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게임 내 다이아 획득처 정리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다이아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이하 '7대죄')의 유료 재화로 사용처가 다양하다. 우선 게임의 핵심이 되는 영웅과 장비를 뽑을 수 있으며, 의상 아이템 구매, 아이템 가방 확장, 특정 콘텐츠 리셋 등에도 다이아를 사용한다.

이처럼 다이아를 게임 내에서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한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튜토리얼을 진행하는 것이 있으며, 스테이지 첫 클리어나 특정 퀘스트를 완료해서도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이아를 획득할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이를 활용해 다량의 다이아를 모을 수 있다.

※ 게임 이미지는 테스트 버전 기반으로 작성됐습니다.




▲ 다이아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법


■ 튜토리얼 진행

게임을 시작하면 호크의 안내를 통해 다양한 튜토리얼을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런 튜토리얼의 대부분은 완료 시 다이아 1개를 보상으로 준다. 이후 주점에서 주요 NPC들이 주는 튜토리얼 퀘스트의 보상으로 다이아를 얻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진행하도록 하자.




▲ 기본 튜토리얼을 진행하거나 주요 NPC가 주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이아 획득


■ 스테이지 첫 클리어 보상

대부분의 메인/프리 스테이지는 첫 클리어 시 다이아 1개를 지급한다. 메인 스테이지는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완료할 수 있으나 프리 스테이지는 따로 클리어하거나 사이드 퀘스트를 통해 진행할 필요가 있다.

또한, 3챕터 이후 보스전 콘텐츠가 개방되면 각 챕터마다 보스전에서도 첫 클리어 다이아 획득이 가능하다. 보스전의 경우 스테이지 별로 다이아를 2개씩 지급한다.




▲ 메인/프리 스테이지를 첫 클리어할 때마다 다이아 1개씩 획득



▲ 3챕터 이후 보스전이 개방되면 각 챕터의 보스전에서도 첫 클리어 다이아 획득 가능


■ 사이드 퀘스트와 업적

마을의 NPC들이 주는 사이드 퀘스트를 수행하다보면 가끔 보상으로 다이아를 받기도 한다. 마을 우호도가 높을수록 더 많은 사이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해당 마을에서 반복 퀘스트를 제외한 모든 사이드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이아 30개를 더 받을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완료되는 업적 중에도 다이아를 보상으로 주는 경우가 있다. 또한, 업적을 달성할 때마다 모이는 업적 포인트가 일정 이상 도달하면 다량의 다이아를 더 지급하니 업적 창도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다.




▲ 간혹 다이아를 주는 사이트 퀘스트가 있으며, 마을의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이아 30개 추가



▲ 특정 업적을 완료하거나 업적 포인트를 일정 이상 모으는 것도 좋은 방법


■ 친밀도와 애정도

친밀도는 영웅별로 적용되는 수치로 3레벨을 달성하면 다이아 1개를 지급한다. 친밀도를 증가시키는 아이템은 모든 영웅이 공통으로 사용하는 바냐에일, 친밀도 증가 비약과 영웅마다 요구하는 음식 아이템으로 구분된다. 음식은 주점에서 요리를 통해 제작하거나 잡화 상점에서 완성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애정도는 주점에서의 특수 행동(청소, 요리, 서빙 등)과 특수 NPC들과의 대화, 선물 등을 통해 높일 수 있다. 또한, 전투에서 승리하면 팀에 편성된 영웅들의 애정도가 증가한다. 이 애정도를 2만 포인트 획득할 때마다 하트를 1개씩 수집한다. 그리고 하트를 5개 단위로 모을 때마다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 영웅별로 친밀로 3레벨을 달성하거나 애정도를 높여 하트를 일정 개수 이상 수집하면 다이아 획득


■ 마을 내 보물 상자

각 마을에는 미니맵에 돋보기 아이콘으로 표시된 랜덤 상자가 나타난다. 그리고 그중에는 가끔 '보물 상자'라는 이름의 랜덤 상자가 나오기도 하는데 이 안에서는 다이아가 나올 때도 있다. 만약 마을에 도착했다면 미니맵을 확인해 모든 상자를 찾아보길 추천한다.




▲ 마을 안에 가끔 등장하는 보물상자를 파괴하면 다이아가 나오기도 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