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4번 심법 선택의 기준은 기술! 활용도가 높은 희귀 심법 기술은?

게임뉴스 | 유준식 기자 | 댓글: 6개 |
천애명월도의 캐릭터는 한 번에 최대 4개까지 심법 장착이 가능하다. 장착 시 심법이 보유하고 있는 속성 능력치가 캐릭터에게 적용되기 때문에 막대한 양의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하지만 심법의 4번 위치는 심법 장착 시 속성 적용 수치가 0%이며 독맥을 통해 최대로 높여도 10%의 수치만이 적용돼 효율이 낮다. 심법 돌파와 충혈, 정진에는 막대한 양의 수양과 자원이 소모되기 때문에 10%의 효과를 얻자고 투자를 하기에는 부담이 되기 마련.

이러한 이유 때문에 4번 위치에 장착할 심법에는 크게 투자를 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심법 간의 상생과 고유의 기술은 그대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이를 참고하여 4번 심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영웅 등급 이상의 심법은 고유 기술 또한 효율이 좋은 편이지만 영웅 심법을 획득하는 것이 쉬운 편은 아니다. 또한 기술 향상을 위한 돌파에도 많은 양의 자원이 소모되기 때문에 희귀 등급 심법 중 기술의 효율이 좋은 심법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 4번 위치의 심법은 속성 적용 수치가 매우 낮다.




공격력, 파정 능력 및 치명 피해 상승! 공격 관련 희귀 심법
백인-강파, 철마-천행, 사자후-사자후, 수라-승약

일부 심법들의 기술은 캐릭터의 공격 능력을 비약적으로 상승시켜 피해량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대표적인 공격 영웅 심법인 '비회풍' 만큼은 아니지만, 파정 능력과 공격력을 향상 시키고 치명 피해량을 증가시켜 적을 확실하게 제압할 수 있게 해준다.

■ 백인

백인의 심법 기술인 '강파'는 일정량의 살기를 소모하면 파정 능력이 강화된다. 보호강기가 남아있는 적에게는 무공의 피해량이 온전하게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강파를 사용, 적의 보호강기를 빠르게 제거한 뒤 주요 무공을 사용하면 최대치의 피해를 줄 수 있다.

또한 대상의 보호강기가 모두 파괴되었을 경우 추가적인 제압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공격을 몰아칠 수 있는 상황이라면 강파를 사용해 확실하게 공격권을 가져오는 것이 도움이 된다.










■ 철마

철마의 심법 기술인 '천행'은 자신뿐만 아니라 파티 원에게도 적용되는 버프이다.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을 상승시켜 주기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 최대한의 피해를 입혀야 하는 상황에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던전 및 레이드에서 빠르게 패턴을 넘겨야 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이 되며, RVR 콘텐츠에서 활용 시 힘 싸움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전투를 우세하게 만들 수 있는 기술이다.







■ 사자후

사자후는 심법과 기술의 이름이 동일하다. 사용 시 일정 시간 주변의 적에게 파정 효과 및 감속 효과를 부여하는 기술이다. 대상의 보호강기를 제거하는 효과는 물론 이동에 제약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다.

대상을 추격하는 상황에서 감속 효과를 부여해 거리를 좁히고 보호강기가 제거된 틈을 타 확실한 제압을 노릴 수 있으며 전투 상황에서 벗어나는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 수라

수라의 경우 이미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심법으로 '승약'이라는 패시브 기술을 갖고 있다. 대상의 체력이 10% 이하일 때, 치명타 피해가 증가하는 기술로 체력이 크게 소모된 상태의 적을 보다 빠르고 확실하게 마무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심법이다.

특히 도전 난이도의 던전 및 레이드에서는 네임드의 능력치가 높아 체력 10% 이하의 상황에서 전투가 비교적 오래 지속되는 편이기 때문에 효율이 높다. PVP 상황에서도 무공 연계가 끝난 뒤 대상의 체력이 남아 반격을 당하는 경우를 최소화시켜주기 때문에 훌륭한 심법이다.











체력 회복을 통한 생존력 강화! 치유 관련 심법
후덕-고본, 절명-귀식, 영소-회춘, 구영-음무

천애명월도의 문파는 천향을 제외하면 흡혈기 외에는 자가 치유 능력을 갖고 있지 않다. 때문에 체력이 소모될수록 부담이 커지기 마련인데, 생존과 관련된 심법을 통해 이를 완화할 수 있다.

대부분의 생존 관련 심법들은 막대한 양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것은 아니지만 위급한 상황을 벗어나게 해주거나 지속적인 효과로 전투 유지에 도움을 준다.

■ 후덕

후덕'고본'은 사용 시 자신의 체력을 일정량 회복시켜주는 기술이다. 위력적인 공격을 피하지 못해 큰 피해를 입었지만 치유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고본을 활용해 당장의 위급한 상황을 면하는 것이 가능하다.

체력 회복량이 많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체력을 유지하는 용도로 사용하기보다는 위험한 시점에 사용해 죽음을 피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절명

절명의 심법 기술은 '귀식'으로 치명적인 공격, 즉 죽음에 이르게 하는 공격을 받았을 시 귀식 상태에 진입, 체력 1을 유지한 채 도발 수치를 감소시켜 죽음을 피하게 해주는 기술이다. '빈사 상태'라는 발동 조건이 붙어있어 효율이 낮을 수 있지만, 자신이 던전 및 레이드 공략 시 쉽게 죽는 편이라면 절명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특히 귀식 효과로 죽음을 피하게 되면 그만큼 천향의 부활을 아낄 수 있기 때문에 파티 전체에게 피해를 주는 상황을 면할 수 있다.









■ 영소

'회춘'은 기본으로 획득 가능한 영소의 심법 기술이다. 사용 시 자신과 주변 파티 원의 체력을 회복시켜준다. 네임드의 강력한 범위 공격으로 인해 파티원의 체력이 크게 줄어들 경우 천향은 치유의 춤을 활용해 회복시켜야 한다.

하지만 회복 효과를 받지 못하는 파티 원이 생기거나 무공이 중단되는 경우, 파티가 전멸하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다. 이러한 위급한 상황에서 회춘을 사용하면 파티 생존에 큰 도움이 된다.









■ 구영

구영은 수라와 더불어 많이 사용되는 희귀 심법으로 '음무'라는 심법 기술을 갖고 있다. 음무의 효과는 치명타 발생 시 일정량의 체력을 지속 회복시켜주는 것이다. 체력 회복량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한 번에 큰 데미지를 입는 상황이 아니라면 전투를 지속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내력 회복, 목우 소환 등 부가 효과를 가진 심법!
선연-배원, 심환-열표, 언사-안신/입명

공격 및 생존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독특한 효과를 가진 심법들도 존재한다.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격 및 생존 심법에 비해 사용하기가 까다로울 수 있지만, 특정 상황에서 큰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 선연

선연의 심법 기술인 '배원'은 일정량의 내력을 회복시켜주는 효과를 갖고 있다. 일반적으로 전투 시 내력은 기술을 회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구르기'에 많은 양이 소모된다. 때문에 내력이 부족하다면 구르기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데 배원을 활용해 위기를 벗어날 수 있다.








■ 심환

심법 심환은 쉬화 - 유독과 비슷하게 암기와 관련된 기술인 '열표'를 갖고 있다. 쉬화 - 유독의 경우 영웅 심법인 만큼 심법 활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비록 중독 효과를 갖고 있지 않지만 적절하게 사용하면 중독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차선책으로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다.

열표 사용 시 암기를 투척하여 대상을 넘어트리고 시전 중인 무공을 중단시키는데, 잘 활용할 경우 상대에게 큰 빈틈을 만들 수 있는 기술이다.








■ 언사

언사는 목우를 소환할 수 있는 심법이다. 기술 '안신'을 사용하면 도발 수치를 흡수하는 목우를 배치하게 된다. 이를 이용하면 특정한 상황에서 파티 원의 피해 없이 몬스터의 주의를 끌 수 있게 된다. 또한 '입명'의 효과로 목우가 사망 또는 소멸 시 폭발하며 광역 피해를 주기 때문에 추가적인 공격 효과도 볼 수 있다.

현재 공개된 던전 및 레이드에서는 크게 필요하지 않지만, 특유의 성능 덕분에 이후 추가될 콘텐츠에서 활용 가능성이 있는 심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