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버스 마스터즈] 불리한 상성도 이겨낸 실력! '허지훈' 3:1로 8강 진출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 'BitBBA' 허지훈 선수


오늘(6일), 상암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마스터즈 오브 섀도우버스 코리아 시즌3' 16강 4일차 경기가 진행되었다. 188명이 참가한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16인이 자웅을 겨루는 이번 대회는 총 상금 4,900만 원, 우승 상금 2,500만 원이 걸려 있다. 현재 'SilentSlayer' 오병민, '자크로스' 김민식 등의 선수가 먼저 8강에 진출해 있다.

한편, 이번 '마스터즈 오브 섀도우버스 코리아 시즌3'의 우승자는 12월 일본에서 예정된 ‘섀도우버스 월드 그랑프리 2018’ 한국대표로 선발된다. 16강 경기는 3개의 리더를 준비해 5판 3선승제로 치러진다.




▲ '라우자르크' 장재민 선수



▲ 본선 양 선수의 리더 선택


1경기에서는 '라우자르크' 장재민과 'BitBBA' 허지훈이 맞붙었다. 1세트에서 장재민은 꼭두 네메시스를, 허지훈은 천호 비숍을 선택했다. 천호 비숍에 유리한 네크로맨서와 위치를 가져온 장재민이었지만, 비숍에 불리한 네메시스를 선택하면서 안 좋은 시작을 하게 되었다.

선공으로 시작한 장재민은 늠름한 저격수 실바의 가속화 효과를 사용하며 공세를 시작한다. 허지훈은 우신예찬과 칠흑빛 법전으로 전장을 방어한다. 3턴 백아의 신전을 소환하며 방어를 시작하는 허지훈.

허지훈이 일곱 보석의 공주 레 피에를 소환하고 후반으로 넘어가게 되면 명백히 천호 비숍이 유리하다. 이 사실은 아는 장재민은 전장의 스피네에 진화 포인트를 사용하며 허지훈의 리더에게 피해를 주기 시작한다. 백아의 신전 체력 회복에도 허지훈의 체력이 12까지 떨어진다.

허지훈은 6턴 준비된 레 피에를 소환하며 체력 회복을 시작한다. 백아의 신전을 포함해 매턴 2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지만 전장에는 장재민의 스피네가 살아 있다. 장재민은 마음없는 결투로 빅토리아를 소환, 레 피에를 제거하며 스피네로 공세를 펼친다. 허지훈의 체력이 9까지 떨어진다.

7턴 천상의 기사와 성스러운 백룡으로 강력한 전장을 만든 허지훈. 전장을 정리하기 어려운 장재민은 성스러운 백룡을 무시하고 허지훈의 본체를 공격한다. 허지훈의 체력을 8로 만들어 다음 턴 복수의 인형 노아를 이용한 킬각을 노리는 수다.

허지훈이 천상의 기사를 이용해 수호를 세운다면 1턴을 버틸 수 있는 상황이지만, 백아의 신전과 블랙 다이아몬드를 이용해 체력을 회복한다. 장재민의 노림수가 보기 좋게 적중하며 장재민은 노아와 꼭두각시 인형 3장을 소환, 질주 공격으로 허지훈의 체력을 0으로 만들어 1세트를 가져간다.




▲ 빈틈없는 전장 장악으로 1세트를 가져간 장재민


네메시스의 상성 덱 비숍으로 1세트를 패배하며 위기에 몰린 허지훈은 2세트에서도 과감하게 천호 비숍을 다시 선택한다. 장재민은 비숍에게 유리한 아카스 네크로맨서를 선택한다.

상성과 달리 허지훈의 비숍이 선공을 가져가며 유리한 전장을 먼저 만드는데 성공한다. 허지훈은 우신 예찬과 보석 무녀를 이용해 손패를 보충하며 장재민의 전장도 정리한다. 반면 핵심 카드 유령지배인 아카스를 들고 있는 장재민은 안드레알푸스를 진화해 손패를 보충하며 후반을 보는 운영을 펼친다.

허지훈의 전장을 정리한 장재민은 장난스러운 영혼과 괴물 소녀 프랑 등 약한 추종자를 전개하며 허지훈을 압박한다. 추종자를 모두 진화시키는 추종자 그레모리로 심리전을 건 것이다. 장재민의 한 수로 허지훈은 핵심 카드 천호의 신사를 사용하지 못하고 전장을 정리하는 선택을 한다.

낮은 비용의 추종자로 이득을 본 장재민은 7턴 안전하게 아카스를 소환하는데 성공한다. 손패에는 10턴 피니시를 낼 유령소녀 페리까지 잡혀 있다. 반면 허지훈은 10턴 페리가 나오기 전까지 3턴의 시간 밖에는 남지 않았다. 장재민의 체력은 18이 남아있는 상황이다.

허지훈은 천호의 신사와 백아의 신전을 사용하며 슈팅을 시작한다. 반면 장재민은 페리와 함께 피니시를 낼 그레모리만 손에 넣으면 10턴 승리가 확실하다. 장재민은 영혼 전환술과 악마를 먹는 자를 이용해 최대한 드로우를 보는 선택을 하지만, 그레모리 드로우에 실패한다.

페리의 효과가 발동하는 10턴까지 2턴이 남았다. 허지훈은 2장의 천호의 신사와 로레나의 성수를 이용해 최대한 피해를 누적한다. 허지훈은 천호 2장의 화력으로 장재민의 체력을 6까지 줄이는데 성공한다.

10턴 페리와 그레모리를 믿고 버티면 이길 수 있는 장재민이지만 당장 천호의 신사 슈팅이 두렵다. 결국 드로우 카드를 사용하는 대신 유령지배인 아카스를 내며 천호의 누적 피해를 막는 선택을 한다.

장재민이 킬각을 앞뒀지만 허지훈이 1턴 빨랐다. 허지훈은 브로디아를 진화해 장재민의 아카스를 정리하며 천호의 신사 슈팅으로 먼저 6의 피해를 주며 2세트를 승리한다.




▲ 천호의 신사 2장으로 2턴만에 킬각을 만들어낸 허지훈


양 선수 모두 불리한 상성을 극복하며 1:1 동률을 만들어 냈다. 승부의 분기점이 될 3세트, 장재민은 '위치', 허지훈은 '네메시스'를 선택했다.

허지훈은 선공으로 노아 2장을 쥐며 좋은 출발을 한다. 백합 인형과 자동기계 기사를 소환하며 전장을 앞서간다. 반면 손패에 주문증폭을 해줄 카드가 없는 장재민은 거대 키마이라나 불꽃의 파괴자가 없어 뒷심이 부족하다.

허지훈은 노아 2장의 10턴 킬각을 보며 안전하게 장재민의 전장을 정리한다. 장재민도 뒤늦게 거대 키마이라를 드로우하며 주문 증폭을 시작한다. 장재민은 루니를 진화시키며 거대 키마이라의 주문 증폭을 최대한 늘린다.

오르키스까지 드로우에 성공한 장재민. 먼저 오르키스를 소환하며 공세를 시작한다. 진화 포인트까지 투자하며 장재민의 체력을 10까지 줄이는 허지훈. 반면 장재민의 거대 키마이라는 주문증폭이 7로 킬각을 보기에 부족하다.

장재민은 허지훈의 오르키스와 꼭두각시 인형을 정리하며 최대한 전장을 방어한다. 거대 키마이라의 주문증폭도 16까지 늘려 후반 킬각을 보는 상황. 허지훈은 2장의 노아를 들고 있어 킬각은 확실하지만 장재민의 9턴 거대 키마이라 를 이용한 피해가 두렵다. 결국 노아로 본체를 공격하는 대신 로코코를 내며 한 턴 쉬어가는 선택을 한다.

체력이 9까지 떨어진 장재민. 결국 거대 키마이라를 이용해 허지훈의 전장을 정리한다. 그러나 허지훈의 노아가 준비됐다. 허지훈은 복수의 인형 노아와 꼭두각시 인형을 전개하며 3세트를 가져온다.




▲ 손패가 말린 장재민의 빈틈에 승리를 가져가는 허지훈


네메시스까지 승리하며 엘프만을 남긴 허지훈. 반면 장재민은 위치와 네크로맨서 모두 엘프에게 불리한 위치와 네크로맨서를 가지고 있다. 장재민은 고민 끝에 위치를 선택한다.

선공 고블린으로 공세를 시작하는 허지훈. 장재민도 마법 화살로 요정과 속삭이는 소녀를 제거하며 전장을 방어하지만 허지훈이 선공의 이점을 살려 피해 누적을 시작한다. 4턴 만에 장재민의 체력이 16까지 떨어진다.

장재민은 당장 허지훈의 요정 토큰 4장을 막기도 버겁다. 결국 수호 골렘에 진화 포인트를 사용하며 요정 토큰 1장을 정리한다. 허지훈은 인섹트 킹을 이용해 수호 골렘을 제거하며 진화 포인트까지 사용, 장재민의 체력을 12까지 줄인다.

허지훈의 공세를 감당하기 힘든 장재민은 부엉이 사역마를 이용해 허지훈의 추종자를 정리한다. 장재민은 수호 추종자를 전개할 수 있는 눈사람 대왕 7턴까지 버텨야 하지만 당장 소환할 카드가 부족하다.

하지만 허지훈은 이미 설계가 끝났다. 먼저 요정 상인 메릴라를 이용해 질주 공격을 펼친다. 장재민의 체력이 6까지 떨어지고 손패에는 2장째 요정상인 메릴라가 준비된 상황.

장재민도 최선을 다하며 불꽃의 파괴자로 허지훈의 전장을 정리하지만 허지훈의 요정 상인 메릴라가 등장하며 6피해 킬각을 만들며 8강에 진출한다.



▲ 선공의 이점을 살려 게임을 가져온 허지훈의 엘프


■ 마스터즈 오브 섀도우버스 코리아 시즌 3 - 16강 4일차 결과

1경기 '라우자르크' 장재민 패 VS 승 'BitBBA' 허지훈
1세트 '라우자르크' 장재민(네메시스) 승 VS 패 'BitBBA' 허지훈(비숍)
2세트 '라우자르크' 장재민(네크로맨서) 패 VS 승 'BitBBA' 허지훈(비숍)
3세트 '라우자르크' 장재민(위치) 패 VS 승 'BitBBA' 허지훈(네메시스)
4세트 '라우자르크' 장재민(위치) 패 VS 승 'BitBBA' 허지훈(엘프)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