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펫 모험으로 파밍하자! 다양한 펫의 상세 정보와 펫 모험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25개 |
라그나로크M에서 많은 모험가들은 메뚜기 학살에 이어, 파리와 사마귀까지 끈질기게 처치하며 여전히 프론테라 북문에 있는 곤충을 학살하고 있습니다. 현재 프론테라 북문은 레벨 페널티를 받기 전까진, 그 어느 사냥터와도 비교가 되지 않는 압도적인 경험치 효율을 내고 있기에 여전히 곤충 학살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울며 겨자 먹기로 여전히 북문에서 발을 떼지 못하고 있는 이유도 있는데요. 바로, 급격히 성장한 레벨에 어울리지 않는 장비 문제로, 쉽게 사냥터를 뜨지 못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프론테라 북문 이후 갈 수 있는 사냥터의 난이도는 급격하게 높아지기에, 장비를 갖추지 않은 상태에선 도전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기 때문입니다.




▲ 프론테라 북문에선 여전히 곤충 학살이 진행되고 있다


이런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서 많은 모험가들은 '레벨링'이 아닌 '파밍'에 힘을 쓰고 있는데, 가장 효율이 좋은 파밍으로 급부상한 것은 바로, '펫 모험'입니다. 펫 모험은 일정량의 피로도를 소모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펫을 모험에 보낼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이렇게 모험에 나갔던 펫이 모험을 종료하고 돌아오면, 다양한 보상을 함께 챙겨오는데요. 값비싼 재료부터 운이 좋다면 카드까지 획득할 수 있어, 많은 수요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먼저, 모험에는 펫의 종류나 속성, 레벨, 호감도 등 다양한 조건을 만족시키면 추가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펫을 가지고 있으면 펫 모험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데요. 많은 모험가들이 여러 마리의 펫을 잡기 위해 발걸음을 옮기고 있습니다.




▲ 우측에 있는 펫 아이콘을 누르면 '펫 전투력 추천'을 확인할 수 있다




▲ 조건에 만족하는 펫을 이용하면, 작은 아이콘이 활성화되고 전투 효율을 볼 수 있다


또한, 각 지역에 등장하는 특정 몬스터의 카드를 주워오기도 하는데요. 현재 시세가 높게 측정되어 있거나, 꼭 필요한 카드가 있다면 해당 지역에 펫 모험을 꾸준히 보내는 것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특히, 레벨이 오르면 드랍율 페널티가 적용되기에, 파밍 효율이 떨어지는 낮은 레벨 구간은 모험을 통해 카드 득템 한 방을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 카드는 이미 포기했다! 필요한 재료 아이템인 부품을 노리고 돌린 '묘르닐 산맥' 모험!




▲ 모험 상자에선 질콘만 계속 나오고 있다


각 모험 지역마다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다르고, 요구하는 펫 등의 조건도 천차만별인데요. 원하는 지역에 모험을 보내기 위해선 다양한 펫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펫 테이밍 재료는 프론테라 남문에 위치한 '펫 재료 상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데, 펫 모험에서 획득한 별빛 조개를 펫 테이밍 재료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교환한 펫 테이밍 재료는 경매장을 통해 거래가 가능합니다.

현재 펫 재료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테이밍 재료는 총 8가지가 있습니다. 상점에서 판매 중인 테이밍 재료를 제외한 나머지 테이밍 재료인 '순결의 은장도'나 '어둠의 계약서' 등은 '앤들리스 타워'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펫 재료 상점은 프론테라 남문 바로 앞에서 찾을 수 있다




▲ '별빛 조개'로 다양한 펫 테이밍 재료를 교환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테이밍 재료를 구했다고 펫을 무조껀 테이밍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단 하나의 펫 테이밍 아이템으로 펫을 획득했다면 그건 운이 매우 좋은 경우입니다. 현재 승리 공식이라고 볼 수 있는 '3선물 1포획' 전략은 포획하려는 펫에게 테이밍 재료를 3개 선물하고, 이후에 포획하는 전략인데요. '나는 될꺼야'라는 안일한 생각은 과소비를 재촉할 수 있으니, 최소한의 투자 비용을 계산하고 도전하는 편이 좋습니다.




▲ 안일한 생각은 파산에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다


이제 레벨업보다 장비를 갖추기 위한 파밍에 조금씩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시기가 모두에게 찾오고 있는데요. 필요한 재료가 현재 사냥하기 버거운 곳에서 나오거나, 반대로 레벨 페널티 때문에 얻고 싶어도 파밍을 못 한다면, 다양한 펫을 모험에 보내 파밍을 진행하면 됩니다.

아래는 펫 모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펫들의 상세 정보와 모험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펫 전투력 추천 등의 정보입니다.




▲ Lv.91 이후 모험 정보는 추후 추가할 예정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