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다양한 길드 콘텐츠 등장! 여신의 기도부터 다양한 길드 시설까지!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3개 |
금일 라그나로크M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상인과 도적의 신규 직업과 지역의 등장부터 다양한 콘텐츠가 등장했는데요. 길드 콘텐츠로는 '공성전'부터 '길드 건설', '여신의 기도'와 '길드 도전' 등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로비에는 다양한 시설을 건설할 수 있다


먼저, '여신의 기도'는 '여신의 축복'과 마찬가지로 전투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단, 총 5가지로 구성돼있던 축복과 달리, 기도는 총 23개로 더욱 다양한 능력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여신의 기도는 '공격, 방어, 원소'의 대분류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각각의 축복을 올리기 위해선 타이틀에 맞는 '기도 카드'가 필요합니다.

기도 카드는 길드 건설로 지을 수 있는 '신기한 자판기'에서 얻을 수 있는데요. 각 속성에 맞는 카드를 이용해 다양한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여신의 기도'는 '기도 카드'라는 특수한 재료가 소비되는 만큼, '여신의 축복'보다 능력치의 증가 폭이 큽니다. 때문에 캐릭터 스펙업에 많은 도움을 주는 콘텐츠인 것으로 보입니다.




▲ '여신의 기도'는 '여신의 축복'보다 더 다양한 능력치를 제공한다




▲ '여신의 기도'를 올리려면 공격, 방어, 원소에 맞는 '기도 카드'가 필요하다


다음으로 '길드 건설'은 길드 아지트 3시 방향의 '캣집사'를 통해 해금할 수 있습니다. 길드 내에 엠펠리움 20개를 소모하면 닫혀있던 문이 열리는데요. 내부에 있는 캣집사를 통해 다양한 길드 시설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건설할 수 있는 길드 시설을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건설한 길드 시설은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길드 건설은 1개의 시설만 건설과 레벨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길드장과 부길드장이 시설 건설과 레벨업을 진행하면, 길드원은 기부를 통해 건설 진도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 길드 아지트 3시 방향에 위치한 캣집사를 통해 길드 로비를 해금할 수 있다




▲ 내부에 있는 캣집사를 통해 '길드 건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길드 시설은 각종 기능과 보상을 제공합니다. 먼저, '신기한 자판기'는 '미스릴 원석'과 '기도 카드 가방' 등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길드 시설입니다. 특히, 기도 카드 가방에선 '여신의 축복'에 이용할 수 있는 기도 카드가 등장하는데요. 길드 시설 건설과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재료가 비교적 저렴한 편이기에, 먼저 건설하는 데 부담이 적습니다.

두 번째로 '블랙캣 카페'는 '단결의 증명'을 이용해 공성전 소모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길드 시설입니다. 건물 레벨에 따라 더 많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공성전에 필요한 다양한 소모품을 구매할 수 있으니, 공성전을 주로 즐기는 길드라면, 꼭 필요한 시설물입니다.

세 번째로 '고양이 상자'는 '빛나는 구슬'을 소모해 제니와 낙원단 주화, 명예의 증명과 공헌도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건물 레벨이 높으면 일정 확률로 더 많은 화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마법재봉틀'은 보조와 망토, 갑옷, 신발 부위에 '재봉·강화'를, 머리장식 부위에는 '미스릴 원석'을 이용해 '미스릴 제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건물 레벨이 상승하면, '재봉·강화'의 최고 레벨 및 '미스릴 제련'을 진행할 수 있는 머리 장식의 수가 많아집니다.

마지막으로 '전설의 제련소'는 '신기'를 만들 수 있는 시설입니다. 신기 퀘스트 완료 후, 성물 로비의 NPC인 '용선생'을 통해 재료를 소모해 '성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제련소 레벨을 올리면, 성물 보유 수량 및 동일 유형의 성물을 보유할 수 있는 수량이 증가합니다.




▲ 총 5개의 다양한 길드 시설을 건설할 수 있다




▲ 건설중인 '신기한 자판기'의 모습




▲ 재료를 기부하면 제작 진행도를 올리고 공헌도를 획득할 수 있다


길드 도전은 길드 로비를 오픈하면 해금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길드 도전은 매주 월요일 새벽 5시에 초기화가 진행되며, 총 3가지의 퀘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길드원이 길드 도전 조건을 달성하면 진행도가 1씩 오르고, 진행이 완료되면 '길드 도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길드 도전 보상은 길드 로비에 있는 석상을 터치해 얻을 수 있습니다. 얻을 수 있는 보상은 '캣집사의 도전 선물'로 사용 시, 길드 콘텐츠에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길드 도전'은 모든 길드원이 힘을 합쳐야 더욱 빨리 깰 수 있다




▲ 길드 도전 퀘스트를 완료하면, 길드 로비에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길드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보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