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부담스러운 고급 인챈트 비용! 우정의 증표와 스승의 훈장으로 해결하자!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6개 |
라그나로크M의 스펙업 수단은 다양합니다. 기본적인 강화부터 제련, 카드를 통해 캐릭터를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인챈트를 이용하면 장비에 옵션을 부여해 캐릭터를 한 층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인챈트는 초급, 중급, 고급의 세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여되는 옵션은 고급으로 갈수록 더 강력한 효과를 장착할 수 있는데요. 중급 인챈트부터는 일정량의 '모라 주화'가 필요합니다. 모라주화는 프론테라 이벤트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심플한 건 역시 상점에서 구매하는 방법이겠지만, 하나에 5만 제니씩 하는 모라주화를 사용해야 하기에, 금전적인 부담이 크게 다가옵니다. 또한, 인챈트는 '랜덤'으로 옵션이 부여되는 만큼, 원하는 옵션을 챙기기 위해선 많은 시도가 필요합니다. 때문에 인챈트에 투자되는 비용은 상당한데요. 이러한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우증작' 등의 상당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 인챈트에 들어가는 비용을 아끼기 위해선 '우증작' 등의 노가다가 필요하다!


모라주화 교환에 필요한 재료는 '우정의 증표'와 '스승의 훈장'이 있습니다. 먼저, 우정의 증표는 친구와 함께 몇 가지의 콘텐츠를 즐기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친구 등록은 상대방이 수락하지 않고, 친구로 등록만 해도 적용되기에 모든 콘텐츠를 즐기기 전에, 친구 추가를 잊지 말고 등록해야 합니다.

우정의 증표를 가장 많이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는 바로, '시공의 균열'인데요. 균열 한 판당 우정의 증표를 5개씩 획득할 수 있어, 다섯 번의 균열을 모두 클리어하면 우정의 증표 총 25개를 모을 수 있습니다. 단, 시공의 균열 퀘스트를 받은 친구가 있어야 하는데요. 프론테라 서문이나 해저 동굴 등, 비교적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균열을 선택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을 아끼려면 빠르게 클리어가 가능한 서문 균열을 애용하자!




▲ 시공의 균열을 한 번 클리어하면 우정의 증표 5개를 얻을 수 있다


다음으로 친구로 등록된 인원과 파티를 맺고 일일 퀘스트를 도와주는 방법으로도 우정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 '재료 전달'이나 '촬영' 등의 몬스터를 잡지 않는 퀘스트는 우정의 증표를 받을 수 없습니다. '몬스터 처치'나 몬스터를 사냥해 재료를 수집하는 퀘스트를 함께 클리어하면 클리어한 일일 퀘스트 당 우정의 증표를 3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 몬스터 '처치'라는 항목이 붙은 일일 퀘스트를 깨면 우정의 증표를 얻을 수 있다




▲ 친구로 등록된 유저와 함께 일퀘를 클리어하면 우정의 증표 3개를 획득한다


마지막으로 '길드 던전'과 '엔들리스 타워'에서도 친구와 함께하면 우정의 증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엔들리스 타워에선 일반층을 제외한 미니 보스 등장 층인 3층과 6층에서 각 2개씩 얻을 수 있고, MVP 보스 등장 층에선 5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정의 증표는 하루 획득 한도가 100개로 정해있습니다. 이렇게 획득한 우정의 증표는게펜에 위치한 '냥이 친구'에게 우정의 증표 10개 당 모라주화 1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매일 10개의 모라주화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이니, 후에 인챈트를 위해서 꼭 챙겨야 합니다.




▲ 엔들리스 타워 일반 층에선 우정의 증표를 주지 않는다




▲ 미니 보스가 등장하는 3층과 6층에선 우정의 증표 2개씩을 얻을 수 있다




▲ 끝 자리가 0으로 끝나는 MVP 층에선 클리어 시, 5장 획득!


베이스 레벨 80을 달성하면 이용할 수 있는 '사제' 콘텐츠에서도 모라주화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스승이 되면 제자를 최대 3명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제자들은 모험 퀘스트를 완료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스승은 '스승의 훈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자가 달성하는 모험 퀘스트의 구성은 크게 여섯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일일 퀘스트와 시공의 균열, 훈련장, 길던, 엔들리스 타워, 모험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하루에 제자가 진행할 수 있는 일일 퀘스트를 기준으로 스승의 훈장 총 28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스승의 증표로 구매가 가능한 모라주화는 하루에 다섯개로 한정되어 있다




▲ 제자가 모험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스승은 증표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훈련장과 길드 던전, 엔들리스 타워는 주 1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주간 콘텐츠입니다. 길드 던전은 클리어 시, 스승의 훈장 35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엔들리스 타워는 제자가 20, 40, 50, 60층을 클리어하면 총 50개의 훈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획득한 스승의 훈장은 '스승 상점'에서 모라주화로 교환할 수 있는데요. 하루에 최대 5개까지밖에 교환할 수 없으니, 매일 잊지 않고 모라주화로 교환해야 합니다. 한 주로 따지면 총 35개의 모라주화를 수급할 수 있으니, 사제 시스템을 이용하는 유저라면 잊지 않고 보상을 챙겨야 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