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성기사 고서부터 뽑고 시작하자! 리세마라 추천 캐릭터와 진행 방법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20개 |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이하 7대죄)도 리세마라 추천 캐릭이 존재한다. 리세마라 캐릭이 있어야만 스토리는 물론 PvP 등 게임 필수 콘텐츠 진행에 있어 절대적이지 않아 의존도는 낮다. 그래도 남들보다 조금 편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어 가능하다면 쓸만한 캐릭터를 뽑아 진행하는 것이 좋다.

1순위는 전체 공격기를 사용하며 혼자서도 연계를 펼칠 수 있는 [리오네스의 영웅] 성기사 고서다. 2스킬과 1스킬을 연달아 사용만해도 일반 몬스터들을 잡는데 어려움 없고, 전체 공격은 보스전에선 별로이지만 일반 몬스터들의 출현 비중이 높아보니 단일 공격 영웅들보다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그 외에 영웅은 [일곱 개의 대죄] 단장 멜리오다스와 [쿵푸 마스터] 격투가 다이앤을 뽑을 수 있다. 이들은 단일 공격스킬이라 보스전에선 활약할 수 있지만, 전체 공격 스킬을 가지고 있는 성기사 고서와 비교한다면 전투 진행방식이 느릴 것이다. 따라서 성기사 고서를 먼저 뽑았다면 편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 CBT때 평가가 좋았던 리세마라 영웅, [리오네스의 영웅] 성기사 고서.



■ 리세마라에 투자되는 시간은 15분

처음 튜토리얼을 진행하면 11회 뽑기에 필요한 재화를 얻을 수 있고 여기서 얻을 수 있는 SSR은 확정이다. 단, 첫 SSR이다보니 5명의 제한된 영웅 중 하나만 나오며 [리오네스의 영웅] 성기사 고서가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첫번째 마을에 도달하고 보석을 선물 받아 11회 뽑기를 진행하고 남은 보석으로 1일 1회 뽑기를 진행할 수 있지만, SSR 확정이 아니므로 SSR 영웅이 뽑히면 운이 매우 좋은 것이다.

원하는 영웅이 나오지 않아 리세마라를 다시 해야할 경우 게임 앱을 삭제 하지 않아도 된다. 하단의 메뉴를 누른 다음 플레이어 정보를 눌러 데이터 초기화를 누르면 처음부터 돌아갈 수 있다. 만약 현재 데이터가 아깝다고 다른 리세마라가 더 안좋을 수 있는데 이때 데이터 초기화를 누르기 전 데이터 인계를 눌러 코드번호와 비밀번호를 복사 후, 데이터 이어 하기를 누르면 된다.

※ 초반에 계정 연동을 하지 않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우측 하단의 메뉴를 누른 후.



▲ 플레이어 정보 선택.



▲ 데이터 초기화를 누르면 처음부터 진행되므로 게임을 삭제하지 않아도 된다.


■ 첫 SSR 추천 캐릭터 - 5개의 영웅만 나온다, 이 중 성기사 고서만 뽑자!

튜토리얼을 마치면 첫 뽑기를 이어갈 수 있다. 이때 SSR 등급은 확정이며, 정해진 5개의 캐릭터 중 하나가 나오는 방식이다. 첫 확정 SSR에서 나오는 영웅은 [리오네스의 영웅] 성기사 고서, [일곱 개의 대죄] 단장 멜리오다스, [쿵푸 마스터] 격투가 다이앤, [숲의 수호자] 요정왕 킹, [무법자] 싸움꾼 반이다.


※ 리세마라 추천 캐릭터 1순위



[리오네스의 영웅] 성기사 고서

5개의 캐릭터 중 가장 좋은 캐릭터는 [리오네스의 영웅] 성기사 고서다. 1스킬과 2스킬 모두 전체 공격이라 스토리 진행에 유용한데, 2스킬은 디버프 스킬이며 1스킬은 디버프가 걸린 적에게 3배 피해를 주는 '약점' 효과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 캐릭터 하나만 가지고 있어도 혼자서 연계 플레이가 가능하므로 일반 몬스터를 처리하는데 능숙하다.

※ 리세마라 추천 캐릭터 2순위



[일곱 개의 대죄] 단장 멜리오다스

2번째로 좋게 평가받는 캐릭터는 체력 속성인 [일곱 개의 대죄] 단장 멜리오다스다. 단일 적에게 공격을 가하고, 피격시 반격하는 자세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필살기는 적의 버프 효과와 자세를 해제하면서 공격과 동시에 기절시키는 옵션을 가졌다. 특히 챕터 4 PvP 바이젤 싸움축제에 매우 유용하다보니 캐릭터를 얻었다면 리세마라를 멈춰도 좋다.

※ 리세마라 추천 캐릭터 3순위



[쿵푸 마스터] 격투가 다이앤

[쿵푸 마스터] 격투가 다이앤은 상대의 인내율을 무시하는 단일 파쇄 공격을 가한다. 그리고 2턴 동안 적의 방어 능력을 감소시키고 공격 스킬을 사용 불가능하게 만들어 전투에서 매우 유용하며, 공격 기술만 사용하는 보스에게 디버프만 걸어도 효과적으로 전투를 이어갈 수 있다.


※ 리세마라 추천 캐릭터 4~5순위 (비추천)



[숲의 수호자] 요정왕 킹



[무법자] 싸움꾼 반

[숲의 수호자] 요정왕 킹과 [무법자] 싸움꾼 반은 리세마라 순위가 먼저 소개된 캐릭터들보다 낮다. 요정왕 킹은 단일 딜링기와 상대의 디버프를 제거함과 동시에 추가 피해를 주는 파멸 스킬을 보유 중이지만 혼자서는 연계가 안되는 단점이 있다. 싸움꾼 반은 단일 적에게 방어력 무시 돌진 피해와 공격 능력을 감소시키는 디버프 공격 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먼저 소개된 3개의 캐릭터보다는 아쉬운 성능이다보니 반이 나왔다면 리세마라를 다시 진행해는 것이 좋다.



■ S 등급 (뽑았으면 무조건 스톱!) - 이후 SSR 뽑기에선 해당 영웅들이 좋다



[선더볼트] 수호자 길선더

체감상 가장 무난하고 스토리 진행이 편리한 영웅이다. [선더볼트] 수호자 길선더는 모든 적에게 공격을 가하고 4턴 동안 감전시켜 피해를 입힌다. 방어 자세를 취하면서 피격 피해량을 감소시키면서 도발을 펼칠 수 있다보니 효과적으로 적을 상대할 수 있다. 전체 공격과 도발, 그리고 필살기는 강력한 단일 딜링기이므로 매우 유용하게 쓰이는 캐릭터다.



[오버파워] 헌터 슬레이더

적을 제압하고 치명 공격 스킬을 가지고 있어 평이 좋은 영웅이다. [오버파워] 헌터 슬레이더는 단일 적에게 치명 발생 2배 옵션이 부여된 아이언 슬래쉬를 사용한다. 그리고 족쇄 스킬을 사용해 상대의 자세를 해제, 필살기는 치유가 안되도록 적을 감염시키고 강력한 딜링기를 사용한다. 상대가 자세 스킬을 사용하여 도발과 반격, 회복으로 턴을 벌때 매우 유용하게 쓰이는 영웅이다.



[신속의 기사] 수호자 제리코

혼자서 1스킬과 2스킬을 활용해 연계를 펼쳐 강력한 딜을 뽑아내는 영웅. [신속의 기사] 수호자 제리코는 디버프 효과가 있는 대상에게 3배의 피해를 주는 단일 약점 공격과, 2턴 동안 출혈시키는 디버프 공격 스킬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2스킬 다음으로 1스킬 순서대로 사용하면 강력한 딜을 낼 수 있다. 또한, 필살기는 치명 공격이 2배로 들어가는 쐐기 옵션 스킬인데, 공격력도 높은 스킬이다보니 제리코를 얻었다면 유용하게 전투를 풀어갈 수 있다.



[리오네스의 영웅] 성기사 고서

[리오네스의 영웅] 성기사 고서는 1스킬과 2스킬 모두 전체 공격이라 스토리 진행에 유용한데, 2스킬은 디버프 스킬이며 1스킬은 디버프가 걸린 적에게 3배 피해를 주는 '약점' 효과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 캐릭터 하나만 가지고 있어도 혼자서 일반 몬스터를 처리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 A 등급 (이정도면 만족)



[스내치] 싸움꾼 반

[스내치] 싸움꾼 반은 흡혈 스킬을 통해 전투 유지력을 높일 수 있다. 피해량의 20%를 흡혈하는데 흡혈은 흡혈한 생명력만큼 생명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 그리고 1턴간 적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20% 감소시키는 2스킬이 존재해 2스킬을 사용 후 1스킬을 사용하면 된다. 필살기는 상대의 필살 게이지를 3이나 감소시켜 전략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일곱 개의 대죄] 단장 멜리오다스

[일곱 개의 대죄] 단장 멜리오다스는 단일 적에게 공격을 가하고, 피격시 반격하는 자세 스킬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필살기는 적의 버프 효과와 자세를 해제하면서 공격과 동시에 기절시키는 옵션을 가졌다. 특히 챕터 4 PvP 바이젤 싸움축제에 매우 유용하다보니 캐릭터를 얻었다면 리세마라를 멈춰도 괜찮다.



[템페스트] 성기사 하우저

[템페스트] 성기사 하우저는 모든 적에게 관통 피해를 주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치명 발생 2배의 옵션인 절단도 2스킬 광역기에 붙어있어 스토리 진행에 큰 어려움이 없다. 필살기도 적 전체를 공격하고 스킬 랭크를 낮추고 필살기 게이지도 없애 괜찮은 스킬 구성들을 가지고 있다.



[부식] 성기사장 헨드릭슨

[부식] 성기사장 헨드릭슨도 단일 적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을 회복하는 흡혈 스킬을 보유 중이다. 그리고 받는 스킬 피해량이 증가하는 점화 디버프를 단일 적에게 부여할 수 있어, 점화를 꾸준히 넣고 흡혈 스킬을 사용하여 좀비같은 전투를 이어갈 수 있다. 필살기 역시 흡혈 스킬이며 기본 스킬보다 생명력 회복량이 높아 충분히 점화를 걸어둔 다음 필살기를 사용하는 운용도 가능하다.



■ B 등급 (리세마라 다시할까? 고민되는 영웅들)



[철벽의 기사] 수호자 그리아모어

[철벽의 기사] 수호자 그리아모어는 모든 적에게 공격을 펼치고 자세 스킬을 해제한다. 그리고 피해량 감소와 생명 관련 능력을 증가시키는 방어 자세, 4턴 동안 적을 도발하고 방어력이 대폭 증가하는 필살기를 보유 중이다. 하지만 필살기 게이지를 모으는 시간도 부족하고, 방어력 대폭 증가와 도발은 탱커의 기본 자세이지만 그 전에 아군의 딜러가 죽거나 딜러들이 적을 잡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다.



[쿵푸 마스터] 격투가 다이앤

[쿵푸 마스터] 격투가 다이앤은 상대의 인내율을 무시하는 단일 파쇄 공격을 가한다. 그리고 2턴 동안 적의 방어 능력을 감소시키고 공격 스킬을 사용 불가능하게 만들어 전투에서 매우 유용하며, 공격 기술만 사용하는 보스에게 디버프만 걸어도 효과적으로 전투를 이어갈 수 있다.



[무법자] 싸움꾼 반

[무법자] 싸움꾼 반은 단일 적에게 방어력 무시 돌진 피해와 공격 능력을 감소시키는 디버프 공격 스킬을 가지고 있다. 필살기는 적의 필살기 게이지를 감소시키면서 강력한 딜링을 구사할 수 있다. 상대가 방어력이 높은 캐릭터나 방어력 증가 관련 스킬을 사용한다면 싸움꾼 반이 유용할 것이다.



[숲의 수호자] 요정 헬브람

[숲의 수호자] 요정 헬브람은 모든 적에게 3턴 동안 중독시켜 피해를 입힌다. 그리고 버프 스킬은 2턴간 모든 아군이 공격 관련 능력을 15% 증가시켜주며, 필살기는 모든 적군의 버프 효과가 자세를 해제하고 공격을 가한다. 버프의 효과도 아쉽고 필살기도 상대가 버프나 자세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큰 의미가 없다보니 다른 영웅을 쓰는 추세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