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핵심은 필살기 차단과 생존! 메인 72장 '성기사의 긍지' 스테이지 공략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10개 |
6월 20일 업데이트로 챕터6이 오픈됐다. 신규 챕터에서는 경험치 물약, 골드 상자, 진화의 목걸이 등 유용한 보상을 많이 주고, 메인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하면 신규 섬멸전 보스와 영웅의 초진화 2단계가 개방되므로 공략할 가치가 충분하다.

그러나 메인 퀘스트 클리어를 향해 달리는 유저들의 발목을 잡는 보스가 등장한다. 바로 메인 72장에서 등장하는 '[최종 형태] 헨드릭슨'이다. 그중에서도 친구 영웅을 사용할 수 없고, 특정 영웅이 강제로 합류하는 '성기사의 긍지' 스테이지의 체력 속성 보스가 공략하기 가장 어렵다.

마지막 바로 전 스테이지인 만큼 보스의 능력치가 높으며, 자신의 턴마다 디버프를 해제하고 잃은 생명력에 비례해 회복하는 개성이 있어 공략하기 까다롭다. 게다가 해당 스테이지에서는 영웅 선택에 제한이 있다 보니 공략 난이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다.



▲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두둑한 보상이 가디라고 있다



■ 추천 영웅 - '[색욕의 죄] 성기사 고서'와 '[언데드] 죄수 반'

72장 '성기사의 긍지' 스테이지에서는 '70레벨 마스코트걸 엘리자베스'가 이벤트 영웅으로 팀에 포함된다. 또한, 친구 영웅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 멜리오다스가 필요 영웅으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단장/마스터 멜리오다스 중 하나는 무조건 넣어야 한다.

보스의 속성은 체력이므로 가능하다면 같은 속성인 단장 멜리오다스를 넣는 것이 좋다. 만약 단장이 없다면 어쩔 수 없이 마스터 멜리오다스를 넣어야 하지만, 전투에서 활약하기 어려우니 서브 영웅으로 빼놓길 추천한다.



▲ 성기사의 긍지 스테이지에서는 엘리자베스가 강제 포함되고, 친구 영웅을 사용할 수 없다


이번 스테이지를 수월하게 공략하려면 '보스의 필살기 차단'과 '생존'이 중요하다. 그래서 필살기 게이지 감소 스킬/필살기를 가지고 있으면서 방어/생명 능력이 뛰어난 영웅, 여기에 보스에게 강한 근력 속성 영웅이 공략에 적합하다. 그리고 이에 맞는 영웅이 '[색욕의 죄] 성기사 고서'와 '[언데드] 죄수 반'이다.

고서는 '스킬 랭크 업'이라는 강력한 버프와 위급 상황에서 보스의 필살기 게이지를 제거할 수 있는 필살기를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반은 태초 SR등급이라 능력치는 낮은 편이지만, 적의 필살기 게이지를 제거하는 공격 스킬과 대미지 계수가 매우 높은 돌진 속성 필살기를 사용한다.



▲ 남은 두 자리에는 색욕의 죄 고서와 언데드 반을 추천


색욕의 죄 고서가 없다면 태초 SR등급에 체력 속성인 '마을청년 고서'도 나쁘지 않다. 마을청년 고서의 1번 스킬은 2랭크 이상으로 사용하면 적의 스킬 랭크를 낮추고, 그 개수만큼 필살기 게이지를 제거한다. 필살기 역시 같은 효과가 있어 보스의 필살기 차단에 유용하다.

만약 마을청년 고서도 없거나 육성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요정왕 킹'을 채용하는 것도 좋다. 이번 스테이지에서는 석화가 힘을 쓸 수 없지만, 2번 스킬 '팔렌가든'으로 보스가 사용하는 감염 디버프를 제거하고 회복할 수 있어 팀 생존에 도움이 된다.



▲ 색욕의 죄 고서가 없다면 마을청년 고서 혹은 요정왕 킹으로 대체 가능



■ 공략 방법 - 죄수 반의 생존이 최우선

○ 보스의 감염 스킬 구분 및 대처 방법

'성기사의 긍지'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보스는 2개의 광역 공격 스킬과 단일 공격 필살기를 사용한다. 그중에서 2번 스킬과 필살기에는 회복을 차단하는 감염 효과가 있다. 그래서 힐러인 엘리자베스가 강제로 합류하는 이번 스테이지에서 감염에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공략 난이도가 달라진다.

특히, 딜러 역할을 하는 '죄수 반'은 태초 SR등급 영웅이라 능력치가 낮은 편이므로 감염에 걸리면 생존력이 매우 낮아진다. 그래서 보스가 감염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2랭크 이상의 '언데드 피지컬'을 사용해 디버프 면역 상태로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감염 스킬을 구분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보스의 2번 스킬은 1랭크에는 단순 광역 공격 스킬이지만, 2랭크 이상이 되면 감염 효과가 추가된 '디버프 공격' 스킬이 된다. 따라서 보스가 다음에 사용할 스킬에 디버프 표시가 보인다면 바로 2랭크 이상의 '언데드 피지컬'을 사용해서 반에게 감염이 걸리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보스의 2번 스킬은 2~3랭크에 모든 적에게 감염 디버프를 부여한다



▲ 반의 언데드 피지컬은 2랭크부터 디버프 면역 효과가 추가된다



▲ 보스가 디버프 공격 스킬을 사용한다면 바로 2~3랭크의 언데드 피지컬로 감염을 방어


○ 보스가 필살기를 사용하려는 타이밍에 1칸만 제거

보스의 필살기는 '보스가 필살기를 사용하려는 타이밍에 1칸만 제거'해서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스는 필살기가 충전된 턴에는 무조건 '필살기 + 다른 스킬 1개'를 사용하는데, 이 타이밍에 게이지를 감소시키면 필살기가 사라지면서 스킬을 하나만 사용하기 때문이다.

이후 필살기가 다시 충전된 보스는 같은 행동을 반복할 수밖에 없다. 이런 패턴을 반복하면 턴마다 보스의 공격을 한 번만 버티면 되므로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받는 피해가 적어져서 공략 자체가 수월해진다.

그러나 필살기 게이지를 한 번에 3칸 이상 제거하면 그 턴은 안전하게 버틸 수 있겠지만, 그 다음 턴에 보스가 공격 스킬을 2개 사용하므로 위험할 수 있다. 그래서 반의 1번 스킬은 가능하면 1~2랭크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고서의 필살기 역시 한 번에 필살기 게이지를 3~5칸 제거하므로 충전되자마자 사용하면 위험하다. 따라서 평소에는 사용하지 말고 보관하다가 스킬이 꼬여서 반의 1번 스킬이 없는 턴에 버티는 용도로만 사용하길 추천한다.



▲ 보스가 필살기를 사용하는 턴에 필살기 게이지를 제거해 필살기 차단



▲ 그러나 필살기 게이지를 한 번에 3칸 이상 제거하면 보스가 다시 공격 스킬을 2개 사용하니 주의


○ 한 번에 몰아쳐서 마무리하기

보스에게는 자신의 턴마다 잃은 생명력에 비례해 회복하는 개성이 있어 생명력이 적을수록 자가 회복량이 큰 폭으로 늘어난다. 그렇다 보니 후반부에 애매하게 공격하면 빈사 상태였던 보스가 다시 살아나는 모습을 보게 된다. 그래서 보스를 처치하려면 강력한 공격 스킬 및 필살기를 모아뒀다가 몰아치는 것이 중요하다.

핵심 공격 스킬은 엘리자베스의 1번 스킬과 반의 필살기다. 반의 필살기는 대미지 계수가 높고, 방어력을 무시하는 돌진 속성이므로 매우 강력하다. 엘리자베스 역시 보스에게 강한 근력 속성이고, 1번 스킬도 3랭크쯤 되면 대미지가 높은 편이라 마무리 용도로 사용하기 좋다.

전투 중에 보스를 길게 터치하면 보스의 남은 생명력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평소 엘리자베스의 공격 스킬과 반의 필살기 대미지를 파악해뒀다가 보스의 남은 생명력과 비교하면서 마무리 타이밍을 결정하면 된다.



▲ 보스를 길게 터치하면 현재 남은 생명력을 파악할 수 있다



▲ 보스의 생명력을 파악하면 마무리 타이밍을 쉽게 결정할 수 있다



■ 성기사의 긍지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