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최대한 많은 버프를 부여하는 것이 핵심! 기사단 보스전 시즌 2 공략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최근 진행된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이하 '7대죄')의 대규모 업데이트로 기사단 보스전 시즌 2가 시작됐다. 시즌 1 보스인 마수 에이네크에 이어 등장한 시즌 2 보스는 '마수 켈라크'로 남아 있는 생명력에 따라 자신에게 버프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즌 1의 경우 전투에 참여했던 영웅은 다시 사용할 수 없었지만, 시즌 2에서는 같은 영웅을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노멀, 하드, 익스트림 난이도에서 획득한 최대 점수만을 더해 유저의 기여도로 계산하므로 전투를 여러 번 반복해 난이도별로 최대한의 점수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

게다가 모든 점수를 더한 수치에 따라 보물상자, 각성석, 모루, 진화의 목걸이 등의 개인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다. 개인 보상을 모두 획득하려면 점수가 총 2,200점이 필요하므로 이 점수를 목표로 설정해 도전하는 것이 좋다.

※ 예시 조합은 어디까지나 예시이며, 더 좋은 조합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유저마다 보유한 영웅에 따라 조합 구성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로만 활용하길 바랍니다.








■ 마수 켈라크 공략의 핵심

기사단 보스전 시즌 2에서는 어떤 행동을 했느냐에 따라 점수가 가산 및 차감된다. 이 중에는 '버프 효과가 적용된 횟수마다 8점씩 점수 추가' 항목이 존재하며, 이번 시즌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도 바로 이 항목이다.

여기서 말하는 '버프 효과가 적용된 횟수'란 버프 스킬을 사용한 횟수가 아니라 모든 아군 영웅에게 부여됐던 버프 개수의 총합을 말한다. 또한, 같은 효과를 지닌 버프를 중첩해서 사용하더라도 카운트되므로 광역 버프를 사용하는 영웅 위주로 덱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위와 같은 조건을 고려하면 버프 사용 시 모든 영웅에게 3~4개의 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카멜롯의 검】 신왕 아서', 광역 인내 버프를 사용하며 딜링 능력도 높은 편인 ' 【리버스】 수호자 호크&엘리자베스'를 이번 시즌의 핵심 영웅으로 뽑을 수 있다.

게다가 마수 켈라크는 '감염(회복 불가)' 디버프를 자주 사용해 아군의 회복을 방해한다. 그런데 신왕 아서와 수호자 호크&엘리자베스의 버프에는 디버프 해제 효과도 붙어 있다. 그래서 정화 힐러와 함께 운용하면 감염으로 인한 부담도 줄어든다.




▲ 전투 중 어떤 행동을 했느냐에 따라 점수가 가산 및 차감된다



▲ 스킬 하나로 최대 16개의 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신왕 아서의 3랭크 로얄 스워드



▲ 버프를 많이 사용하더라도 소비 턴이 많아지면 차감되는 점수도 높아지니 주의



■ 마수 켈라크 추천 영웅

○ 딜러



 § 【리버스】 수호자 호크&엘리자베스 [바로가기]

켈라크 공략의 핵심 딜러이자 광역 인내 버퍼다. 1번 스킬 '파이어 브레스'는 증폭 속성이 있어 버프가 많을수록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한 번에 4가지 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신왕 아서'와 함께 사용하면 높을 효율을 자랑한다.

2번 스킬 '다이제스트'는 켈라크가 부여한 중독, 감염 디버프를 제거함과 동시에 아군에게 인내 버프를 부여한다. 그만큼 아군의 생존력을 높이고, 인내 버프가 부여된 만큼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 【분노의 기사】 마신 멜리오다스 [바로가기]

강력한 약점 필살기를 사용하는 딜러다. 버프 위주의 운영보다는 빠른 필살기 충전 후 극딜로 켈라크를 적은 턴 수로 처치할 때 유용하다. 그래서 버프로 인한 추가 점수는 적은 편이지만, 턴 소비로 인한 점수 소모도 적어서 생각보다 높은 점수를 확보할 수 있다.


○ 버퍼



 § [색욕의 죄] 성기사 고서 [바로가기]

유일한 랭크 업 버퍼로 리버스 호크&엘리자베스와 신왕 아서의 버프 스킬 랭크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가능하면 랭크 업 연계를 통해 나머지 스킬을 단숨에 3랭크로 만드는 것이 이상적이다. 만약 스킬 운이 없어서 랭크 업 스킬이 안 나온다면 포기하고 빠르게 재도전하는 것이 좋다.




 § 【카멜롯의 검】 신왕 아서 [바로가기]

모든 아군 영웅에게 버프 3~4개를 동시에 부여할 수 있는 버퍼다. 버프 스킬을 2랭크로 사용하면 3개씩, 3랭크로 사용하면 4개씩 부여하고, 3랭크 스킬에는 디버프 면역 효과도 있어 보스의 중독, 감염을 막을 수 있다. 아군에게 이미 버프가 부여된 상황에서 다시 버프 스킬을 사용해도 추가 점수가 적용되므로 켈라크를 처치하기 전에 버프 스킬을 최대한 많이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숲의 수호자】 요정 헬브람 [바로가기]


 § 【할로윈】 수호자 엘레인 [바로가기]

신왕 아서를 대체할만한 공격 버퍼들이다. 모든 아군 영웅에게 버프를 3~4개씩 부여하는 아서와 비교하면 조금 아쉽지만, 공격 효율은 더 높아 켈라크를 빠르게 처치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주 추가 점수 미션 중에는 요정 종족 영웅 사용, 열세 속성(체력) 영웅으로 3번 공격 등의 미션이 포함되어 있으니 미션에 맞춰 해당 영웅들을 사용하면 된다.


○ 힐러



 § 【흑막의 지휘자】 마술사 릴리아 [바로가기]

회복 스킬을 2랭크로 사용하면 정화 효과가 추가되는 힐러다. 속성 상성도 좋고, 회복 스킬의 효율도 높다. 1번 스킬과 필살기에는 적의 필살기 게이지 감소 효과도 있어 켈라크의 필살기 견제에도 유용하다.

다만, 흑막의 릴리아는 기간 한정 영웅이라 획득 난이도가 높은 영웅이다. 그래서 릴리아가 없다면 회복 스킬을 보유한 '나태의 죄 킹, 혼돈의 징조 헨드릭슨, 신세대 제리코, 레이피어 길라' 등의 영웅으로 대체할 수도 있다.



■ 마수 켈라크 조합 예시

○ 색욕의 죄 고서 + 신왕 아서 + 리버스 호크&엘리자베스 + 흑막의 릴리아











모든 난이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조합이다. 고서의 랭크 업 연계로 아서와 호크&엘리자베스의 버프 스킬을 3랭크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군에게 걸린 디버프는 아서, 호크&엘리자베스, 릴리아 3명이 모두 해제할 수 있다. 그러나 호크&엘리자베스의 버프 스킬은 아군에게 디버프가 있어야만 인내 버프의 개수가 늘어나므로 가능하면 호크&엘리자베스로 디버프를 해제하는 것이 점수 획득에 도움이 된다.


○ 색욕의 죄 고서 + 숲의 수호자 헬브람 + 리버스 호크&엘리자베스 + 분노의 기사 마신 멜리오다스











요정 종족 영웅 사용, 열세 속성(체력) 영웅으로 3번 공격 미션이 있는 하드 난이도에서 추천하는 조합이다. 열세 속성 영웅으로 공격 미션의 경우 헬브람의 공격이 켈라크의 인내에 막히더라도 카운트되므로 헬브람의 공격 스킬을 반드시 3번 사용하고 클리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위 예시 조합의 경우 분노의 기사 마신 멜리오다스를 활용해 극딜로 빠르게 처치하는 방향으로 공략한다. 그러나 영웅들의 스펙이 높다면 마신 멜리오다스 대신 '흑막의 릴리아'를 넣어 안정적으로 공략해도 좋고, '신왕 아서'를 넣어 추가 점수에 집중해도 좋으니 영웅 보유 상황에 따라 조합을 구성하길 바란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