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말 그대로 '아무것도 못한다', 스킬 사용 방해 영웅 정리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4개 |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이하 7대죄)의 스킬은 크게 여섯 가지다. 공격, 버프, 자세, 디버프, 디버프공격, 회복이다. 각 스킬 타입을 전투에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전투 난이도가 달라진다. 스토리모드는 물론 PvP에서도 상대 스킬 타입을 알아두면 적절히 대처할 수 있다.

특정 타입의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형태의 디버프는 전략을 다양하게 만든다. 자세 스킬을 사용하는 적을 상대로 자세를 쓰지 못하게 하면 적의 전투력은 확실히 반감된다. 극단적으로 보면 여섯 개 스킬 타입을 하나도 사용하지 못하게 만들면 상대는 해당 턴을 속절없이 넘겨야 한다.

예를 들어 '쿵푸 마스터 격투가 다이앤'의 샌드 월 디버프를 사용, 상대가 공격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게 만든 상태에서 '어스름의 포효 단장 슬레이더'의 오버파워 디버프를 쓰면 적 하나는 아무런 행동도 하지 못한다. 물론 두 스킬 모두 공격 능력이 없는 디버프 스킬이기에 실제 클리어까지는 시간이 다소 걸리겠지만 적이 하나만 등장하는 보스전이라면 안전하고 확실하게 적을 제압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제한하는 만큼 스킬 사용 방해 스킬의 사용은 쉽지 않다. 대부분의 경우 2랭크부터 방해 능력이 추가된다. 생각보다 자주 사용할 수 있어보이지만, 막상 실전에서는 이동으로 횟수 한 번을 소비하거나 무리하게 판을 짜다가 전략이 어그러지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위력을 한 번 맛보면 쉽게 그만둘 수 없는 매력이 있다.

적의 스킬 사용을 제한하는 영웅은 누구인지 자세, 공격, 버프/디버프로 구분해 정리했다. '디버프공격' 타입은 디버프 스킬 사용 불가에 같이 적용된다.

■ 자세 스킬 사용 방해 영웅






■ 공격 스킬 사용 방해 영웅





■ 버프/디버프 스킬 사용 방해 영웅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