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주먹밥 상점에 주목! 펫 아르바이트 이용해 '초월' 쉽게하자!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5개 |
지난 3.5 업데이트에서 등장한 '펫 아르바이트'(이하 펫 알바)는 펫을 이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펫 알바는 기존의 '펫 모험'과 다르게 접속을 종료해도 일정 시간마다 지속적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 펫 알바는 계정 공유로 진행되어 부캐릭터를 이용해 여러번 진행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하루가 지나면 쌓여 있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펫 알바'


이러한 펫 알바는 각각의 장소마다 다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주목할만한 장소는 바로 '쿠킹센터'입니다. '쿠킹 센터'에선 기본적으로 30분마다 '주먹밥'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대 획득 가능한 주먹밥의 양은 95개이며, 30분을 기준으로 47시간 30분이 지나면 최대 개수에 도달합니다. 따라서, 약 이틀 동안 신경 쓰지 않아도 충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셈입니다. 또한, 포링과 쁘띠, 백구 티모시의 경우 쿠킹 센터에서 아르바이트 효율이 오르기 때문에, 효율을 높이기 위해선 해당 펫을 마련해두는 편이 도움이 됩니다.




▲ 포링, 쁘띠, 백구 티모시는 쿠킹 센터의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펫의 레벨과 호감도로 아르바이트의 효율이 높아진다면, 이틀이 안 걸리는 시간 동안 주먹밥을 약 100개 정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주먹밥은 '주먹밥 상점'에서 '게시판 완료 스크롤'부터 '훈련장·몬스터 보고서', '타워 로프건' 등의 유용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데요.

'게시판 완료 스크롤'과 '정화의 성배'는 게시판 일일 퀘스트와 시공의 균열을 터치 한 번만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아이템으로 상당히 유용합니다. 게시판 일일 퀘스트와 시공의 균열은 '초월'에 들어가는 '실버 훈장'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로, 초월을 위해선 반드시 해야 하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초월' 등장 이후, 매일 지루한 작업을 반복하던 모험가들에겐 희소식이죠.




▲ '게시판 완료 스크롤'부터 '정화의 성배'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 '게시판 완료 스크롤'을 이용하면 원터치로 쉽게 클리어 가능!


실제로 위의 콘텐츠들은 매일 꾸준히 진행해 '실버 훈장'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이지만, 이곳저곳을 이동해야 하며 시공의 균열에서의 몬스터 처리 등의 번거로운 작업이 이어집니다. 하지만, 주먹밥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게시판 완료 스크롤'과 '정화의 성배'를 이용하면 발품을 팔지 않아도 되는 만큼, 귀찮음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게시판 완료 스크롤에 들어가는 주먹밥 개수는 총 50개, 정화의 성배는 40~50개로 책정되어 있는데요. 하루 평균 약 100개의 주먹밥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실버 훈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물론, 100개가량의 주먹밥의 양이 결코 적지 않다고 얘기할 순 없습니다.

24시간, 하루를 기준으로 하면 펫 알바로 획득할 수 있는 주먹밥은 약 40개가량인데요. 따라서 어느 정도 타협을 본다면, 갖가지 재료를 요구하거나 몬스터 처치 등을 의뢰하는 번거로운 게시판 일일 퀘스트를 주먹밥으로 해결하고, 시공의 균열은 파티를 맺고 클리어하는 방법이 효율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게시판 일일 퀘스트를 주먹밥으로 해결할 인원을 모집한다면, 5분이 안 되는 시간 투자로 하루 동안 획득 가능한 '우정의 증표'를 모두 수급할 수도 있으니, 활용 여하에 따라선 귀찮은 작업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유용한 시스템입니다.


◆ 펫 아르바이트 정보

[정보] 펫 알바 보내고 공헌도-재료 얻자! 라그M의 펫 아르바이트 시스템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