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무엇을 할지 감도 안온다면? 간단하게 보는 각 직업 별 가이드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30개 |
라그나로크M이 오픈한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많은 모험가들이 다양한 직업을 육성하고 있는데요. 피로도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자신의 주 캐릭터의 피로도를 모두 소모하고 나면, 부 캐릭이나 자신에게 맞는 새로운 캐릭터를 고르기도 합니다.

현재, 많은 모험가들이 자신이 플레이를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가이드를 제시해주고 계신데요. 초반에 캐릭터를 육성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ADL 스나이퍼' vs '인트 스나이퍼'! 서로 다른 플레이 스타일의 궁수

궁수 직업 계열은 원거리 공격에 특화된 직업입니다. 현재, 가장 선호도가 높은 트리는 AGI, DEX, LUK을 주 스텟으로 하는 ADL 스나이퍼와 INT와 DEX를 주 스텟으로 하는 인트 스나이퍼(이하 인스나)가 있습니다.

ADL의 경우 평타 기반의 딜러로, AGI에 투자해 빠른 공격 속도를 챙기고, LUK으로 팔콘의 출격 확률을 높입니다. 다음으로 인스나는 스킬 기반의 딜러로 팔콘 대미지에 영향을 주는 INT에 스텟을 투자해, 팔콘의 대미지를 극대화 시킵니다. INT의 경우 최대 SP와 회복량을 늘려주어, 스킬을 더 많이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가지 계열은 스텟과 장비, 스킬에 조금의 차이가 있는데요. ADL이라면, DEX에 따른 ATK% 옵션을 주는 크로스보우나 크리티컬 대미지를 올려주는 각궁을 이용하고, 인스나의 경우 더블바운드를 이용합니다.

공통적인 부분은 1차 스킬과 갑옷 정도인데요. 갑옷은 물리 딜러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타이즈를 이용하고, 스킬은 공통적으로 육성 시 '더블 스트레이핑10 → 독수리의 눈10 → 엘리멘탈 애로우10 → 올빼미의 눈 10'을 이용하고, 헌터 전직 이후엔 '애로우 샤워10 → 독수리의 눈10 → 엘리멘탈 애로우10 → 올빼미의 눈 10'의 스킬 트리를 구성합니다.







■ 파티의 든든한 탱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나이트와 크루세이더!

검사 계열은 나이트와 크루세이더로 전직할 수 있는데요. 두 직업 모두 강인한 체력으로 탱커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을 도발하는 스킬인 '프로보크'를 이용해 보스 등의 강력한 몬스터의 시선을 끌 수 있는 만큼, 상위 콘텐츠에선 필수적인 존재입니다.

먼저, 나이트의 경우 검 계열창 계열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검 계열은 주무기로 검을 이용하며, 평타 기반의 어질 로나와 스킬 기반의 배쉬 로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단, 어질 로나의 경우 핵심 아이템인 '홀리 어벤저'를 현재 갖추기 힘들기 때문에, 배쉬 계열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공통적인 부분은 '탑승 전투'와 '탑승 훈련'이고 무기와 스킬이 다른 만큼, 장비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1차 스킬 역시 큰 차이가 없는데요. 대부분 배쉬 10 → 검술수련 10 → 프로보크 10 → HP 회복력 향상 10의 스킬 트리를 구성합니다.






다음으로 크루세이더는 '홀리 크로스'를 주 스킬로 하는 홀리 크루와 '쉴드 체인'을 주 공격으로 하는 쉴드 크루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먼저, 홀리 크루는 ATK와 MATK 모두 영향을 받기에 INT에 약간의 스텟을 투자하고, 쉴드 크루의 경우 STR 중심의 스텟을 구성합니다. 또한, 나이트와 마찬가지로 탑승 훈련을 공통적으로 배우며, 물리 딜러에게 엄청난 가성비로 사랑을 받고 있는 타이즈를 이용해도 무방합니다.







■ 강력한 범위 마법 공격으로 적을 초토화 시키는 위저드!

강력한 단일, 광역 마법 공격으로 적을 초토화 시킬 수 있는 법사 직업군은 타 직업과 달리, 플레이 스타일이 여러 개로 나뉘어 있지 않습니다. 지팡이를 들고 몬스터를 때리는 게 아니라면 말이죠. 때문에, 대부분의 법사 직업군은 INT를 주 스텟으로 DEX를 보조 스텟으로 구성하게 됩니다.

매지션 육성 단계에선 '소울 스트라이크'를 주력기로 사용하는데, 캐스팅 시간이 짧기에 초반부터 덱스에 투자하지 않아도 됩니다. 때문에 위저드로 전직하면 이미 많은 양의 INT를 확보할 수 있고, 광역 마법 공격의 캐스팅 시간 때문에 DEX에 투자하기 시작합니다. 단, 현재 가장 핫한 사냥터인 '매틀러' 공략을 최우선으로 한다면, 주력 스킬로 매직 크래셔를 이용하기 때문에, INT에 더 스텟을 투자해도 괜찮습니다.

매지션 시절의 스킬 트리는 '육성용'과 '전직 후'로 구분되는데요. 육성용 스킬 트리는 소울 스트라이크 10 → SP 회복력 향상 10 → 화이어 볼트 5 → 화이어 월 10 → 화이어 볼트 10이며, 전직 후에 초기화를 진행할 예정이라면, 육성 시절 주력기인 소울 스트라이크를 제외하고 원하는 스킬에 포인트를 투자하면 됩니다.







■ 두 가지 직업과 서로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프리스트와 몽크

복사 직업군은 보조에 특화된 프리스트와 보다 공격적인 몽크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먼저, 프리스트는 오직 보조만을 위한 '보조 프리스트'와 불사형 몬스터를 상대로 강력한 '마그 프리스트'가 있습니다. 보조 프리스트는 아군에게 도움을 주는 다양한 버프 스킬을 마스터하고, 적정량의 VIT을 챙겨 생존율을 높입니다. 다음으로 마그 프리스트는 '마그누스 엑소로시스무스'라는 강력한 성속성 공격으로 불사형 몬스터를 상대합니다.

어콜라이트 시절의 스킬 트리는 공격형 스킬인 '홀리 라이트'를 찍냐, 안찍냐로 보조와 마그 프리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육성 시엔 '홀리 라이트'를 주력기로 이용하기에, 홀리 라이트 10 → 블레싱 10 → 민첩성증가 10 → 힐 10로 스킬 트리는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직 후, 초기화를 이용하면 보조 프리의 경우 홀리 라이트 대신 기리에 엘레이손을 선택합니다.






복사 계열의 두 번째 전직인 몽크는 둔기나 주먹을 이용해 강력한 연계 공격을 가하는 딜러 계열의 직업인데요. 어콜라이트 시절의 버프 스킬과 몽크 때 배울 수 있는 축기나 폭기 등으로 더욱 강력한 무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축기를 이용해 소환한 기구체를 이용해 다양한 연계 기술까지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연계기를 주력으로 하는 '연계 몽크'와 폭기 버프를 이용해 크리티컬 대미지를 극대화하는 '크리티컬 몽크'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두 계열 모두, 둔기나 너클을 이용한 직접 타격을 하기에 어콜라이트 시절의 스킬 트리는 메이스 수련 10 → 블레싱 10 → 민첩성증가 10 → 힐 10으로 동일합니다.







■ 제조는 아직 이르다! 전투도 부족하지 않은 블랙스미스

상인 직업군은 카트를 이용한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는 근접 물리 딜러입니다. 주력기인 '카트 레볼루션'은 750%의 엄청난 계수를 가지고 있어, 낮은 레벨 구간부터 원킬 사냥이 가능합니다. 머천트는 현재 블랙스미스로 전직이 가능한데, 전투 블랙스미스와 제조 블랙스미스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조 블랙스미스의 경우, 아직은 시기 상조이기 때문에 많은 모험가가 선택하진 않고 있습니다.

머천트 시절의 스킬 트리는 카트 레볼루션 10 → 강화카트 10 → 고성방가 10 → 체인지 카트 10으로, 전투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스킬을 먼저 마스터합니다.







■ 강력한 단일 스킬의 소닉 어쌔신과 맹공의 크리 어쌔신!

도둑 직업군은 단검을 이용한 빠른 공격이 가능한데요. 2차 전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은 어쌔신이 있습니다. 1차 전직인 씨프는 단검을 착용하고, 더블 어택을 이용해 빠르고 강력한 공격을 퍼붓습니다. 전직 이후에는 카타르를 이용해 더욱 빠른 공격이 가능하고, '소닉 블로우'라는 강력한 단일 스킬로 낮은 레벨부터 10,000에 육박하는 대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어쌔신은 현재, 크리티컬 평타를 주력으로 하는 크리 어쌔신과 강력한 단일 스킬인 소닉 블로우를 주력으로 하는 소닉 어쌔신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차 전직인 씨프의 스킬 트리는 두 계열 모두 동일한데요. 더블 어택 10 → 회피율 증가 10 → 인챈트 포이즌 10 → 하이딩 10으로, 씨프 시절엔 평타가 주력이니 만큼, 더블 어택을 가장 먼저 마스터해줍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