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묵직한 사격 스킬은 글쎄?... 워그와 트랩의 조합이 가장 어울리는 라그M 레인저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궁수 계열의 4차 전직인 레인저의 외형에서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워그'다. 워그는 기존에 헌터 시절부터 함께해오던 팔콘의 역할을 수행한다. 팔콘 보다 더 강력한 공격이 가능하고, '워그 라이더'라는 스킬을 이용하면, 워그를 탄 상태로 이동도 할 수 있다. 또한, 워그에 탑승한 채로 트랩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트랩 계열과 가장 어울린다.

사격 계열의 스킬은 공격 속도를 포기하고 묵직한 공격을 할 수 있는 형태로 '저격'에 가까운 모양새다. 적을 추적해 강력한 화살을 쏠 수 있는 '데스 스나이핑'과 공격 속도를 희생하고 최대 100%의 크리티컬 대미지를 상승시켜주는 '익시드 브레이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두, 느리지만 묵직한 공격을 할 수 있는 스킬들이다.




▲ 더욱 듬직한 친구인 '워그'와 함께 하는 레인저!


■ 워그에 올라타 트랩으로 사냥한다! 다양한 트랩 사용 가능한 '트랩 레인저'

먼저, 워그는 팔콘의 '블릿츠 비트' 역할을 동일하게 수행한다. 다른 점이라면 역시 워그를 타고 이동할 수 있는 스킬인 '워그 라이더'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워그 라이더는 워그 탑승 시 이동 속도가 30% 증가해 기동성을 확보할 수 있지만, 일반 공격이 불가능해진다. 단, '워그 스트라이크'와 '트랩'은 워그 탑승 시에도 이용할 수 있어, 트랩 스킬 등을 활용하는 INT 기반의 레인저에게 활용도가 높다.

워그 스트라이크는 기존의 팔콘 어절트보다 더 강력한 공격이 가능한 스킬이다. 또한, 100%로 '출혈'의 상태 이상을 유발하며, '투스 오브 워그'라는 패시브 스킬을 통해, 스킬을 강화할 수도 있다. 출혈의 경우 MINI와 MVP 몬스터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다음으로 트랩 스킬에는 풍속성 마법 공격이 가능한 '일렉트릭 쇼커'와 모든 트랩 스킬의 대미지를 증가시켜주는 '트랩 마스터'가 있다. 레인저부터는 '수, 풍, 지, 화' 모든 속성의 트랩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워그 탑승 시에도 트랩을 이용할 수 있기에 트랩 계열의 경우 편의성이 크게 증가한다. 또한, '트랩 마스터'는 패시브 스킬로 최대 20%까지 모든 트랩 스킬의 대미지를 상승시키에 대미지 기대값 역시 상승한다고 볼 수 있다.

루드라의 활과 루나보우 등 트랩 스킬의 대미지를 상승시키는 아이템과 함께 세팅한다면, 트랩을 이용해 광역부터 원킬까지 다양한 사냥이 가능하기에, 세팅의 선택지가 다양해졌다.




▲ 뛰어다닐 땐 치명적인 뒤태를 자랑하는 워그




▲ 워그 탑승 시 트랩류 스킬과 '워그 스트라이크'만 사용이 가능하다


■ 느리지만 묵직한 공격으로 무장한 사격 계열의 스킬!

레인저의 사격 스킬은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애로우 스톰'은 기존의 애로우 샤워보다 더 넓은 범위에 강력한 공격이 가능한 범위 공격 스킬이다. 1차 스킬인 애로우 샤워의 대미지에 영향을 받기에, 주력 스킬로 이용하기 위해선 초월을 통해 애로우 샤워 레벨링을 진행해야 한다.

다음으로 '피어브리즈'는 일반 공격 시 50% 확률로 1회 추가 타격을 입히는 패시브 스킬로, 도둑의 '더블 어택'과 비슷하다. 단, 크리티컬과 일반 공격에 부여된 특수 효과가 발동하지 않기에, 크리티컬 위주의 ADL 계열의 경우 큰 효과를 기대하긴 힘들다. 따라서 기존에 크리티컬 평타가 주력이던 ADL 계열의 경우, 레인저 전직으로 얻을 수 있는 장점이 미미한 편이다.




▲ 크리티컬이 터진다면 강력한 공격이 가능한 '데스 스나이핑'!


마지막으로 '익시드 브레이크'와 '데스 스나이핑'은 느리지만 묵직한 공격을 할 수 있는 스킬이다. '익시드 브레이크'는 공격 속도를 최대 100%, 어질을 50까지 희생하고 STR, AGI, VIT, LUK 을 제외한 모든 스텟을 30만큼 획득, 크리티컬 대미지 +100%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5레벨 이상부터는 공격 속도 감소 효과를 상쇄하는 것이 힘들어지기에, 적정 레벨은 1~5레벨 정도라고 볼 수 있다.

데스 스나이핑은 일정 확률로 크리티컬이 적용되는 만큼 더욱 강력한 공격이 가능한 스킬이지만, 1초의 추적(캐스팅) 시간이 필요하고 크리티컬의 여부에 따라 대미지 편차가 큰 편이다. 익시드 브레이크와 데스 스나이핑을 동시에 사용하면,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지만 느려진 공격 속도와 딜레이 때문에 왕실 조련사 유지 등의 문제가 있어, 운용 방법 등의 연구가 필요한 스타일이다.




▲ 공격 속도 감소 효과를 어느 정도 상쇄한다면 폭발적인 딜링이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