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가시나무 숲을 영구 부여? 네크로맨서 골드 카드 '강마를 부리는 소녀 다누아'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섀도우버스의 9번째 확장팩 '창공의 기사'의 추가 카드가 모두 공개되었다. 창공의 기사 추가 카드는 미니팩 개념의 업데이트로 21일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신규 카드는 네크로맨서의 골드 카드인 '강마를 부리는 소녀 다누아'다. 다누아는 엘프의 마법진 '가시나무 숲'의 효과를 다른 추종자 모두에게 부여할 수 있다.

☞ [바로가기]'창공의 기사' 추가카드 전체 모아보기

※ 해당 카드들에 대한 평가는 현시점의 예상일 뿐 향후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강마를 부리는 소녀 다누아





클래스 : 네크로맨서 비용 : 2 능력치 : 진화 전 3/1 진화 후 5/3
교전시 : 교전하는 상대방 추종자에게 피해 1.
진화시 : 내 다른 추종자 모두에게 "교전시 : 교전하는 상대방 추종자에게 피해 1"을 부여.

강마를 부리는 소녀 다누아는 교전시 상대방 추종자에게 피해를 1주는 효과와 진화 시 다른 추종자 모두에게 "교전하는 상대방 추종자에게 피해 1" 효과를 부여한다. 엘프의 마법진 '가시나무 숲' 을 그대로 추종자 효과로 가져온 카드다.

가시나무 숲처럼 상대가 공격해도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꼭두각시 인형'이나 '고대의 아티팩트'처럼 체력이 1인 돌진 하수인에게 파괴당하지 않으며 추종자 간 전투에서 최소 4의 피해를 줄 수 있다. 다누아를 진화시키면 6의 피해를 줄 수도 있어 교환비가 뛰어나다.

여기에 더해 다누아는 진화 시 능력으로 아군 추종자 모두에게 '가시나무 숲'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가시나무 숲은 엘프의 핵심 카드로 1/1의 낮은 능력치를 지닌 요정 토큰들이 유리한 교환을 펼치게 해주는 카드다. 다누아는 가시나무 숲의 효과를 아군 추종자들에게 영구 부여할 수 있다. '해골 반지', '해골의 대변자' 등 토큰을 남기는 카드와 궁합이 좋다.

다누아의 단점은 낮은 체력이다. 체력이 낮기 때문에 체력이 2인 추종자와 쉽게 교환되고 '마법 화살' 등 피해를 주문 주문으로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 또 가시나무 숲과 달리 토큰을 보충해주지 않기 때문에 추종자를 늘릴 수단을 별도로 준비해야 한다. 로테이션의 네크로맨서는 '해골 반지' 정도를 제외하면 전장에 추종자를 전개할 수단이 많지 않다. 전장을 장악해야 다누아로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전장에 아군 추종자가 없다면 큰 의미가 없을 수 있다.

효과 발동을 위해 진화 포인트를 이용하는 것도 아쉽다. '심안의 미망인 레이디 그레이', '밤의 숙녀 세레스' 등 진화 포인트가 필요한 추종자가 많기 때문에 적재적소에 다누아의 효과를 부여하기 어려울 수 있다.




▲ 로테이션에 백골의 귀공자가 있었다면 다누아의 효과를 이용하기 쉬웠을 것이다



▲ 다누아와 비슷한 효과를 지닌 마법진 '가시나무 숲'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