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어둠을 먹는 박쥐덱의 키 카드 등장? 뱀파이어 골드 카드 '사악한 눈의 악마'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섀도우버스의 9번째 확장팩 '창공의 기사'의 추가 카드가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카드는 뱀파이어의 골드 카드인 '사악한 눈의 악마'다. 2 PP의 제거기로 사용할 수 있는 가속화 효과와 자해 뱀파이어 덱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광역 피해 효과를 가진 카드다.

창공의 기사 추가 카드는 현재까지 13장의 카드가 공개되었다. 발매일인 8월 21일까지 총 17장이 공개될 예정이다. 신규 카드는 기존의 창공의 기사 확장팩을 구매하면 획득할 수 있다.

☞ [바로가기]'창공의 기사' 추가카드 전체 모아보기

※ 해당 카드들에 대한 평가는 현시점의 예상일 뿐 향후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사악한 눈의 악마





클래스 : 뱀파이어 비용 : 5 능력치 : 진화 전 5/4 진화 후 5/4
가속화 2 : 내 리더에게 피해 1. 상대방 추종자 하나에게 피해 3.
진화 시 : 상대방의 모든 추종자에게 이번 대전 동안, 내 턴에 내 리더가 받은 피해를 입은 횟수만큼 피해를 입힌다.

사악한 눈의 악마는 두 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다. 먼저 사악한 눈의 악마를 가속화로 사용할 경우, '옥죄어오는 사슬' 처럼 피해 3을 주는 주문으로 활용할 수 있다. 추가 효과가 없어 일반적인 2 PP 주문보다 효율은 떨어지지만, 무난한 제거기로 사용할 수 있다. 리더에게 피해를 주는 디메리트도 '사악한 눈의 악마' 자신이나 '어둠을 먹는 박쥐'의 효과와 연계할 수 있기 때문에 뱀파이어 덱 한정으로는 유용하다.

두 번째, 진화 효과는 뱀파이어가 자신의 턴에 입은 피해만큼 상대방의 모든 추종자에게 피해를 주는 효과다. '어둠을 먹는 박쥐'의 효과를 광역기로 이용할 수 있는 셈으로 꽤 우수하다. 비록 진화 시 능력치가 증가하지는 않지만, 광역기라는 점을 감안하면 2~3의 피해만 줘도 충분한 능력치다.

로테이션에서는 3 이상의 피해를 주는 광역기가 드물다. 사악한 눈의 악마는 5 PP라는 적은 비용으로 3 이상의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다. 거기에 돌진 능력을 가진 5/4 사악한 눈의 악마가 남게 된다. '기사왕 아서' 등으로 까다로운 전장이 만들어져도 사악한 눈의 악마 스택이 3 이상이라면 손쉽게 정리할 수 있다.

사악한 눈의 악마는 '요르문간드', '어둠을 먹는 박쥐' 등을 사용하는 자해 뱀파이어 덱에서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불온한 어둠의 마을', '이색 수정의 악마' 등 뱀파이어의 주력 카드로 스택을 쌓을 수 있고, 초반에는 가속화 효과로 부담없이 발동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뱀파이어 덱에서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 리더에게 피해를 입히며 드로우를 할 수 있는 '불온한 어둠의 마을'



▲ 이색 수정의 악마 역시 결단으로 피해를 입히며 드로우를 볼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