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0pp로 리더 피해 + 필드 전개?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 신규 카드 소개 2편

게임뉴스 | 전상후 기자 | 댓글: 2개 |
섀도우버스의 신규 확장팩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의 신규 카드 4종이 공개되었다.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 확장팩은 3월 29일에 적용될 예정이며 신규 능력 ‘결단’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된다. 신규 능력 '결단'은 하나의 카드가 2가지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플레이어가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는 시스템이다. 상황에 따라 유연한 대처가 가능한 대신 플레이어의 전략적인 판단이 요구되는 시스템이다.

이번에 공개된 카드들은 현재 섀도우버스 공식 카페에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기사에서 다루는 카드는 '밤피의 선물', '분노의 폭풍', '패셔니스타 퀸 넬샤', '로켓 너클'이다.

※ 해당 카드들에 대한 평가는 현시점의 예상일뿐 향후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밤피의 선물





클래스 : 뱀파이어 / 비용 : 0
효과 : 서로의 리더에게 피해 1. 서로의 전장에 숲박쥐를 하나씩 소환

밤피의 선물은 뱀파이어의 0pp 주문이다. 사용시 서로의 리더에게 피해 1을 주고 동시에 서로의 전장에 숲박쥐를 하나씩 소환한다. 어그로 뱀파이어나 자해 뱀파이어 덱에서는 필수 카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0pp 주문이기 때문에 남은 pp와 관계없이 자유롭게 쓸 수 있고 필드에 숲박쥐를 추가해줌으로써 필드 전개력도 보강할 수 있다.

상대방 필드에도 숲박쥐가 등장하지만 이로 인해 입는 손해보다는 얻는 이득이 더 많다. 특히 언리미티드에서는 필수 카드를 넘어 제한 카드가 될 가능성도 존재한다. 언리미티드에는 뱀파이어 공주 밤피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밤피는 필드에 숲박쥐가 소환될 때마다 상대 리더에게 피해를 준다. 초반부터 상대를 압박하면서 상대 체력을 줄여나가는 어그로 뱀파이어 특성상 밤피의 선물은 핵심 카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다만 0코스트 주문 특성상 핸드가 심하게 마를 수 있기 때문에 이는 염두에 두어야한다.

로테이션에서는 어그로 뱀파이어보다는 스스로에게 피해를 입히는 자해 뱀파이어 덱에 채용될 가능성도 있어보인다. 특히 이번 확장팩에는 자신의 턴에 입은 피해 횟수에 따라 상대 리더나 추종자를 타격할 수 있는 어둠을 먹는 박쥐가 추가되었기 때문에 자해 뱀파이어가 뱀파이어의 새로운 메타로 부상할 가능성도 있다.


■ 분노의 폭풍





클래스 : 위치 / 비용 : 5
효과 : 상대방 추종자 하나에게 피해 3. 상대방 리더와 상대방의 모든 추종자에게 피해 1.

분노의 폭풍은 위치의 5코스트 광역 제압 주문이다. 상대 추종자 1기에 3의 피해를 주고 상대방 리더와 모든 추종자에게 1의 피해를 추가로 준다. 드래곤의 주문 샐러맨더의 숨결 강화 효과와 비교했을 때 비용이 1 감소하는 대신 피해량이 1 줄어든 카드다. 위치는 마법의 시조 마나리아로 주문 피해량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분노의 폭풍을 마나리아와 연계할 경우 상당히 강력한 광역 제압 효과를 볼 수 있어보인다.

그러나 실제로 사용하기에는 조건이 너무 까다롭다. 마나리아와 연계했을 때 쓸만해진다고 해도, pp가 동일하게 5인 마나리아와 연계는 거의 힘들 뿐더러, 위치에게는 이미 4pp에 광역 2대미지 주문인 신성 화염이 있다. 마나리아와의 연계를 고려해도 신성 화염쪽이 우위에 있다.

리더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다지만 분노의 폭풍보다 훨씬 상위 카드가 위치에게는 이미 많다. 제압 능력만 따지면 변이의 뇌격도 존재하고, 대지의 인장 하나로 광역 피해 + 리더 타격이 가능한 위대한 마법사 레비도 있다. 이런 상황에서 분노의 폭풍을 채용할지는 다소 의문이 남는다.


■ 패셔니스타 퀸 넬샤





클래스 : 엘프 / 비용 : 4 / 능력치 : 진화전 3/4 진화후 5/6
효과 : [출격] 결단으로 선택한 카드 1장을 내 손에 넣는다.
[결단] 천사의 드레스, 악마의 드레스





클래스 : 엘프 (토큰) / 비용 : 1
효과 : 내 추종자 하나에게 +1/+1 부여.





클래스 : 엘프 (토큰) / 비용 : 1
효과 : 상대방 추종자 하나의 체력을 1로 만든다.

패셔니스타 퀸 넬샤는 엘프의 4pp 추종자로 결단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출격시 천사의 드레스와 악마의 드레스 중 1장을 택해 덱에 넣는다. 기본 능력치도 4pp 3/4로 무난한데 결단으로 생성되는 주문의 효과가 뛰어나 각종 엘프 덱에 채용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천사의 드레스는 1pp 토큰 주문으로 추종자 하나에게 +1/+1을 부여한다. 사용한 카드 숫자에 따라 추가 효과를 보는 카드가 많은 엘프에게 1pp 주문은 늘 반가운 존재다. 특히 천사의 드레스는 특히 상냥한 엘프 피트와 궁합이 잘 맞을 것으로 보인다. 4pp에 넬샤로 천사의 드레스를 확보한 뒤 5pp에 상냥한 엘프 피트 - 천사의 드레스 - 요정을 부르는 선율로 연계하면 필드를 강하게 채우면서 드로우까지 확보할 수 있다.

또다른 토큰 주문인 악마의 드레스는 제압용 주문이다. 1pp로 상대 추종자 하나의 체력을 1로 만들 수 있다. 제압하기 까다로운 추종자들을 정리하는데 매우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출격 효과를 모두 적용받고 나온 미녀와 야수는 주문이나 효과로 파괴할 수 없어 상당히 골치가 아픈데, 악마의 드레스로 체력을 1로 만든 뒤 요정으로 이득 교환을 볼 수도 있다. 비단 미녀와 야수뿐만 아니라 후반에 등장하는 대형 추종자들을 상대로 압도적인 효율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 로켓 너클





클래스 : 네메시스 / 비용 : 2
효과 : 상대방 추종자 하나에게 피해 3.
내 손에 아티팩트 타입의 카드가 있다면, 1장을 무작위로 버리고 피해 3 대신 피해 6.

로켓 너클은 네메시스의 2pp 주문으로 좀비 파티 등과 동일하게 상대 추종자에게 피해 3을 줄 수 있다. 특수 효과로는 핸드에 아티팩트 타입의 카드가 있을 때 1장을 무작위로 버리고 피해량이 3에서 6으로 상승한다. 2pp로 6대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추종자 제압용으로 필수 채용될 가능성이 높다.

로얄의 화둔술이 변경되기 전 잠복 추종자가 있을 때 2pp로 6대미지를 줄 수 있었다. 결국 화둔술은 너무 강력한 효과로 인해 효과가 변경된 바 있다. 물론 잠복 추종자만 있으면 되는 로얄에 비해서 핸드의 아티팩트를 버려야 한다는 조건은 더 어려운 편이다.

그러나 데우스 엑스 마키나의 존재로 인해 후반부에는 손패 확보가 원체 쉬워 로켓 너클의 채용 가능성은 매우 높다. 거기에 더해 공명 상태라면 차원 절단도 있기 때문에 저렴한 pp로 대형 추종자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따라서 로켓 너클은 아티팩트 네메시스 덱에 제압용 카드로 떠오를 가능성이 매우 높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