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보스전을 다섯 번만 클리어하면 다이아 40개 획득! 보스전 업적 공략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2개 |
다이아는 영웅/장비 뽑기, 코스튬 구매, 가방 확장 등 다양한 곳에 쓰이는 재화다. 기본적으로 유료 구매를 통해 획득할 수 있지만, 게임 내에서도 스테이지 최초 클리어 퀘스트 보상 등으로 획득할 수 있다.

다만, 다이아는 쓰임새가 많은 만큼 아무리 많아도 부족함을 느낄 수밖에 있다. 이를 위해 게임 내에는 다이아를 획득할 다양한 방법이 마련되어 있으며, 그중에는 '보스전 업적'을 공략하는 방법도 있다.

보스전에는 한 명도 죽지 않고 승리하거나 하나의 영웅만으로 승리하면 보상으로 다이아를 지급하는 업적이 존재한다. 게다가 해당 업적은 모든 보스전 스테이지에 적용되므로 보스전 공략을 통해 다량의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 다이아가 필요하다면 보스전에 도전해보자



■ 보스전 보상 - 스테이지마다 다이아 8개 획득 가능

보스전은 챕터마다 노멀, 하드, 익스트림 등 3개의 난이도로 나뉘고, 최초 클리어 보상으로 다이아 2개를 준다. 그리고 보스전 스테이지별로 '한 명도 죽지 않고 승리''한 명의 영웅으로 참가하여 승리'라는 업적이 존재하며, 업적 달성 보상으로 다이아를 각각 2개, 4개씩 추가 지급한다.

보스전 최초 클리어 보상과 2개의 업적 보상을 챙기면 스테이지마다 다이아 8개를 획득할 수 있다. 현재 존재하는 보스전 스테이지는 총 15개이므로 최초 클리어 및 업적 보상을 모두 획득한다고 가정하면 총 120개의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그러나 하드, 익스트림 난이도에서는 '한 명의 영웅으로 참가하여 승리' 업적을 달성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따라서 노멀 난이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40개를 먼저 챙기고, 자신의 영웅을 충분히 육성한 후에 하드, 익스트림 난이도에 도전하길 추천한다.



▲ 보스전 스테이지마다 최초 클리어 및 업적 보상으로 다이아 8개씩 획득 가능



▲ 노멀만으로도 다량의 다이아 수급 가능, 투급이 높아지면 하드, 익스트림 보상도 노릴 수 있다



■ 보스전 업적 공략 - 친구 영웅을 이용해도 업적 달성 가능

일반 스테이지와 비교하면 보스전의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그러나 적 투급 이상의 팀으로 도전하면 클리어 자체는 어렵지 않고, '한 명도 죽지 않고 승리' 업적 역시 비교적 쉽게 달성할 수 있다. 문제가 되는 것은 역시 '한 명의 영웅으로 참가하여 승리' 업적이다.

노멀 난이도의 경우 반격 스킬이 강력한 '마스터 멜리오다스'를 UR 60레벨까지 육성해서 도전하면 생각보다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그러나 하드 난이도부터는 하나의 영웅으로 클리어하는 것 자체가 어려워진다. 여기서 필요한 것이 바로 '친구 영웅'이다.

7대죄에서는 팀 편성 시 자신의 친구나 무작위 유저의 영웅을 한 명 빌릴 수 있는데, 이 친구 영웅은 업적 달성 조건에 포함되지 않는다. 쉽게 말해 '자신의 영웅 1명+친구 영웅 1명'인 상태로 보스전을 클리어해도 '한 명의 영웅으로 참가하여 승리' 업적을 달성할 수 있다는 말이다.

따라서 친구 영웅을 활용하면 보스전 업적을 보다 쉽게 공략할 수 있다. 친구 영웅으로는 공격력도 높고 강력한 반격 스킬을 보유한 '단장 멜리오다스'가 무난하며, 적의 속성에 맞춰서 다른 영웅을 선택해도 좋다. 승리 확률을 더 높이고 싶다면 공격력, 흡혈률을 증가시키는 요리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자신의 영웅 하나에 친구 영웅을 추가해서 보스전을 클리어



▲ 친구 영웅을 포함한 상태에서도 [한 명의 영웅으로 참가하여 승리] 업적을 달성할 수 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