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가속 장치, 가시나무 숲의 카운터 등장? '창공의 기사' 신규 카드 소개 5탄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4개 |
섀도우버스의 신규 확장팩 '창공의 기사'가 공개됐다. 사이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와의 콜라보가 특징인 이번 확장팩은 그랑블루 판타지에서 활약했던 캐릭터를 카드와 리더 스킨 등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창공의 기사에서는 신규 능력 '가속화'가 추가됐다. 가속화를 이용하면 추종자를 낮은 비용의 주문으로 사용할 수 있어 더 유연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현재까지 국내에 공개된 '창공의 기사' 확장팩 신규 카드는 총 62장으로 섀도우버스 공식 카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사에서 다룰 카드는 위치의 레전드 카드인 '절망의 키마이라', 중립 골드 카드인 '치천사의 검', 뱀파이어의 실버 카드인 '이색 수정의 악마', 비숍의 골드 카드 '신성한 여사제 로레나'의 4장이다.

☞ [바로가기]'창공의 기사' 카드 전체 모아보기
※ 해당 카드들에 대한 평가는 현시점의 예상일 뿐 향후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절망의 키마이라




클래스 : 위치 비용 : 6  능력치 : 진화 전 6/6 진화 후 8/8
출격 : 이 카드의 주문증폭이 6회 이상이라면, 상대방 추종자 하나에게 피해 3. 9회 이상이라면, 추가로 내 PP를 3회복. 12회 이상이라면, 추가로 자신에게 질주 부여.

절망의 키아이라는 새롭게 등장한 위치의 주문증폭 추종자다. 주문증폭이 6회 이상일 때 추종자에게 피해 3을 줄 수 있으며, 9회 이상이라면 3 PP 회복, 12회 이상이라면 질주 능력을 얻을 수 있다.

12회 이상의 주문증폭을 만든다면 아주 강력한 추종자가 탄생한다. 3 PP로 추종자에 3 피해, 거기에 더해 질주 능력까지 얻기 때문이다. 로테이션 환경에서 12회의 주문증폭을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후반에 나오더라도 충분히 위력적인 능력이다.

절망의 키아이라는 언리미티드로 이동하는 위치의 추종자 '키마이라'의 빈자리를 대체할 것으로 보인다. 주문증폭 위치의 핵심 카드인 '거대 키마이라'가 나오기 직전에 상대 리더의 체력을 줄여놓거나, 후반 게임에 버티는 용도로 사용하게 될 카드다. 우수한 능력치와 피해 효과를 이용해 추종자 제거 카드로 활용할 수 있고, 주문 증폭이 충분하다면 질주를 이용해 피니셔로 활용할 수 있다.

절망의 키아이라의 단점은 유연성 부족이다. 기존 위치의 주문증폭 추종자인 '불꽃의 파괴자'나 '키마이라'는 8~9회 정도의 주문증폭이면 낮은 비용으로 전장에 소환할 수 있다. 주문증폭의 횟수나 제한이 없기 때문에 0 PP로 전장에 내거나 5~7 PP등 적당한 비용으로 소환할 수도 있다.

반면 절망의 키아이라는 정확히 6, 9, 12회의 주문증폭이 쌓여야 효과를 활용할 수 있으며 비용도 6, 3 PP로 제한적이다. 효과는 강력하지만 주문증폭이 살짝 부족하거나 PP가 부족하다면 중요한 역전 타이밍을 놓칠 수 있다.


■ 치천사의 검




클래스 : 중립 비용 : 2  주문
비용이 2 이하인 상대방 추종자 혹은 비용이 2 이하인 상대방 마법진 하나를 파괴한다.
강화 6 : 비용이 2 이하 대신 비용에 상관없이 파괴한다.

치천사의 검은 중립 주문으로 상대의 비용 2 이하인 추종자, 마법진을 파괴할 수 있다. 3 PP의 추종자를 제압할 수는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대신 2 PP로 높은 능력치를 지닌 '거미줄의 악마', '칼날 도치' 등의 추종자를 파괴할 수 있다.

치천사의 검의 핵심은 마법진 파괴에 있다. 비용 2 마법진 중에는 덱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마법진이 다수 있기 때문이다. 아티팩트 네메시스의 가속 장치, 엘프 덱의 가시나무 숲, 교회 비숍의 최정상의 교회가 대표적이다.

특히 아티팩트 네미시스의 핵심 카드로 꼽히는 가속 장치와 아티팩트 추종자를 이용한 연계는 알면서도 막지 못하는 전술 중 하나였다. 낮은 비용의 아티팩트 추종자에 가속 장치로 돌진을 부여해 적의 핵심 추종자를 전부 제거하면서, PP 까지 회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로테이션 환경에서 마법진 제거가 드물었기 때문에 견제가 어려운 전략 중 하나였다.

하지만 치천사의 검을 이용하면 낮은 비용으로 가속 장치를 파괴할 수 있다. 카드 1장으로 아티팩트 네메시스의 핵심 전략을 무너뜨리는 셈이다. 가시나무 숲, 최정상의 교회 역시 치천사의 검으로 파괴될 경우 손해가 크다. 낮은 비용의 마법진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클래스에 큰 타격이 예상된다.

또, 치천사의 검은 6 PP로 강화할 경우 추종자와 마법진 하나를 파괴할 수 있다. 위험할 때 상대의 핵심 추종자를 제압하거나 마법진을 제거할 수 있다. '블러드 문', '천호의 신사' 등의 강력한 마법진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치천사의 검은 '번개 광선' 등 기존의 마법진 제거 카드와 달리 2 PP의 주문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차별점이 있다. 부담 없이 상대 클래스의 핵심 마법진을 저격할 수 있는 셈이다. 마법진 제거 카드가 부족한 상황에서 치천사의 검이 얼마나 활약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아티팩트 네메시스의 핵심 마법진 '가속 장치'


■ 신성한 여사제 로레나




클래스 : 비숍 비용 : 2  능력치 : 진화 전 2/2 진화 후 4/4
· 로레나의 성수
· 로레나의 철권

진화 시 결단
으로 선택한 카드 1장을 내 손에 넣는다.








로레나의 성수
클래스 : 비숍 비용 : 2 주문  *이 카드는 결단 능력의 토큰입니다.
내 리더 혹은 내 추종자 하나의 체력을 2 회복. 카드를 1장 뽑는다.

로레나의 철권
클래스 : 비숍 비용 : 2 주문  *이 카드는 결단 능력의 토큰입니다.
상대방 추종자 하나에게 공격력이 가장 높은 내 추종자의 공격력만큼 피해를 입힌다.

신성한 여사제 로레나는 진화 시 결단 능력으로 2개의 주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로레나의 성수는 리더 혹은 추종자 하나의 체력을 회복하고 카드를 1장 뽑는다. 로레나의 철권은 상대 추종자 하나에 내 추종자의 공격력만큼 피해를 준다.

로레나의 결단 능력으로 추가할 수 있는 주문은 둘 다 강력한 편이다. 로레나의 성수는 비숍의 주문 카드 '사제의 성수'의 강화판으로 비용이 더 낮다. 로레나의 철권 역시 드래곤의 주문 카드 '용의 포효'와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으면서 비용이 2로 더 낮다.

진화한 로레나 혼자서 전장을 제압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로레나의 성수를 이용해 체력을 회복하고 드로우를 통해 후속을 노릴 수 있으며, 상대 추종자가 다수 있다면 로레나의 철권을 가져와 진화한 로레나의 공격력 4의 피해를 주고 추종자 2장을 제거할 수 있다.

로레나의 장점은 유연함이다. 진화 시 능력을 활용하지 않더라도 2 PP의 무난한 능력치로 전장에 낼 수 있으며 진화 포인트를 활용할 경우 3 PP로 카드를 뽑거나 4 PP로 전장을 제거할 수 있다. 당장 로레나의 주문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손에 추가하면 다른 상황에서 활약할 수 있다. '천호의 신사' 등 회복 효과와 연계하는 것은 덤이다.


■ 이색 수정의 악마




클래스 : 뱀파이어 비용 : 2  능력치 : 진화 전 2/1 진화 후 4/3
· 청염의 마수정
· 홍염의 마수정

출격 결단
으로 선택한 카드 1장을 내 손에 넣는다.








청염의 마수정
클래스 : 뱀파이어 비용 : 2  카운트 다운 : 2
출격 : 카드를 2장 뽑는다.
유언 : 내 리더에게 피해 2.

홍염의 마수정
클래스 : 뱀파이어 비용 : 2  카운트 다운 : 2
출격 : 상대방 추종자 하나를 파괴한다.
유언 : 내 리더에게 피해 2.

이색 수정의 악마는 결단 능력으로 청염의 마수정과 홍염의 마수정 중 하나를 손패에 추가할 수 있다. 청염의 마수정은 카드를 2장 뽑는 마법진이며, 홍염의 마수정은 4 PP로 추종자 하나를 파괴하는 마법진이다. 양쪽 모두 카운트다운 2가 지나면 파괴되고 내 리더에게 피해를 2 준다.

이색 수정의 악마는 드래곤의 추종자 '상반하는 숨결 가루아'와 비슷한 결단 능력을 가지고 있다. 결단 카드의 효과와 비용이 모두 동일하다. 단, 가루아의 결단 능력은 주문 카드로 전장에 남지 않고, 흑의 숨결은 마법진도 파괴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다. 이색 수정의 악마가 주는 홍염과 청염의 마수정은 마법진이기 때문에 전장에 남고, 유언으로 내 리더에게 피해를 준다.

가루아의 비용이 5 PP 인 걸 생각하면 이색 수정의 악마의 비용 2 PP는 파격적이다. 훨씬 낮은 비용으로 가루아의 결단 카드를 선택하기 때문이다. 특히 2 PP로 카드를 뽑는 청염의 마수정은 '벨페고르', '바포메트' 등 드로우 효과가 언리미티드로 이동하는 뱀파이어에게 귀중한 드로우를 제공해준다.

4 PP로 추종자 하나를 조건 없이 파괴하는 홍염의 마수정도 쓸만하다. 이색 수정의 악마에서 즉시 홍염의 마수정을 찾아 활용해도 6 PP밖에 들지 않기 때문이다.

이색 수정의 악마의 2/1 능력치도 교환비가 좋아 초반부터 이색 수정의 악마를 소환해 전장을 유지하고, 청염의 마수정이나 홍염의 마수정을 골라 후속을 노릴 수 있다. 마법진의 유언 능력으로 피해를 입는 것은 아쉽지만 '복수'나 '어둠을 먹는 박쥐'를 이용하는 뱀파이어 덱의 경우 오히려 득이 될 수도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