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주 앞으로 다가온 종룡 업데이트, 미리 준비하면 좋은 것은?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8월 19일(목) 진행 예정인 천애명월도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가 어느덧 한 주 남았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문파 '종룡'을 비롯해 최대 레벨 확장, 다양한 콘텐츠 추가 및 기존 콘텐츠 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맞춰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매주 GM서신으로 업데이트 관련 정보를 공개 중이다.

과거 이화와 소림 등 신규 문파가 추가되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뤄졌을 때는 항상 신규 캐릭터 육성을 지원하는 이벤트가 동반됐다. 이를 놓치지 않고 챙기면 일정 수준까지는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종룡 문파의 정보를 미리 알아두면 육성 과정에서 재화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받으면 무조건 이득, 종룡 사전예약 참여부터

종룡 사전예약 이벤트는 8월 15일(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010으로 시작하는 휴대폰만 신청할 수 있다. 사전예약을 마친 뒤 게임에 접속하면 즉시 공작령 재료 1세트, 전설-속성비율 조각 20개, 기간제 코스튬 오애-소옥(30일)이 우편함으로 지급된다.

이외에도 사전예약 페이지에서는 접속 기록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접속 이벤트가 진행 중이고, 업데이트 후에는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로 사전예약 쿠폰 번호가 발송된다. 번호 입력 시 머리장식 오애-귤맛, 오명원석 조각 30개, 전설-속성비율 조각 30개, 1레벨 영웅 천문석 선택 선물 5개가 주어지며, 사전예약 관련 보상은 계정 내 모든 캐릭터가 1번씩 받을 수 있다.

☞ 종룡 사전예약 페이지 바로가기



▲ 뭐가 됐던 사전예약부터 신청하자


■ 종료 임박한 상시 이벤트 보상은 빠르게 획득!

현재 천애명월도를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는 상시 진행 이벤트 중 개편 예정인 공력 달성 이벤트와 추가 보상 지원 프로젝트의 던전 클리어, 신분 활동, RvR&PvP의 보상을 빠르게 챙겨야 한다. 업데이트로 인해 콘텐츠 내용이 변경되면서, 이와 관련이 있는 이벤트가 잠시 종료되기 때문이다. 종료 예정인 이벤트의 재개 일정은 추후 공지로 안내될 예정이다.

보상 수령 기한은 이벤트에 따라 다르다. 공력 달성 이벤트는 8월 12일(목)까지, 추가 보상 지원 프로젝트는 8월 15일(일)까지 참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8월 18일(수)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종료가 임박한 상시 이벤트 보상을 잊지 말고 수령하자


■ 문파 전직 제약 사라진다, '전직단' 관련 주의사항

기존 캐릭터의 문파를 이화나 소림으로 바꾸고 싶을 때 사용했던 '전옥단'과 '선심단'은 업데이트 후 모든 문파로 자유롭게 전직 가능한 '전직단'이라는 아이템으로 통·폐합이 진행된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전옥단과 선심단은 사라지지 않고 전직단으로 교체되므로, 현재 보유 중인 전직 아이템은 업데이트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전직단은 시즌 개념으로 사용 기간이 정해지며, 매 시즌마다 구매 횟수는 최대 3회로 제한되니 주의해야 한다. 첫 전직단 시즌은 업데이트 당일인 8월 19일(목)부터 10월 17일(일)까지 약 2개월이다.



▲ 자유로운 전직이 가능한 대신, 시즌제로 운영되는 전직단


■ 주 속성으로 살펴본 종룡 추천 심법

종룡은 힘과 통찰이 주 속성인 문파다. 이 중에서 통찰은 치명타율과 명중률에 영향을 주는 능력치이므로, 여러 콘텐츠에서 요구하는 능력치를 갖추기 쉬운 문파라 할 수 있다.

주요 능력치를 놓고 봤을 때 종룡은 연무-힘, 연무-통찰, 엽풍-침주 등을 장착할 것으로 보인다. 것이 좋아 보인다. 여기에 PvE에서는 삼계-수라를 장착해 화력을 높이고, PvP에서는 살보리로 생존을 도모하는 것이 좋다. 육성을 어느 정도 진행한 캐릭터라면 치명피해의 가치가 높아져 기력 능력치를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연무-기력 착용하고, 풍화-옥쇄로 기력 능력치 및 내공공격을 보강, 속생으로 살기를 빠르게 회복해 필살기 발동 주기를 앞당기는 식의 심법 세팅을 진행하게 된다.

기존에 육성하던 캐릭터를 종룡으로 전직한다면 심법 진행도가 그대로 유지되어 큰 고민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신규 캐릭터로 심법을 처음부터 육성하려면 수양과 폄석이 대량 필요해 문제가 된다. 따라서, 종룡 문파로 처음부터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라면 우선 종룡의 주요 능력치에 맞춰 심법 세팅을 진행하면 된다.



▲ 종룡 추천 사용 심법, 처음에는 주 속성에 맞는 연무를 구매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