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4차 직업은 어떤 모습? 라그M의 4차 직업, PC 버전으로 미리보기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5개 |
지난 29일, 라그나로크M 중국 서버에 EP 4.0이 공개되었습니다. 신규 지역 유노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어 기대감을 높인 바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모험가분들이 가장 주목하는 부분은 바로 4차 전직이었습니다.

신 전직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상황! 지금도 조금씩 4차 직업에 대한 정보가 흘러나오고 있는데요. 라그나로크 온라인 PC 버전에서는 4차 직업이 어떻게 구현되었을까요? 완벽히 똑같다고는 할 수 없지만, 콘셉트를 공유하는 만큼, 한 번 살펴봅시다.

※ 해당 기사는 라그나로크 온라인(PC)내용으로 라그나로크M의 업데이트를 짐작/예상 해보는 기사로, 재미/참고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__)



▲ 4차 직업은 어떤 느낌일까? 같진 않겠지만 PC 버전에서 미리 만나봅시다



검사 - 공격 능력 강화! 스타일이 확 달라지는 두 직업군
룬과 드래곤으로 전투하는 룬 나이트 / 광속으로 창을 찌르는 로열 가드

룬 나이트는 로드나이트의 상위 직업입니다. 룬 나이트는 기존 로드나이트와는 아예 다른 길을 갈 수 있습니다. 룬 나이트는 페코페코 대신 드래곤에 탑승하는데요. 이 드래곤이 불(?)을 뿜어 광역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대미지가 STR에 영향받지 않기에, 기존과는 전혀 다른 유형이라 할 수 있죠. 기존 스타일을 고수할 경우, 다양한 '룬' 마법으로 자신을 강화할수도 있습니다.

로열 가드로 전직했다면, 이제 더이상 이 캐릭터를 '방어적'이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로열 가드는 강력한 창 스킬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광역/단일 가리지 않고, 최고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강력한 버프 스킬도 갖고 있어, 메인 딜러로도 손색없습니다.



▲ 룬나이트는 드래곤에 탑승한다. 이 드래곤은 불도 내뿜는다!


도둑 - 광역 스킬 추가! 화력이 증가되는 길로틴크로스와 쉐도우체이서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더 잘 살리게끔 업그레이드

길로틴크로스 전직은 안그래도 좋은 평가를 받는 어쎄신 크로스를 더 강력하게 만들어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길로틴크로스에게는 '롤링커터'라는 새로운 광역 스킬이 추가되는데요. 연타형 스킬이고, 대미지 역시 강력하죠. 여기에, 롤링 커터로 쌓은 스택으로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는 '크로스 리퍼 슬래셔'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쉐도우체이서는 스킬을 훔쳐쓴다는 콘셉트가 더 강화된 직업입니다. 다른 직업의 상위 스킬까지 훔쳐쓰기에, 여러 조합으로 다양한 스킬 조합을 짜는 재미가 있습니다. 오토 스펠로도 쏟아낼 수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다만, 지금 까지 공개된 정만으로는 다소 애매한 면이 있습니다. 오토 관련 스킬이 빠지고 대부분의 스킬이 자기 강화-디버프에 치중되어 있는데요. 지금도 애매하다고 평가받는 스토커기에, 현재 방향의 스킬 구성은 아쉽네요.



▲ 연타형 광역 스킬인 롤링 커터는 PC 라그 최고 인기 스킬이다


궁수 - 하늘에서 화살이 우르르 쏟아진다!
부족했던 광역 딜링 능력을 잘 채워낸 레인져

레인저는 팔콘 대신 늑대를 데리고 다닙니다. 이 늑대는 팔콘처럼 상대를 공격할 수도 있고, 탑승도 가능합니다.

가장 눈여겨볼 스킬은 역시 애로우 스톰입니다. 스킬 콘셉트는 기존의 애로우 샤워와 비슷해 보이지만, 범위-데미지 모두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원거리 능력에 광역 공격기까지 갖춰, 주전 공격수 자리가 보다 확실해질 것으로 예상되네요.



▲ 레인저가 되면 팔콘을 떠나보내는 대신, 늑대를 데리고 다닐 수 있다.


법사 - 더 강화된 버프로, 더 강력한 광역 딜링!
모든 속성을 커버하고, 범용성까지 높아지는 워록

워록은 하이 위저드보다 전투적인 클래스입니다. 하이 위저드의 스킬 대부분이 보조 스킬인데, 워록은 강력한 광역기는 물론이고, 다양한 편의 스킬까지 추가됩니다. 원소 속성은 물론 염속성까지 강화되어, 대부분의 몬스터의 약점을 찌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리딩 스펠북-릴리즈를 통해 저장해둔 스킬을 노캐스팅으로 쏟아낼수도 있어, 다수와의 전투에 보다 강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 다양한 속성의 광역 마법들이 한층 더 강력해진다



복사 - 더욱 강화되고 세분화된 버프와 새로운 연계 스킬!
강력한 공격 스킬을 갖추게 된 아크 비숍 / 새로운 연계기로 공격하는 수라

아크 비숍은 보다 강력한 회복기와 광역 버프가 주된 특징이었습니다. 라그M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양한 광역 버프가 추가되었죠. 여기에 그치지 않고, '아도라무스'와 같은 강력했던 스킬들도 그대로 구현되었습니다. 상대방의 방어 능력을 깎는 스킬도 있어, 시너지도 날 것으로 생각되네요.

수라는 새로운 연계기가 추가됩니다. 쌍룡각-대전봉추-호포로 이어지는 이 연계기는, 넓은 범위에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점혈 스킬도 추가, 방어적인 능력도 강화됩니다.



▲ 아도라무스는 정말 강력해 보입니다.



▲ 수라의 자릿수가 다른 엄청난 대미지도 주목


상인 - 로봇을 타고, 카트를 개조해 전투한다!
마도기어에 탑승하는 미케닉 / 카트로 대포를 쏘는 제네릭

미케닉은 '마도기어'로 불리는 로봇을 타고 전투를 펼치는 직업입니다. 연료를 소모하여 체력을 회복하거나 순간적인 부스트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관총-화염방사기-대포 등을 쏠 수도 있습니다. PC 버전의 마도기어는 외형 자체에 악평이 많았는데요. 라그M에서는 멋지게 나왔으면 합니다.

제네릭이 만일 PC 버전 그대로 추가된다면, 많은 분들이 크게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PC 버전의 제네릭은 약병을 던지는 것이 아니라, 카트를 개조해 캐논(?)을 발사합니다. 원거리-광역 스킬에 딜링 역시 훌륭하죠. 이 마개조된 카트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최대 이속을 낼수도 있어, 여러모로 게임 플레이가 쾌적해집니다.



▲ 마도 기어의 외형은 많은 유저들에게 악평을 받았다. 라그M에서는 잘 나오기를!


★ 함께 보면 좋은 기사/게시물

▶ [뉴스] 4차 전직 등장 예정! 라그M, 중국 서버에서 EP 4.0 업데이트 예고
▶ 4차전직 의상 미리보기.gif [By 문식]
▶ EP 4.0 4차직업 스킬소개 (길크,쉐체) [By 프랑슈콘느]
▶ EP 4.0 4차직업 스킬소개 (아크비숍, 수라) [By 프랑슈콘느]
▶ 게임내 NPC로 존재하는 4차 직업군 [By 루스틱]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