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수가 도와주는 논린이 탈출! '세상에 나쁜 문파는 없다' 방송 진행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6월 13일, '세상에 나쁜 문파는 없다' 방송이 진행됐다. GM과개와 천인턴이 함께 진행한 이번 방송은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가 올린 영상을 바탕으로 논검에 대한 피드백을 주는 형식이었다.

첫 방송 대상 문파는 진무와 당문이었다. 1주년 행사 오프라인 논검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진무의 '신수호랑이'와 게임 초기부터 당문을 꾸준히 플레이해온 '란이등살'이 초청 고수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방송에 초청된 논검 고수는 테스트 서버에 복사된 이벤트 신청 캐릭터의 정보를 바탕으로 심법 세팅, 올려야 할 방파 무공, 독맥 세팅 등 캐릭터 상태에 대한 전반적인 피드백을 진행했다. 또한 이벤트 신청 유저가 올린 경기 영상을 살펴보며 고쳐야 할 습관, 플레이 패턴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이벤트 신청 유저가 꼽은 상대하기 어려운 문파에 대해서는 보다 상세한 설명이 추가로 이어졌다.

피드백은 말에서 그치지 않고, 논검에 익숙치 않은 유저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논검 고수가 피드백 내용을 직접 실전에서 보여주기도 했다.

'세상에 나쁜 문파는 없다' 1부는 천애명월도 공식 유튜브 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