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본 캐릭터에 도움을 주자! 조금 더 쉽게 육성할 수 있는 부 캐릭터 직업 추천!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8개 |
날이 지날수록 더 지루하게만 느껴지는 파밍의 시간. 본 캐릭터로 쓸 수 있는 한정적인 피로도로는 쉽게 파밍의 한계가 느껴지곤 합니다. 사냥 이외의 꿀 콘텐츠인 펫 모험마저 피로도를 소모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피로도의 한계를 극복하고 파밍애 박차를 가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부 캐릭터 육성'인데요. 이전에 소개해 드린 '부 캐릭터를 키워야 하는 다섯 가지 이유'에 이어, 이번에는 부 캐릭터에 적합한 캐릭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 파밍의 진도가 나가지 않는다면? 부 캐릭터를 육성해보자!


부 캐릭터를 추천하기에 앞서, 본 캐릭터가 있는 모험가라면 '긴급 사건' 퀘스트를 이용해 부 캐릭터를 빠르게 전직 시킬 수 있습니다. 먼저 캐릭터 생성 후, 낙원단 교관인 '보아'에게 퀘스트를 받고, 첫 번째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3레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STR에 스텟을 투자한 이후, 곧장 프론테라 분수대로 뛰어가면 '긴급 사건'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바포메트로 변신한 스모키를 처치한 후 등장하는 NPC인 세그먼드와 대화를 완료하면 9레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후, 모험가 길드 앞에 있는 에릭과 대화하면 간단하게 10레벨을 달성할 수 있는데요. 가장 빠르게 전직할 수 있는 최단 루트로 소비되는 시간은 약 10분 정도입니다.

단, 이후 육성에도 꼭 필요한 스킬인 '죽은척 하기'와 '응급 치료'를 잊지 않고 습득해야합니다. 응급 치료는 초반 사냥 유지력을 크게 올려주고, 죽은척 하기는 높은 레벨이 되어도 꾸준히 활용하는 완소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 처음 만날 수 있는 '보아'에게 퀘스트를 받아 진행하면 3레벨을 달성할 수 있다




▲ 프론테라 분수대 방향으로 이동하면 시작되는 '긴급 사건'




▲ 바포메트가 꽤나 강력하기에, 강타를 적절히 이용하고 HP 상황을 유심히 살펴야한다




▲ 마지막으로 에릭과 대화를 완료하면 10분만에 10레벨 달성!


먼저 추천드릴 부 캐릭터 직업은 바로 '몽크'입니다. 몽크는 라그나로크M에서 '올라운더'로 탱커면 탱커, 딜러면 딜러, 모든 역할을 소화해낼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스텟과 아이템 세팅에 따라, 보탐에 적합한 아수라 몽크 등으로 진로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몽크를 부 캐릭터로 선택하면 복사 시절 배워둔 힐과 블레싱/민첩성 증가가 빛을 발하는데요. 자가로 이용 가능한 버프 덕에 몽크는 '몸보신 요리'가 없어도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한 직업으로 유지비가 적게 들어간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 '연계 몽크'를 지향한다면, 터무니없이 부족한 SP로 크게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자동 사냥에 적합한 크리티컬 몽크 일명 '크패몽'이 부 캐릭터에 더 적합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SP가 전혀 부족하지 않고, 자동 스킬 칸에 여유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무기로 '슬래쉬'를 이용하면, 폭기와 더불어 크리티컬 수치를 크게 올려줄 수 있기 때문에 세팅도 쉬운 편에 속합니다.




▲ 만약, 본 캐릭터로 획득한 의상이 있다면, 도감에서 '꺼내기'를 이용하자




▲ 용병 냥이 고용은 필수! 모험 수첩 공유로 더 빠른 육성이 가능하다




▲ 자가 버프가 가능한 만큼, 몽크를 육성한다면 더욱 쾌적한 육성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추천드릴 직업은 궁수입니다. 궁수는 여러 가지 세팅에 따라, 원킬 사냥이 가능한 인트 스나부터 ADL 스나까지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직업입니다. 또한, 먼 거리에서 공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궁수만의 원거리 공격은 사냥을 더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해냅니다.

인트 스나의 경우 투자를 적게 해도 높은 효율이 나오는 편인지만, '몸보신 요리'를 섭취해도 SP 소모에 허덕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보조 프리스트가 있다면 마니피캇을 이용해 단점을 커버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엔 '죽은척 하기'를 통해 지속적으로 SP 회복에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먼 거리에서 공격이 가능하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장점이 있는 궁수는 초반에 비교적 저렴하게 세팅할 수 있는 인트 스나로 육성. 이후, ADL 등의 다양한 스나이퍼로 진로를 바꿀 수 있기에, 후반에도 이용할 수 있는 폭이 넓은 직업입니다.




▲ 현재 본캐릭터로 육성중인 스나이퍼. ADL 이전엔 인트 스나이퍼였다


마지막으로 상인은 주력 스킬인 '카트 레볼루션'의 엄청난 대미지 계수로 쉽게 원킬 사냥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속성을 받지 않는 만큼, 레벨이 높아지면 룬 등의 투자가 없다면 효율이 떨어지는데요. 반대로 낮은 레벨 구간에선 극강의 효율을 발휘하는 스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인은 사냥 시, 지속적인 카트 레볼루션의 사용으로 요리를 섭취하지 않으면 SP 소모량이 감당이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낮은 레벨 구간부터 사냥의 효율을 올리기 위해선, '몸보신 요리'가 필수적입니다.

상인의 2차 전직인 블랙스미스의 경우, '마석 제작' 습득 시 일정 확률로 '연료'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연료는 최대 2000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연료는 거래가 불가능하지만, 상점에 판매해 제니를 수급할 수 있으니, 부가적인 수입도 챙길 수 있는 셈입니다.




▲ 750%의 엄청난 계수로 강력한 한 방 사냥이 가능한 '카트 레볼루션'




▲ 블랙스미스는 연료를 통한 부가적인 수입도 노릴 수 있다




▲ 카트 레볼루션의 SP 소모를 감당하기 위해선 '몸보신 요리'가 필수다


이렇게 육성한 부 캐릭터는 낮은 레벨 구간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 수급부터, 펫 모험까지. 본캐릭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스텟/스킬 초기화 아이템부터 다양한 아이템을 공용 창고로 이용해 계정 내 캐릭터와 공유할 수 있어, 본캐릭터 스펙업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