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뱀파이어 레전드 2종!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 신규 카드 소개 1편

게임뉴스 | 전상후 기자 | 댓글: 2개 |
섀도우버스의 신규 확장팩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의 신규 카드 7종이 최초로 공개되었다.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 확장팩은 3월 29일에 적용될 예정이며 신규 능력 ‘결단’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된다. 신규 능력 '결단'은 하나의 카드가 2가지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플레이어가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는 시스템이다. 상황에 따라 유연한 대처가 가능한 대신 플레이어의 전략적인 판단이 요구되는 시스템이다.

이번에 공개된 카드들은 현재 섀도우버스 공식 카페에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기사에서 다루는 카드는 '어두운 밤의 공주 밤피', '상반하는 숨결 가루아', '어둠을 먹는 박쥐', '용인의 위압', '강철 팔의 투사 딜크'다.

※ 해당 카드들에 대한 평가는 현시점의 예상일뿐 향후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어두운 밤의 공주 밤피





클래스 : 뱀파이어 / 비용 : 6 / 능력치 : 진화전 3/6 진화후 5/8
효과 : [출격] 서로의 리더에게 피해 2. 숲박쥐 하나를 전장에 소환
이 카드를 사용하기 전에 내 남은 PP가 6 이상이며 복수 상태라면, 결단으로 선택한 카드를 사용한다.
[결단] 친절한 여왕 밤피, 피의 여왕 밤피





클래스 : 뱀파이어 (토큰) / 비용 : 6 / 능력치 : 진화전 3/6 진화후 5/8
효과 : [흡혈] 내 전장에 숲박쥐가 소환될 때마다, 그 숲박쥐에게 수호 부여.
[출격] 숲박쥐 하나를 전장에 소환.





클래스 : 뱀파이어 (토큰) / 비용 : 6 / 능력치 : 진화전 3/6 진화후 5/8
효과 : [질주] 내 전장에 숲박쥐가 소환될 때마다, 그 숲박쥐에게 필살 부여.
[출격] 숲박쥐 하나를 전장에 소환.

어두운 밤의 공주 밤피는 뱀파이어의 레전드 등급 추종자다. 기본 능력치는 6pp 3/6 추종자로 공격력보다는 방어력에 중심을 두고 있다. 출격시 서로의 리더에게 피해를 주고 숲박쥐를 1기 소환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부족한 대미지 딜링과 필드 전개를 보강할 수 있는 카드다. 또한 복수 상태로 발동하는 결단 효과가 있기 때문에 블러드 문이나 벨페고르와 같이 복수 발동이 가능한 카드와 함께 사용하기에 좋다.

복수 상태일때 결단 효과를 적용받으면 친절한 여왕 밤피와 밤의 여왕 밤피 중 하나로 변신한다. 친절한 여왕 밤피는 기본 흡혈 효과를 지니고 있고 전장에 숲박쥐가 소환될 때마다 해당 숲박쥐에게 수호를 부여한다. 숲박쥐를 전개하는 효과를 지닌 카드 (ex 밤피의 선물) 필드에 수호 박쥐를 세울 수 있어 방벽을 세울 수 있다. 이는 스탠다드 팩 레전드 카드로 있던 뱀파이어 여왕과 유사한 효과다. 흡혈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복수 발동으로 낮아진 체력을 채워줄 수도 있어보인다.

밤의 여왕 밤피는 질주 효과를 지니고 있다. 또한 숲박쥐가 소환될 때마다 필살을 부여하기 때문에 필드의 추종자 교환 면에서 상당히 큰 이득을 볼 수 있다. 박쥐 소환 효과를 많이 볼 수 있는 언리미티드 모드에서는 밤의 여왕 밤피를 이용해 필드를 강하게 압박할 수 있어보인다. 다만 질주 효과가 있지만 대미지가 비용 대비 낮은 편이기 때문에 다른 질주 추종자에 비해 피니셔로서의 효과는 떨어진다.

어두운 밤의 공주 밤피는 사실 다소 애매한 성능을 지니고 있다. 복수 활성화를 통해 질주로 활용하기에는 대미지가 상당히 낮은 편이고, 흡혈로 체력 관리를 하기에도 진화 포인트 소모에 대한 부담도 있다. 박쥐 연계를 통한 콘셉트 덱을 구성해보기에는 뱀파이어 공주 밤피가 언리미티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아쉽다. 지금 시점에서는 아직 어두운 밤의 공주 밤피의 명확한 사용처가 눈에 띄지 않는 상황이다.



■ 상반하는 숨결 가루아





클래스 : 드래곤 / 비용 : 5 / 능력치 : 진화전 4/4 진화후 6/6
효과 : [출격] 결단으로 선택한 카드 1장을 내 손에 넣는다.
[결단] 백의 숨결, 흑의 숨결





클래스 : 드래곤 (토큰) / 비용 : 2
효과 : 카드를 2장 뽑는다.





클래스 : 드래곤 (토큰) / 비용 : 4
효과 : 상대방 추종자 혹은 상대방 마법진 하나를 파괴한다.

상반하는 숨결 가루아는 드래곤의 5pp 추종자다. 진화전 4/4 진화후 6/6으로 능력치 자체는 무난한 편이다. 출격시 결단 효과로 백의 숨결, 흑의 숨결 중 하나를 선택해서 핸드로 가져오게 된다. 백의 숨결은 2pp 주문으로 사용시 카드 2장을 드로우하는 효과가 있다. 2pp로 2장 드로우가 가능하기 때문에 덱 압축 및 카드 서칭 면에서 매우 효율이 높은 주문이다.

다음 확장팩인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이 적용되면 '바하무트 강림'에 포함된 카드들은 로테이션 모드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드래곤의 pp 부스팅 겸 드로우 카드였던 용의 투기 역시 바하무트 강림 팩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다음 확장팩이 적용되면 로테이션 모드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2장 드로우 카드인 백의 숨결은 드래곤 입장에서 상당히 반가운 카드다.

결단으로 생성되는 또다른 토큰인 흑의 숨결은 4pp 제압용 주문이다. 상대방 추종자나 마법진 하나를 선택해서 파괴할 수 있어 과거에 있던 처형과 동일한 성능을 보여준다. 처형에 비해서 비용이 1 낮기 때문에 카드 자체 성능은 상위 호환이지만 가루아를 먼저 사용해서 손패에 확보하는게 우선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6pp 이후에 사용할 수 있는 카드다.

다만 드래곤의 경우 pp부스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방보다 빠른 턴에 활용할 수 있어 전략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카드다. 상대가 마법진을 중심으로 하는 덱 (ex 무모한 전투) 일 경우 비교적 낮은 pp로 쉽게 제압할 수 있어 많은 이득을 볼 수도 있다.

가루아의 토큰 카드 둘 모두 상당히 고효율 카드들이다. 자신의 체력이 안정적이고 상대방 필드가 위협적이지 않다면 백의 숨결을, 상대방이 압박해들어오는 상황이라면 제압용 카드인 흑의 숨결을 선택하는 식으로 전략적인 운용이 필요하다.



■ 어둠을 먹는 박쥐





클래스 : 뱀파이어 / 비용 : 7 / 능력치 : 진화전 5/5 진화후 7/7
효과 : [출격] 상대방 리더 혹은 상대방 추종자 하나에게 이번 대전 동안, 내 턴에 내 리더가 피해를 입은 횟수만큼 피해를 입힌다.

어둠을 먹는 박쥐는 뱀파이어의 레전드 등급 추종자로 7pp라는 높은 비용에 대비해서 5/5라는 비교적 낮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출격 효과가 상당히 탁월해 자해 뱀파이어 덱의 피니셔로 활용될 가능성이 높다. 어둠을 먹는 박쥐는 상대방 리더나 추종자 하나를 골라서 대전 동안 자신의 턴의 자신의 리더가 피해를 입은 횟수만큼 피해를 준다.

자해 뱀파이어의 경우 발푸르기스와 같은 스스로 피해를 입히는 효과를 중첩시키는 일이 많다. 기존에는 요르문간드가 피니셔의 역할을 겸했지만, 요르문간드의 효과는 유언인만큼 즉각 효과를 보기는 힘들었다. 그러나 어둠을 먹는 박쥐는 출격 효과기 때문에 활용이 쉽고 리더와 추종자 모두를 공격할 수 있어서 다채로운 연계가 가능하다.

이상적으로 경기가 흘러간다면 5pp 발푸르기스, 6pp 요르문간드를 활용해 유언 효과를 적용해두고, 7pp 이후에는 어둠을 먹는 박쥐로 계속 상대 리더를 압박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자해를 입은 횟수에 따라 피해량이 결정되기 때문에 초반부터 피해를 최대한 많이 입혀둬야한다는 점이다.

자해 뱀파이어의 단점은 스스로 피해를 주기 때문에 위험도가 높다는 점, 그리고 확실한 피니셔가 없다보니 수동적인 운영을 해야한다는 점이었는데 이 중 하나를 어둠을 먹는 박쥐가 해결해줄 수 있다. 어둠을 먹는 박쥐의 추가로 자해 뱀파이어가 새롭게 부상할지 주목해보자.



■ 용인의 위압





클래스 : 드래곤 / 비용 : 3
효과 : 상대방 리더와 상대방의 모든 추종자에게 피해 1.
[강화 5] 피해 1 대신 피해 2

용인의 위압은 드래곤의 3pp 광역 제압 주문이다. 3pp로 상대방 리더와 모든 추종자에게 1의 피해를 준다는 점에서 기존의 중립 주문 카드인 천사의 일제사격과 동일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5pp로 강화할 경우 피해량이 1에서 2로 상승한다. 다음 확장팩이 적용되면 샐러맨더의 숨결을 로테이션에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드래곤의 새로운 광역 주문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높다.

피해량이 1로 낮기 때문에 엘프나 네크로맨서 정도가 아니면 활용도가 비교적 낮은 편이다. 그래도 강화효과를 적용하면 샐러맨더의 숨결과 동일하게 광역 피해를 줄 수 있는만큼 덱에 채용해볼 가능성은 충분하다. 4pp 주문인 파괴용의 격진과 연계할 경우 7pp로 필드 클리어도 가능해진다.

다만 2pp 단일 제압 주문으로도 활용할 수 있던 샐러맨더의 숨결과 달리 용인의 위압은 순수하게 광역 주문이다. 유동적인 운영 면에서는 샐러맨더의 숨결보다 부족하다는 점이 다소 아쉽게 느껴진다.



■ 강철 팔의 투사 딜크





클래스 : 네메시스 / 비용 : 5 / 능력치 : 진화전 5/3 진화후 7/5
효과 : [돌진] [출격] 내 덱에서 비용이 3 이상인 아티팩트 타입의 카드 1장을 무작위로 선택해 내 손으로 가져온다.

강철 팔의 투사 딜크는 네메시스의 5pp 추종자다. 진화전 5/3 진화후 7/5로 pp 대비 공격력이 상당히 높다. 대신 체력이 낮아 제압 주문을 다수 보유한 덱이라면 쉽게 정리할 수 있다. 돌진 추종자기 때문에 살아서 효과를 보기보다는 상대방의 진화했거나 강력한 능력치를 보유한 추종자를 제거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하게 된다.

기존의 3pp 돌진 추종자인 고양이 포병의 고비용 버전인 셈이다. 대신 출격 효과에서 차이가 있다. 고양이 포병은 출격시 덱에 고대의 아티팩트 2장을 넣는 효과가 있지만 딜크는 덱에 있는 비용 3 이상의 아티팩트를 가져오는 효과가 있다.

현재 아티팩트 카드 가운데 비용이 3 이상인 카드는 신비의 아티팩트와 빛의 아티팩트 2종이다. 만약 둘 중 한 종류만 활용하는 덱일 경우 확정 서치가 가능한 셈이다. 4pp에 강철의 권투사로 빛의 아티팩트를 넣고 5pp에 딜크로 빛의 아티팩트를 확정 서치해오는 플레이가 가능해 중반부에 필드를 장악하는 미드 네메시스 덱이 나올 수도 있어보인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