '하스'는 피라미드 1층 입구에서 바로 만날 수 있다




▲ 여러 가지 퀘스트 목록 중 '2층의 변이'가 초기화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퀘스트다




▲ 첫 번째 퀘스트는 비교적 간단한 '아쳐 스켈레톤' 50마리 처치!


이후, 마루두크 리더 공략을 위해 게펜에 있는 몬스터 학자 '레이'에게 '불사의 심장' 150개를 가져다주면, 다음 퀘스트로 넘어갈 수 있는데요. 불사의 심장이 없거나, 사냥을 통해 얻는 게 힘들다면 경매장을 통해 구매해서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레이에게 불사의 심장을 전달하면, 피라미드 2층 다섯시 방향에 위치한 '마르두크 리더'를 처치하라는 퀘스트를 받게 됩니다. 해당 장소는 피라미드 2층에서도 꽤 깊은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파리의 날개 등을 이용해 이동하는 편이 좋습니다.

특히, 맵 중앙에는 마이너 우로스 등 많은 선공 몬스터가 밀집해 있는데요. 선공에 끈질기고 추노까지 겸비하고 있기 때문에, 몬스터가 너무 많다면 차근차근 정리하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마이너 우로스에게 섯부르게 광역 공격 등을 잘못 펼쳤다간, 덩치도 커지고 속도도 빠른 마이너 우로스에게 공격 당해, 아까운 경험치를 잃을 수도 있어,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게펜 1시 방향에 위치한 '레이'를 통해 퀘스트를 계속 진행할 수 있다




▲ 중간 Tip! 퀘스트 클리어 보상은 목록을 길게 클리어하면 볼 수 있다!




▲ 거래소에 수량이 많기 때문에, 경매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불사의 심장'


마르두크 리더를 처치하고 다시 하스에게 돌아가면, 피라미드 2층 중앙을 조사해 달라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데요. 2층 중앙에는 여전히 다수의 선공 몬스터가 있기 때문에, 파리의 날개를 적극적으로 사용해 중앙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후 돋보기 아이콘을 이용하면, NPC로 등장하는 '오시리스'를 만날 수 있는데요. 오시리스와 대화 후, 하스에게 다시 돌아가면 모든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보상으로는 '윤회의 돌'과 '섬광 막대'를 얻을 수 있는데요.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을 고려 중이거나, 스텟이나 스킬을 잘못 찍었다면, 해당 퀘스트를 통해 초기화 아이템을 얻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마르두크 리더는 피라미드 2층 깊숙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 퀘스트를 완료하러 가기 위한 길이 순탄치만은 않습니다




▲ 거대해진 몸집과 달리, 이동 속도도 빠르기에 주의가 필요한 마이너 우로스!




▲ 차근차근 몬스터를 정리하며 결국 잡아낸 마르두크 리더!




▲ 마지막 관문인 피라미드 2층 중앙에 위치한 오시리스 NPC와의 대화




▲ 퀘스트 완료로 얻을 수 있는 윤회의 돌과 섬광 막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