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내게 맞는 직업은 누구?! 라그나로크M의 각 직업별 사냥 영상 미리보기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3개 |
노비스를 탈출하면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선택해 전직할 수 있다. 1차 전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은 총 6가지이며, 아직 구현되지 않은 2-2차 직업군 일부를 제외하면 총 10가지의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 이렇게 각각의 직업은 특색에 맞는 능력을 갖추고 있고 저마다 플레이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에 맞는 직업을 선택해야 한다.




▲ 다양한 직업중 내게 맞는 직업은 무엇일까?



■ 튼튼한 몸과 부족하지 않은 공격으로 무장한 기사 계열

먼저, 1차 전직으로 선택할 수 있는 기사는 검과 방패 등을 사용하는 밸런스형 캐릭터이며, 2차 전직으로 '나이트'와 '크루세이더' 중 하나로 전직할 수 있다. 기사 2차 전직의 공통적인 특징은 페코페코라는 '탈것'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중 '나이트'는 '양손검'과 '창'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직업으로 양손검의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고, 범위 공격인 '볼링 배쉬' 등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 기사를 베이스로 하는 직업이기에 튼튼한 몸과 강력한 힘이 특징이며, 페코페코를 이용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기동성도 높은 직업이다.


▲ 볼링 배쉬를 이용해 시원한 몰이 사냥을 하는 나이트
(영상 출처 : Sukron Ramadani)


다음으로 크루세이더는 '양손 무기'를 주로 이용하는 나이트와 달리, '한손 무기'와 '방패'를 주로 이용하는 직업이다. 크루세이더는 방패를 이용해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방패를 착용하는 만큼 기사보다 더 높은 방어력을 갖출 수 있다. 또한, 성속성을 기반으로 한 '홀리 크로스'와 '그랜드 크로스'를 사용할 수 있어, 언데드 계열 몬스터를 상대로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 성속성 공격인 홀리 크로스와 그랜드 크로스를 이용한 사냥
(영상 출처 : Vergel520)



■ 강력한 단일 기술과 폭발적인 범위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마법사!

마법사는 인트를 주 스텟으로하며, 강력한 단일 마법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마법사는 2차 전직으로 위자드와 세이지 중 한 가지로 전직할 수 있는데, 2-2차 직업군인 '세이지'는 구현이 되지 않은 상태이기에 현재는 위자드로만 전직이 가능하다. 마법사의 2차 전직인 위자드는 다양한 속성을 활용한 광역 마법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 마법의 스페셜 리스트다.

수, 풍, 지, 화의 4가지 범위 속성 공격을 할 수 있으며, 염속성 마법의 강력한 단일 공격도 가지고 있다. 주로 투자하는 스텟이 인트와 덱스로, 방어에 도움 될만한 스텟에 투자를 하지 않기 때문에 몸이 약하고 공격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다양한 보조 스킬을 이용하면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하고, 광범위에 강력한 마법 공격을 퍼부을 수 있어 몰이 사냥 등에 특화된 직업이다.


▲ 지속성 몬스터에 강력한 화속성 마법인 메테오를 퍼붓는 하이 위자드
(영상 출처 : Infinite Cross)




■ 빠른 공격 속도와 높은 회피력이 매력적인 도적!

도적은 어질을 주 스텟으로하는 민첩한 캐릭터로 '단검'과 '방패'를 사용하는 캐릭터이다. 또한, 회피력을 올려주는 패시브로 안정성을 올릴 수 있으며, '더블 어택'을 이용해 빠른 맹공을 퍼부을 수 있는 캐릭터이다.

2차 전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어쌔신'과 '로그'는 어질을 기반으로 한 회피형 캐릭터이기에 빠른 공격 속도와 높은 회피력을 갖출 수 있다. 이중 어쌔신은 '단검'을 이용하거나, 전용 무기인 '카타르'를 사용할 수 있다. 이중 카타르를 주 무기로 이용하는 어쌔신은 '크리 어쌔신'으로 분류되며, 스텟에서 적정 수준의 럭을 챙겨 크리티컬을 이용한 강력하고 보다 빠른 공격으로 적을 제압한다.


▲ 빠른 공격 속도로 크리티컬 공격을 퍼붓는 어쌔신!
(영상 출처 : Infinite Cross)


다음으로 '로그'는 단검과 방패를 이용할 시, 기존 1차 직업인 도적과 큰 차이가 있지 않지만, '도작' 스킬을 이용해 다른 직업의 스킬을 훔쳐 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기존에 궁수 계열만 장착할 수 있는 '활'을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도 가지고 있다. 활을 이용할 시, 궁수의 스킬은 '더블 스트레이핑'도 사용할 수 있고 먼 사거리에서의 공격이 가능하기에 기존 도적과는 전혀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 궁수를 제외한 나머지 직업 중 유일하게 활을 장착할 수 있는 로그!
(영상 출처 : FAT SX)



■ 활을 이용한 장거리 공격의 스페셜리스트, 궁수!

궁수는 활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을 주무기로 하는 원거리 공격의 스페셜리스트다. 원거리 공격으로 적을 멀리서부터 공격할 수 있는 선공권을 가지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캐릭터이다.

궁수는 2-1 직업군인 헌터와 2-2 직업군의 댄서, 바드로 전직할 수 있는데, 현재 2-2 직업군인 댄서와 바드는 구현이 되지 않은 상태로 헌터로만 전직할 수 있다. 헌터는 활을 이용한 장거리 공격을 더욱 특화시킨 직업이다. 추가로 '트랩'류 스킬을 이용해 함정을 설치할 수 있는 유틸성도 갖출 수 있게 된다. 또한, 헌터는 팔콘을 대여할 수 있는데, 팔콘은 평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날아가 적에게 피해를 줘, 전투에 도움을 준다.

이러한 헌터는 크게 'ADL'이라고 불리는 어질, 덱스, 럭을 투자하는 평타 특화형 헌터와 '인덱'으로 불리는 인트와 덱스에 스텟을 투자하는 스킬 특화형 헌터로 구분된다.


▲ 강력한 크리티컬 공격으로 멀리서부터 적을 제압하는 ADL 헌터
(영상 출처 : Kirbz Viray)



■ 기본적인 버프부터 다양한 보조 효과까지 지닌 복사!

복사는 라그나로크 M에서 다양한 버프 효과로 캐릭터를 보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캐릭터이다. 2차 전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은 '프리스트'와 '몽크'가 있는데, 프리스트는 보조 능력이 특화된 직업이고, 몽크는 주먹을 이용한 공격에 특화된 캐릭터이다.

먼저, 프리스트는 아군을 캐어할 수 있는 다양한 보조 스킬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다. 가장 기본적인 '민첩성 증가'와 '블레싱'부터, 공격력을 올려주거나 SP 회복을 도와주는 '마니피캇' 등의 스킬로 아군의 전투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또한, '성직자'라는 직업에 걸맞게 '언데드' 몬스터를 상대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턴 언데드'와 '마그누스 엑소르시스무스'등의 공격 스킬도 가지고 있다.


▲ '마그누스 엑소르시스무스'로 언데드 몬스터를 사냥하는 프리스트
(영상 출처 : Infinite Cross)


다음으로 몽크는 '너클'과 '둔기'를 이용하는 수도승을 콘셉트로 한 직업으로, 여러 스킬들의 연계기와 '축기'를 이용한 다양한 공격이 가능한 직업이다. 몽크는 스킬 투자와 아이템 세팅에 따라,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는 직업으로, '폭기'를 이용한 크리티컬 버프를 이용한 평타 사냥을 주로 하는 '크리 몽크'와 연계기를 섞어 사용하는 '연계 몽크', 마지막으로 '탄지신통'을 이용한 중장거리 사냥을 하는 '탄지 몽크' 등이 있다.


▲ '탄지신탄'을 통해 원거리에서 사냥을 하고 있는 몽크
(영상 출처 : Lanz Fanarts)



■ 다양한 제조 스킬을 가진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는 상인!

상인은 NPC를 통해 아이템을 판매하거나 구매할 때 '흥정'을 통해 가격을 조절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고, '카트'를 끌고 다닐 수 있는 특징이 있다. 2차 전직으로는 '블랙스미스'와 '알케미스트'중 한 가지로 전직할 수 있는데, 각 직업은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먼저, 블랙스미스의 가장 큰 특징은 무기를 제조할 수 있다는 점이다. 블랙스미스가 제조한 무기는 다양한 속성석을 이용해 속성을 무기에 부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제조 스킬의 성공 확률에 영향을 주는 스텟은 '덱스'와 '럭'으로 전투에 적합하지 않은 스텟으로 구성되어 있어, 전투력은 매우 낮다.

반면, 전투용 블랙스미스는 카트를 이용해 폭발적인 딜링을 뽑아내거나, 아드레날린 러쉬를 이용해 빠른 공격 속도의 평타를 퍼부을 수도 있다. 또한, 크기 패널티를 줄여주거나 공격력을 올려주는 등의 전투에 유리한 각종 버프를 이용할 수도 있다.


▲ 카트를 이용한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블랙스미스!
(영상 출처 : Grawrz22)


다음으로 알케미스트는 무기를 제조하는 블랙스미스와 다르게, 각종 물약을 제조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염산병이나 화염병을 이용해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으며, 호문클루스를 소환해 전투에 이용할 수 있다. 단, 물약 제조는 스킬 포인트를 꽤 많이 소모해야 하기에, 전투를 위해선 포기하기도 한다.


▲ 호문클루스를 소환해 전투에 이용하는 알케미스트
(영상 출처 : Brapi Pit)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