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독특한 특색이 매력! 곧 추가 예정인 '로그-알케미스트' 소개

게임뉴스 | 양동학 기자 | 댓글: 15개 |
라그나로크M에는 다양한 직업들이 존재합니다. 기반이 되는 여섯 종류의 기본 직업과, 여기서 파생되는 다양한 직업들이 게임의 맛을 살려주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원작 PC 게임의 모든 직업이 구현되지는 않았는데요. 곧 업데이트 예정인 3.0 패치에서는 '로그'와 '알케미스트' 직업이 새롭게 등장할 예정입니다.

도둑 계열의 '로그'와 상인 계열의 '알케미스트'. 어떤 특색을 가진 직업인지 미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곧 새로운 직업이 추가될 예정!


로그, 스토커 - 원거리 공격과 스킬 훔치기가 특색인 직업
'도작'을 통한 다양한 스킬 조합, 활을 사용한 원거리 공격도 가능


로그는 악당, 사기꾼(Rogue) 등의 의미를 갖는 그 이름처럼, 장비를 벗겨내거나 훔치는 등, 다양한 수단을 활용해 전투를 풀어가는 독특한 직업입니다. 로그-스토커는 어쌔신-어쌔신크로스와는 또 다른 도둑 계열로 단검, 카타르를 사용하는 어쌔신과는 달리, 로그는 단검과 활을 사용하는 물리 공격수입니다. 물리 공격수 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Str 스텟이 중요하지만, 활을 사용할 생각이라면 Dex와 Agi 스텟이 중요하게 되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 도둑-로그-스토커


일반 공격으로 적의 아이템을 훔칠수 있는 '스틸' 관련 스킬은 육성 도중 쏠쏠하게 도움이 됩니다. 특히 '도작' 스킬은 로그 직업만의 독특한 시스템이라고 할만한데요. 특정 몬스터에게 스킬을 훔쳐배우는 '도작'은 다른 직업의 고유 스킬들을 끌어와 사용할 수 있는 특수한 스킬입니다. 스킬을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유용합니다.

3차 전직을 통해 스토커까지 육성하면 더 강력한 방해 스킬들을 사용할수 있게됩니다. '스트립' 시리즈 스킬들은 상대방의 장비를 벗겨내거나 패널티를 입힐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1인의 이동을 봉인하는 '클로즈 컨파인' 등, 전체적으로 스킬 구성을 살펴보면 로그-스토커는 PvP에 특화된 직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활을 사용한다면 궁수 직업군의 헌터와 함께 유이(有二)한 원거리 물리 공격수로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스텟 투자는 헌터와 마찬가지로 Dex, Agi을 중심으로 육성하게 되는데요. 스킬도 동일한 '더블 스트레이핑'을 익힐 수 있습니다. 공격 스킬은 최종적으로 '트라이앵글샷'까지 얻을 수 있고, 평타에 확률적으로 '더블 스트레이핑'이 발동하는 패시브도 배울 수 있습니다.



▲ 활을 사용한 강력한 원거리 공격도 가능하다


알케미스트, 크리에이터 - 포션도 만들고, 호문클루스도 부린다!
포션을 활용한 전투&지원 능력과 호문클루스 활용이 매력

알케미스트-크리에이터는 상인 계열의 또다른 직업군입니다. 알케미스트-크리에이터는 포션을 던져 피해를 입히는 등 직접 싸우는 타입과, '호문클루스'를 부려 함께 싸우는 타입으로 나뉩니다. 물리/마법의 복합적인 공격을 가하기 때문에 독특하게 Str과 Int가 모두 중요한 직업이기도 하며, '호문클루스' 계열이라면 Vit 역시 신경써야 합니다.

알케미스트의 대표적인 특징이라면 역시 포션을 조제하고, 호문클루스를 다룬다는 점일텐데요. 알케미스트는 '파머시' 스킬을 사용하면 다양한 포션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단순히 포션을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애시드 테러'나 '데몬스트레이션'으로 전투가 가능한 것도 재밌는 점이죠. 직접 전투 중심으로 육성한다면 '애시드 테러', '데몬스트레이션'과 강화 스킬을 추천합니다.



▲ 펑 펑! 전투도 해낼수 있는 알케미스트


알케미스트의 또다른 특징인 호문클루스는 '콜 호문클루스' 스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그나로크M의 호문클루스는 리프(Lif), 아미스트르(Amistr), 바닐미르스(Vanilmirth)가 있으며, 각각 치료&보조나 탱킹 역할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호문클루스는 강화 및 부활이 가능하며, 임무를 수행하여 진화시킬수도 있습니다. 성장이 가능한만큼, 전투에서 제대로 사용하려면 캐릭터 뿐만 아니라 호문클루스의 육성도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헬 플렌트'로 식물을 소환해 적을 공격할수도 있고, 크리에이터로 전직하면 '포션 피쳐' 스킬도 생겨 전투에서 아군을 지원해줄수 있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약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캐릭터를 키우는 맛이 있는 직업입니다.



▲ 호문클루스 동료가 함께한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