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Grand Prix] 연륜의 힘은 강력했다! 일본의 Surre 선수가 3:0으로 4강 합류!

경기결과 | 전상후 기자 |
12월 24일 (일) 일본 도쿄 BELLESALLE Takadanobaba에서 섀도우버스 세계 최강을 가르는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 Day 2 그랜드 파이널 경기가 진행되었다. Day2 그랜드 파이널은 총 8명의 선수가 BO5 룰로 승부를 겨뤄서 승자를 결정짓는 방식이다.

8강 4경기에서 일본의 Surre 선수와, 북미의 FanTasy 선수가 만났다. Surre 선수는 컨트롤 덱의 대가로 유명하며 대회 유일의 유부남이란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선수다. FanTasy 선수는 북미 대표로 나왔지만 한국인으로 한국 대회에서도 몇 차례 얼굴을 선보인 적 있는 선수다.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 Day 2 그랜드 파이널에서 모든 선수들이 덱 리스트는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 특설 홈페이지에 공개되었으며 아래 해당 덱 링크가 정리되어있다.



▲ 3위 진출자 'Surre'

☞ RAGE Grand Prix Day2 Grand Final [Surre 덱 (뱀파이어) 바로가기]
☞ RAGE Grand Prix Day2 Grand Final [Surre 덱 (위치) 바로가기]
☞ RAGE Grand Prix Day2 Grand Final [Surre 덱 (드래곤) 바로가기]



▲ 6위 진출자 'FanTasy'

☞ RAGE Grand Prix Day2 Grand Final [FanTasy 덱 (위치) 바로가기]
☞ RAGE Grand Prix Day2 Grand Final [FanTasy 덱 (비숍) 바로가기]
☞ RAGE Grand Prix Day2 Grand Final [FanTasy 덱 (뱀파이어) 바로가기]

1세트는 뱀파이어 대 비숍 간의 승부가 진행되었다. Surre의 뱀파이어가 초반부터 상대 체력을 깎으면서 흐름을 유리하게 풀어나갔고 4코스트에 벨페고르로 복수까지 활성화하며 빠르게 상대를 몰아붙인 Surre. FanTasy는 이에 질주 추종자로 대응하며 서로간에 누가 한 방을 더 때릴 수 있냐 없냐의 승부에 들어갔다.

그러나 Surre는 침착했다. 상대방의 가루라 변수까지 계산하며 이를 원천 봉쇄했고 딱 타이밍맞게 가루라를 뽑는데 성공한 FanTasy였지만, 상대의 플레이로 인해 경기를 마무리짓는데 실패했다. 결국 Surre가 전개한 추종자들을 제거할 방도가 없던 FanTasy가 항복을 선언했고 1:0으로 Surre가 앞서나갔다.

2세트는 비술 위치 대 비숍의 대결이었다. 초반부터 마녀의 가마솥, 환영술사, 백마법 교사 프로우를 손패에 잡으며 기분 좋은 시작을 한 Surre, 그러나 FanTasy 역시 칠흑빛 법전과 야수 공주의 부름을 쥐고 있어서 적절하게 상대 추종자들을 제거하는데 성공했다. FanTasy는 연달아 질주 마법진을 내며 템포를 끌어올릴 준비를 마친 상황.

Surre는 초반에 환영술사가 소멸당하며 필드 싸뭉에서 밀린게 상당히 아쉬웠다. 상대는 질주 마법진을 연달아 전개하며 경기 중반을 완벽하게 장악한 상황. 그러나 Surre가 순차적으로 위대한 마법사 레비로 필드를 밀어내는데 성공했다. 결국 승부가 갈린 시점은 9pp에서였다. 필드에 있던 축복받은 골렘을 위대한 타우로스 대신, 백호와 가루라를 꺼낸 것.

그러나 Surre는 덱에 단 한 장 있던 변이의 뇌격을 이미 손에 쥔 상태였다. 변이의 뇌격으로 백호와 가루라를 제거한 Surre가 축복받은 골렘으로 상대 리더를 직접 공격하며 경기를 끝냈다.

3세트는 Surre가 마지막 남은 드래곤을 꺼냈고 FanTasy는 또다시 비숍을 꺼내들었다. 초반부터 순차적으로 원하는 카드를 착착 손에 잡으며 상대를 압박한 FanTasy. Surre는 첫 손패가 말리며 위험해 보였으나 용의 신탁을 딱 맞게 뽑아내는데 성공하며 pp부스팅을 이어갔다.

결국 10pp에 도달한 Surre는 상대의 풀 필드를 바하무트로 한 차례 밀어냈다. 바하무트르 제압할 수단이 없던 FanTasy는 바하무트를 무시하고 리더를 직접 공격하는 선택을 했다. 그러나 Surre는 이스라필을 꺼내들며 체력을 회복하고 상대의 공세를 원천 봉쇄하며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결국 Surre 선수가 3:0으로 경기를 마무리짓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 바하무트 + 이스라필의 강력한 벽


■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 Day 2 그랜드 파이널 - 8강 4경기

1경기 'Surre' 3 VS 0 'FanTasy' - 'Surre' 승
1세트 'Surre' (뱀파이어) 승 VS 패 'FanTasy' (비숍)
2세트 'Surre' (위치) 승 VS 패 'FanTasy' (비숍)
3세트 'Surre' (드래곤) 승 VS 패 'FanTasy' (비숍)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