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개방이 소속된 팀이 유리할까? 재미로 살펴보는 논검대회 우승 후보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현재 3vs3 천하제일 논검대회 시즌3이 진행 중이다. 예선은 20일(목)에 종료되었으며, 금일(21일) 진행하는 본선에서 결선에 진출할 64팀이 가려질 예정이다.

지난 시즌 우승한 '노양심' 팀을 비롯해 수많은 팀이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각 팀에 소속된 캐릭터 정보는 게임 내 순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기반으로 우승팀을 예측하고, 탕검폐를 획득하는 것도 논검대회의 재미 중 하나다.

최근 논검 상위권 유저들의 공력은 대부분 3만 중반 정도이며, 전설 심법인 연무를 2개 이상 세팅하고 롱주 강화를 거의 끝마치는 등 이전에 비해 향상된 스펙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이번 대회는 개인전보다 변수가 많은 3vs3이므로 우승 후보를 섣불리 예측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뤄진 뒤 다시 열린 논검대회, 이번 시즌 우승은 과연...


■ 2연속 우승 가능할까? 지난 시즌 챔피언 '노양심'

현재 3vs3 논검 서버 1위(21일 오후 3시 기준)인 '노양심'은 지난 시즌 3vs3 논검대회에서 우승했던 팀이다. 팀 멤버는 Caojin(태백), 웰시코기챱챱(당문), 진(오독), 야율한(태백), 번호표(오독), 포크테(천향)로, 이 중 Caojin은 지난 논검대회 2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게다가 노양심 팀의 구성원은 대부분 1vs1 논검 순위도 상당히 높다. Caojin, 웰시코기챱챱, 진, 야율한은 현재 1vs1 논검 순위 10위 안에 들 정도로 논검을 즐기고, 실력도 상당하다. 그러므로 큰 변수가 없다면 무난하게 2시즌 연속 우승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 노양심 팀의 구성원 중 4명이 랭킹 10위 이내에 드는 실력자


■ 다크호스는 '개방'이 소속된 팀?

4월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논검에서 가장 만나기 껄끄러운 문파를 고르라고 하면 아마도 개방이라고 할 것이다. '취음권' 습득 이후 취기 10스택을 쌓으면 발동하는 만취 상태에서 몰아치는 것이 매우 강력해, 지속 시간 동안 모든 문파를 압도할 만한 위력을 발휘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논검대회의 주요 포인트 중 하나는 논검장을 누비는 개방을 빠르게 제압하는 것이다. 현재 3vs3 논검 순위 10위 이내 팀 중 개방이 소속된 곳은 '내가여왕님이다', '검꽃님', '패스', '센하팡', '천창해적단' 5곳이다.

현재 개방 중에서 순위가 가장 높은 유저는 검꽃님 팀의 '르샤넬님'이다. 검꽃님 팀은 지난 시즌 '검꽃나'라는 팀 이름으로 대회에 참여해 준우승을 거뒀으며, 이번 시즌 우승을 차지할 것으로 보이는 유력 후보 중 한 팀이다.

'불주먹'과 '팡팡'이 소속된 '내가여왕님이다'와 '센하팡' 팀도 우승을 노려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두 유저는 개방이 암울하다는 평가를 받던 시절, 1주년 기념 오프라인 논검대회에서 4강까지 진출했던 적이 있을 정도로 상당한 실력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논검대회에서 크게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 3vs3 상위 10팀 중 개방이 소속된 팀은 5곳



▲ 불주먹, 르샤넬님은 개방 유저 중 최상위권 공력을 보유하고 있다


■ 최강의 무기, 3급 팔황 장비 보유 유저에 주목

제작 난이도가 높아 최상위 유저들도 쉽게 보유할 수 없는 팔황 무기. 그러나 21일 오후 3시 기준, '진'과 '검혼' 유저가 팔황 무기를 장착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두 유저는 각각 지난 시즌 우승/준우승을 차지했던 '노양심', '검꽃님'(전 검꽃나)팀의 멤버다. 특히, 검혼 유저는 확인 당시 외공공격이 1만을 돌파하는 어마어마한 스펙을 보였다.




▲ 검혼이 보유한 3급 팔황 무기, 1만이 넘는 외공공격이 돋보인다



▲ 진이 보유한 3급 팔황 무기, 주무기만 장착해도 전투력 4,000/공력 1,500이 상승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